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히트 상품 육성 전략 '올인 패키지'로 협력사 확장" 2024-08-14 08:51:55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 매월 450만명이 방문하는 모바일 앱과 그 안에서 운영되는 라이브 커머스, 숏폼 커머스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GS샵은 이달 초부터 주요 협력업체를 찾아다니며 '올인 패키지'를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협력사가 경쟁력 있는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히트 상품으로 성장...
KT알파, 2분기 영업이익 87억원…26.6% 증가 2024-08-13 17:13:20
사업은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사업별로 보면 T커머스 매출은 709억원으로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 및 위수탁 상품 중심 운영 등 수익성 강화 전략 영향으로 3.2% 감소했다. 홈쇼핑 TV 방송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하는 취급고는 8.9% 늘었다....
'티메프 사태'에 대기업 e커머스 반사이익 2024-08-11 18:42:59
e커머스 멤버십에서 옮겨온 것을 인증하면 지원금을 주고, 무료배송 기준을 4만원에서 1만4900원으로 낮추는 등 혜택을 늘린 덕분에 20~30대 고객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앱 조사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1~6일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G마켓·옥션과 SK그룹이 운영하는 11번가의 하루 평균 이용자는...
티메프가 부른 이커머스 지각변동…"대형 오픈마켓 강세"(종합) 2024-08-11 12:04:50
티메프와 인터파크커머스 이용자들의 '이합집산'도 활발하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1∼6일 기준 G마켓·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168만4천597명으로 지난달 같은 기간(156만6천906명)보다 7.5% 늘었다. 해당 기간 11번가도 143만1천883명에서 146만4천559명으로...
티메프가 부른 이커머스 지각변동…"국내 대형 플랫폼 강세" 2024-08-11 06:11:01
티메프와 인터파크커머스 이용자들의 '이합집산'도 활발하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1∼6일 기준 G마켓·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168만4천597명으로 지난달 같은 기간(156만6천906명)보다 7.5% 늘었다. 해당 기간 11번가도 143만1천883명에서 146만4천559명으로...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네이버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네이버앱 내 홈피드 영역 방문자 수가 꾸준히 늘었을 뿐 아니라 해당 영역을 중심으로 한 광고 매출도 증가한 것이다. 숏폼 콘텐츠 영역인 '클립',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치지직' 등 신규 서비스도 인기를 끌면서 네이버 창작자...
2분기 호실적에 웃은 '네카오'…AI 등 성장동력 확보는 과제 2024-08-09 11:52:21
커머스 플랫폼들의 최저가 가격 책정과 공격적인 마케팅이 생활용품, 의류와 가전 카테고리에 악영향을 미치며 거래액이 역성장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인터넷에서 해외 IT 공룡들의 도전이 거세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모바일 앱의...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8-09 10:53:49
이끌어낼 수 있는지 계속해서 실험하고 있고 모바일에 대해서도 연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화형 에이전트 서비스라든지 쇼핑 추천에 대한 새로운 생성형 대형언어모델(LLM)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인 검토를 하고 있다"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기존 핵심 사업...
“선업튀·제베원 덕”…CJ ENM, 2분기 영업이익 353억원 ‘흑자전환’ 2024-08-08 15:45:25
CJ 온스타일을 운영하는 커머스 부문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의 성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다. 매출은 3,719억원, 영업이익은 275억원으로 집계됐다. CJ ENM은 “티빙 가입자와 트래픽이 동시 증가하는 가운데 스튜디오 피프스시즌의 콘텐츠 공급 확대, 아티스트의 글로벌 선전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며...
김범수 구속에도 "갈 길 간다"…카카오 중장기 전략 '시동' 2024-08-08 10:25:15
있는 기능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커머스 부문에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관계와 맥락을 확장하는 데 주력한다. 생일 중심의 이벤트뿐 아니라 각종 기념일 등 선물을 주고 싶은 의도가 발생할 다양한 순간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발견형 커머스에서 추가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