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兆단위 적자' 서울지하철, 상업광고 다시 늘린다 2021-02-17 17:21:57
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수준에서 상업광고 제공을 다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의 광고수익이 약 158억원 늘어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감소와 만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 등으로 올해 1조6000억원에 달하는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벼랑 끝 서울교통공사…노후 지하철역 리모델링 사업도 보류 2021-02-17 13:57:12
상업광고 제공을 다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의 광고수익이 약 158억원 늘어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교통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감소와 만 65세 이상 무임승차 손실 등으로 올해 1조6000억원에 달하는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지하철 적자도 1.7조…서울교통公, 월급날 못지킬 판 2021-01-28 17:23:13
5000억원대 손실을 내왔다. 65세 이상 무임승차, 버스 환승 서비스 등으로 수송원가(1인당 1440원) 대비 평균 운임(946원)이 34%가량 낮아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구조다. 여기에 지난해 코로나19로 이용객이 줄면서 손실 규모가 예년의 두 배로 커졌다. 지하철 적자는 서울시만의 문제가 아니다.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무임승차 정책 밀어붙였던 정부…예산은 '모르쇠' 2021-01-28 17:22:57
자금난의 주원인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무임승차가 결정된 당시 65세 이상 고령자는 전체 인구의 4%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기준 15%까지 늘었다. 서울시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들은 지하철 무임승차 정책은 노인복지법 등에 따른 국가 정책인 만큼 국비를 지원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하지만 기획재정부는 받아들이지 ...
65세 이상 노인 지하철 무임승차 손실, 정부가 보전하나 2020-11-17 20:12:03
법정무임승차로 인한 손실은 연평균 5800억에 달했다. 또 지난 5년간 연간 1조 원이 넘는 적자에 가장 큰 요인으로 꼽혔다. 1984년 65세 이상의 노인에게 법정 무임승차 정책이 처음 적용되었을때는 65세 이상 인구가 5.9%에 불과했지만, 2020년 기준 15.7%로 늘어남에 따라 무임승차 대상인구가 늘어 기관의 손실분은 매년...
"지하철 무임승차, 국세 지원해달라" 서울시의회, 이낙연에 요청 2020-10-15 17:50:49
의장단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지하철 무임승차 손실분을 국세로 지원해달라고 요청했다. 올해만 1조6000억원에 달하는 서울시 대중교통 적자 해소를 위한 정치적 논의가 본격화할 지 주목된다. 서울시의회 의장단은 15일 여의도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지방자치법 개정안 통과 등 지...
"지하철 무임승차로 서울시 타격…정부에 손실 보전 요구할 것" 2020-09-14 17:36:33
무임승차로 인한 손실 보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서울교통공사가 부담하는 65세 이상 지하철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은 지난해 3700억원에 달한다. 앞으로 65세 이상 인구 비중이 더 증가하면 무임승차 손실도 불어날 것이라는 게 서울시의 분석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9년...
"지하철 무임승차 손실, 정부가 보전해줘야…요금 인상은 시기의 문제" 2020-09-14 16:07:38
서울시민들에게 이로 인한 대규모 손실을 요금인상으로 모두 떠 넘길 일은 아니지 않습니까."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사진)은 14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정부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65세 이상 지하철 무임승차로 인한 손실 보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서울 지하철 1兆 적자…초유의 자금난 2020-09-10 17:24:57
5000억원대 손실을 내왔다. 무임승차 등으로 수송원가(1명당 1440원) 대비 평균운임(946원)이 낮아 손실을 볼 수밖에 없는 구조다. 올해는 사상 최대 규모인 1조원에 달하는 순손실이 예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승객이 20% 넘게 감소하고 방역비용 등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공사 관계자는...
지하철 사상 최대 적자…서울교통公 "10월 유동성 위기" 2020-09-10 16:05:07
서울교통공사는 만성 적자 운영구조로 매년 5000억원대 손실을 내왔다. 무임승차 등으로 수송원가(1명당 1440원) 대비 평균운임(946원)이 낮아 손실을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다. 올해는 사상 최대 규모인 1조원에 달하는 순손실이 예상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승객이 20% 넘게 감소하고 방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