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 게임사업 본사로 통합 완료…"게임 강점 살려 글로벌 공략" 2022-10-04 18:27:54
게임사업본부는 클래식웹보드사업, 모바일웹보드사업, 캐주얼사업을 비롯한 사업그룹 세 개, 자체 제작 프로젝트를 포함한 제작그룹 두 개, 게임기술센터·게임사업전략실, 게임사업실, 컨텐츠프로덕션랩 등으로 구성됐다. 게임사업본부의 수장은 NHN빅풋을 이끌어온 김상호 전 대표가 맡는다. 김상호 게임사업본부장은...
넵튠-카겜-컬러버스, 메타버스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2022-09-22 11:11:30
채널과 같은 모바일 및 웹 환경에서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바로 컬러버스 내 게임 월드로 접속이 가능하게 된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해 아바타를 제작하거나 게임과 관련된 이벤트 개최, 동영상 공개 등도 손쉽게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다. 구현된 다수의 게임 월드는 컬러버스 방문자들이 즐길...
NH투자증권, 2022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2022-09-13 09:31:47
데이터를 활용한 세부적인 고객 분류와 개인화된 투자 컨텐츠 제안 평가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NH투자증권의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분석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활용 데이터와 분석 환경을 참여자에게 개방하면서 기존 대회와 차별화했다. 대상 1팀 상금 1,000만 원, 우수상 2팀 각 500만 원, 장려상 3팀 각...
삼성전자, 연결성·친환경 강화된 `스마트싱스` 선보인다 2022-09-01 18:00:00
폴드4·Z 플립4 등의 모바일 기기와 올해 출시한 고해상도 모니터에 적용한 폐어망과 페트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등의 사례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로 다양한 기기들의 연결성과 사용성을 극대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쾌적한 수면을 위해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침실 조명과 TV를 끄거나 침대...
토이트론 "`하프와 친구들` 애니메이션 인기에 라이선스 문의 증가" 2022-08-31 14:15:49
목표에 집중하며 쌓아온 비즈니스와 컨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에게 더 유익하고 사랑받는 컨텐츠를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프와 친구들` 캐릭터들은 솜사탕 메이커, 우정 뱃지 메이커 등 기존 출시된 20종이 넘는 완구를 통해 미취학부터 초등학생까지 오랜 시간 폭 넓게 사랑받으며...
메타버스 메버(mever), 세계 특허 메타버스 디바이스 부산 벡스코서 선보여 2022-08-18 11:19:28
디바이스에 집중했다"며 "소비자 또한 모바일로 쉽게 접속하여 사업자, 셀럽의 다양한 컨텐츠를 체험, 거래,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이며 메타버스 상에 움직임을 일치화시키는 모션 트래킹 기술, 메타버스 내 방송 기술, 메타버스 컨텐츠를 녹화 편집하여 송출하는 기술, 웹 연동 기술 등을 메버 디바이스로 사용할...
NHN, 2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비 74% 감소 2022-08-09 15:07:18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웹보드 게임의 선전과 모바일 신규 컨텐츠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1,041억을 기록했다. 웹보드 게임 매출이 개정된 게임 시행령이 적용된 7월 한달 간 전년동기 대비 40%, 전월 대비 22% 증가한 만큼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 효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3분기에는 견조한 실...
모노플렉스(MONOPLEX), 2022공간디자인&호텔페어 성료 2022-08-08 14:09:27
OTT와 IPTV, 모바일 등으로 영화 컨텐츠의 소비 채널이 다양화된 지금, 컨텐츠 선택권이 없고 획일화된 형태의 멀티플렉스에서 벗어나, 파트너사의 공간 가치와 서비스에 극장동시 개봉작 상영이 가능한 시네마를 더함으로써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비스포크 시네마 브랜드이다. 2022...
수지 주연 '안나'로 대박났는데…쿠팡플레이, 감독과 갈등 [종합] 2022-08-03 16:53:46
컨텐츠맵) 간에 상호 협의된 방향과 현저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반박했다. 이어 "지난 수개월에 걸쳐 쿠팡플레이는 감독에게 구체적인 수정 요청을 전달하였으나, 감독은 수정을 거부했다. 제작사의 동의를 얻어서, 그리고 계약에 명시된 우리의 권리에 의거 쿠팡플레이는 원래의 제작의도와 부합하도록 작품을...
"한번 하면 끊을 수 없다"…그들이 계속 창업하는 이유 [긱스] 2022-08-01 10:02:57
가장 자신있는 모바일 컨텐츠 분야의 웹툰, 웹소설 분야를 선택해 창업했다. (김창원 타파스미디어 창업자)” “좋은 회사는 물론 많다. 하지만 내가 믿는 핵심가치와 경영철학을 가진, 내 기준에서의 더 좋은 회사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 보이저엑스의 핵심가치는 ‘사용자, 팀워크, 성장'이고, 경영철학은 의지경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