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또 초코파이 전쟁?…'완판 행진' 그때 그 제품 다시 나온다 [하수정의 티타임] 2023-04-13 13:15:01
제품을 내놓은 배경엔 '홈카페' 문화 확산과 함께 경기 부진 속 가성비 있는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 분위기 때문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저렴하면서 친숙한 브랜드의 초코파이는 불황기에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초코파이는 두개의 동그란 ...
"원조 잡겠다"…'빅 초코파이'로 1등 도전하는 롯데 2023-04-11 10:52:26
된 음식은 1917년 미국의 채터누가 베이커리에서 출시한 '문파이(Moonpie)'다. 이양구 동양그룹 창업주가 미국 출장 중에 공항 편의점에서 문파이를 구입해 맛 본 후 이를 응용해 만들어낸 것이 초코파이의 시작이다.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개당 39g짜리가 소비자가격 450원으로 책정돼있다. 이번 롯데의 빅 사이즈...
맨해튼 사로잡은 '뉴욕의 백종원'…"한식으로 미쉐린 딸 것" 2023-04-06 17:46:32
박 대표를 맨해튼에서 만났다. ▷갓 문을 연 한식당인데 이미 관심이 뜨겁습니다. 요식업에 발을 담그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우연한 기회였어요. 빌딩·상가 거래 업체를 운영했는데, 공실이 나면 직접 떠안았죠. 파리바게뜨 점주로도 일했는데 가맹점 특성상 경영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어요. ‘조리 전공을 살려...
"제2의 백종원 양성"…서울시 '골목창업학교' 4기 교육 돌입 2023-04-06 17:03:11
마련했다.강의실과 실습을 위한 조리실·바리스타실·베이커리실, 촬영 스튜디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달부터 6월 말까지 주 4회, 총 13주 동안 진행되는 교육에는 20명 모집에 124명이 지원했다. 4기 교육생들은 상권분석, 브랜딩·마케팅, 노무·세무 등을 포함하는 이론교육을 받는다. 이후 외식업 창업에 필수적인 위생...
맨해튼서 '이순신 장군상' 설치한 이 곳…"아들 이름 딴 한식당으로 미슐랭 별 딸 겁니다" 2023-04-02 10:03:02
결정될 거에요." 2020년대 뉴욕 맨해튼 최고의 베이커리를 꼽을 때 '안젤리나'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핫 플레이스다. 구글과 옐프, 트립어드바이저의 대중 평가 뿐 아니라 콧대높은 뉴욕의 미식 평단도 사랑하는 베이커리 브랜드다. 프랜차이즈 지점 한 곳의 매출만 한 해 700만 달러에 달하는 이 브랜드의...
잠실 금싸라기 땅에 '도넛 가게'…노티드 "선택과 집중" 2023-04-01 12:32:06
문을 연 노티드 월드는 전환점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노티드가 힙하고 감성적인 이미지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좀 더 대중에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김대희 GFFG 베이커리&디저트 운영 본부장은 "최근 점포를 정리한 서래점, 한남점 처럼 고객이 불편함을 가지고 있거나 컨텐츠가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매장은...
"언제부터 도넛의 민족 됐나"…잠실에 생긴 340평 매장 정체[영상] 2023-03-30 21:00:02
잡았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디저트·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올해(1월1일~3월23일)도 20%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인기 맛집을 꾸준히 들여오고 있다. 업체들과 운영 조건 등을 최대한 조율해 입점을 성사시켰다"고 귀띔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잠실 롯데월드몰에 초대형 노티드 플래그십 스토어 문연다 2023-03-27 06:00:02
것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증샷' 문화와 함께 디저트 열풍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의 디저트·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고 올해 들어 23일까지도 2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지난해 9월 노티드 운영사와 손잡고 롯데만을 위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또...
파리바게뜨, 캐나다 1호점 열어 2023-03-23 18:00:47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1호점(사진)을 열었다. SPC는 허영인 회장의 장남 허진수 SPC 사장 주도로 해외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다. 2030년까지 북미 지역에만 1000개 이상의 점포를 내겠다는 청사진을 그려놨다. 파리바게뜨는 22일(현지시간) 토론토에 캐나다 첫 매장을 열었다. 이로써...
남다른 1위 브랜드, 팬데믹 이후에도 시장 주도…2023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03-22 16:54:48
부문), 파리바게뜨(베이커리 부문), 교촌치킨(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등이 선정됐다. 신라스테이(비즈니스호텔 부문)와 대교 눈높이(교육서비스 부문),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부문), CU(편의점 부문),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점 부문), 미니골드(패션주얼리전문점 부문) 등도 1등을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