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불매운동에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급감…무인양품도 '반토막' 2019-08-15 09:47:54
났다.이번에 집계된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dhc 등이 포함됐다.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은 7월 첫째주(98억5000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다. 일본 불매운동이 본격화된 7월 둘째주에는 70억5000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주에는 60억8000만원으로 감소했다....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줄었다…日 관광지 사용도 `뚝` 2019-08-15 07:23:58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유니클로·무인양품·DHC 등이 포함됐다. 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액은 7월 첫째 주(98억5천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일본 불매 운동이 본격화한 7월 둘째 주에는 70억5천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 주 매출액은 더 줄어 60억8천만원에 그쳤다. 이...
카드사 유니클로 매출 70% 뚝…日관광지에서는 20% 감소 2019-08-15 07:01:01
일본 브랜드에는 ABC마트·유니클로·무인양품·DHC 등이 포함됐다. 일본 브랜드 가맹점 신용카드 매출액은 7월 첫째 주(98억5천만원)까지만 해도 그 전과 큰 차이가 없었지만, 일본 불매 운동이 본격화한 7월 둘째 주에는 70억5천만원으로 30억원 가까이 줄었다. 7월 셋째 주 매출액은 더 줄어 60억8천만원에 그쳤다. 이...
아마존 공세 버틴 美 오프라인 유통 삼총사 '생존비결' 2019-08-14 17:37:38
상품을 들여놓고 자주 바꿔준다. 타깃은 지난해 일본 무인양품(무지)과 비슷한 콘셉트의 자체상표(pb)를 선보였다. ‘메이드 바이 디자인’이다. 무지와 차이가 없어 보일 정도로 디자인이 간단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넣었다. 샴푸통 옆을 열 수 있게 해 다 쓴 샴푸를 채워놓기 좋게 하는 식이다. 이런 제품은...
日 제품 불매운동…7월 유니클로 앱 사용자 28%↓ 2019-08-09 14:46:33
무인양품도 전월보다 41% 줄어 [ 배태웅 기자 ]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 등 일본 브랜드의 모바일 앱 사용자가 급격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데이터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는 9일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사용자 수가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었다고...
일본 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급감' 2019-08-09 10:23:41
집계…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줄어 일본 불매운동 여파…무인양품 7월 dau 전월 대비 44%↓ 일본 불매운동 여파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브랜드의 국내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사용자가 지난달 급감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9일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급감...악평도 게재 2019-08-09 07:31:15
브랜드인 `무인양품` 앱 사용자도 크게 줄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7월 기준 MAU는 4만2천713명으로, 6월(7만2천11명)보다 41% 줄었다. 상반기 평균치 대비해서는 22% 감소를 기록했다. DAU 기준으로도 6월 대비 44%, 상반기 평균 대비 27% 감소를 각각 기록했다. 회사 측은 "7월 1일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이후...
日불매운동 여파에 유니클로·무인양품 앱 사용자 최대 44%↓ 2019-08-09 07:01:01
아니라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 앱 사용자도 크게 줄었다. 무인양품 모바일 앱의 7월 기준 MAU는 4만2천713명으로, 6월(7만2천11명)보다 41% 줄었다. 상반기 평균치 대비해서는 22% 감소를 기록했다. DAU 기준으로도 6월 대비 44%, 상반기 평균 대비 27% 감소를 각각 기록했다. 회사 측은 "7월 1일...
中 사드에 치이고 NO재팬에 터지고…한국 기업 롯데의 시련 2019-08-07 17:50:55
유니클로 무인양품 아사히맥주 등이다. 하지만 불매운동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롯데가 자체적으로 하는 사업에도 영향을 줬다. ‘처음처럼’이 대표적이다.주로 소셜미디어(sns)에 불매운동에 참여했다는 글이 많이 올라온다. “처음처럼 끊고 참이슬로 갈아탔다”는 식이다. 그러나 처음처럼은...
[단독] 척박한 유니클로 '국산 대체 브랜드'… 일본 불매가 던진 숙제 2019-08-06 09:45:52
시도별 상세 지도 확인 (뉴스래빗 홈페이지) 자주는 무인양품과 유사한 생활용품 브랜드입니다.가로수길 독립 매장 뿐 아니라 전국 이마트 매장, 일부 백화점까지 포진해 있죠. 대도시 위주로 38곳 남짓을 운영하는 무인양품보다 매장 수가 3배 가까이 많습니다.전국에 이미 이마트가 구석구석 문을 연만큼 '자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