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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 없이 강남 3층 주택 빌린 30대…"月 5000만원 벌었죠"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6-18 07:00:02
완성하는데 시간을 쓰고, 직원을 둬 관리나 응대를 하고 있습니다. 1년 내내 기획하는데 시간을 써서 직장생활할 때보다 워라밸은 안좋아졌죠.(웃음)" Q. 기억에 남는 게스트나 에피소드가 있나요. "고생해서 만든 공간이 예약률이 낮아 흑자전환이 빨리 되지 않을 때는 불안하고 힘이 들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다 따뜻한...
인천도시공사, 서북부권역 보상센터 개소 2023-06-08 16:23:47
8일 밝혔다. iH 서북부권역 보상센터는 검단 신도시·검암 플라시아·계양 테크노밸리 신도시 개발사업의 보상 업무를 총괄 관리한다. 3곳 사업 지구의 보상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효과적인 민원 응대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동암 iH 사장은 “서북부권역 보상센터 통합 운영을 통해 보상 전문...
교보생명 작년 민원 25.7%↓…4년 연속 감소 2023-05-11 17:31:22
경영지원시스템'을 통해 민원사무를 처리한다. 홈페이지 등 디지털 채널에서 제기된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VOC 경영지원시스템과 연동된다. 이 과정에서 담당 직원 배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며 곧바로 응대가 이뤄진다. 중대한 민원 사안은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를 거쳐 소비자보호 협의회에 상정돼 주요 경영진 의사...
"당장 상사 바꿔!" 폭언에 성희롱…공무원 울리는 악성 민원인 [관가 포커스] 2023-05-09 14:22:30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인 응대 업무를 하던 신입 공무원 B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 B씨는 악성 민원인을 상대하면서 심적 고통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렇다 보니 기업이나 콜센터처럼 통화연결음에 녹음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넣는 중앙부처도 등장했다. 인사혁신처는 정부 중앙부처 중 처음으로 올해부터 전화...
[취재수첩] 악성 민원서 보호받지 못하는 공무원들 2023-05-08 17:37:55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인 응대 업무를 하던 신입 공무원 B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 B씨는 악성 민원인을 상대하면서 심적 고통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공무원들이 민원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고용부 근로감독관 등 현장에서 민원인을 직접 상대해야 하는 공무원의 심적 고통이 심각한 수준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신입 공무원 극단 선택 …"우리가 불만 하수구인가" 동료들 분통 2023-05-02 13:00:03
이제 그만 보고 싶다"며 "우리도 상식적인 민원인만 응대하고 싶다"고 말했다. ○죽음 부른 악성민원인...엉성한 법률도 문제임 의장은 이 글에서 "도대체 어디까지를 괴롭힘으로 봐야 하는 것인지도 객관적으로 가늠되지 않는데 이를 혼자서 조사하고 판단하고 민원을 감당해야 하는 감독관은 무슨 죄인가"라고 지적했다...
'콜센터 폭언' 악성 민원인 징역 8개월 2023-04-28 18:27:05
민원인 A씨에게 징역 8개월 실형을 선고했다. 재단은 2020년 10월 A씨를 업무방해죄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 등으로 형사 고소했다. 상담사에게 원색적 욕설과 폭언을 일삼으며 업무를 방해하고 정신적 고통을 유발했다는 이유다. 작년 12월 전주지방법원 남원지청 재판부는 A씨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했고 A씨는 항소했으나...
전화 상담사에게 언어폭력 일삼은 '악성민원인'…징역 8개월 2023-04-28 13:33:27
민원응대 스크립트 등의 자료를 만들어 상담사들이 악성 민원에 원활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악성민원인을 법적으로 처벌하기 위해서도 적극 나섰다. 재단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상습적인 악성민원인 31명을 고발했다. 이이재 120다산콜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선량한 시민들에게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길에서 단체 식사"…홍콩, 中 단체여행 재개에 민원 잇따라 2023-03-27 16:40:33
단체여행객들을 둘러싸고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중국 본토 관광객들을 응대하는 상점에 대한 신청·허가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SCMP는 전했다. 홍콩 당국은 이달 들어 중국 단체여행객들이 보행로를 막아 혼잡을 일으키고 거리에서 식사해 불편을 야기한다는 주민들의 민원이 이어지자 지난 주말 카오룽시티와...
코인원, 고객센터 이용자 91.5% "서비스 만족" 2023-03-08 15:59:23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온라인 채팅상담은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코인원은 주기적으로 VOC를 분석하고 도출된 결과를 담당 부서에 공유해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함께 논의한다고 전했다. 장석원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