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대형마트에는 규모와 가격경쟁력에 밀리고 근거리 상권은 편의점에 잠식당하면서 생존의 갈림길에 섰다. 그러던 SSM에 외부 충격이 찾아왔다. 오프라인 유통업계 전반에 일대 위기를 몰고 온 코로나19는 SSM에 오히려 체질 개선과 도약의 기회가 됐다. 소비자들은 인파가 몰리는 대형마트를 찾는 대신 비식품군을 중심으로...
콩계란·5분 조리 '컵김치'…K푸드테크의 미래 엿본다 2023-11-07 17:57:35
식물성 원료로 만든 대체육부터 밀키트, 요리 로봇, 기능성 펫푸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이번 식품대전에는 세계 시장에서도 ‘히트’를 친 한국의 대표 푸드테크 기업들이 부스를 차려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산 새송이버섯을 중심으로 두부, 밀단백(밀에서 단백질만 분리한 것) 등을 조합해 개발한 식물성...
‘청년 창업가들의 축제’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열려 2023-11-03 02:05:39
입주 기업에는 홍보와 시장조사 기회를 제공하는 무대로 꾸며졌다. 이틀 동안 스타트업 15곳이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장은 폐어망 업사이클링 우산(비우다), 다문화 음식 밀키트(한국사회융합연구소), AI 수의사 서비스(초록 테크) 등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했다. 부스를 운영 중인 한...
[고침] 경제([K-People] 잇투헤븐 민관운 대표 "열흘 내리…) 2023-11-01 09:28:30
즉 틈새시장 공략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소규모 업체 온라인용 제품에 따로 바코드를 부착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도 원활하게 유통되도록 한 것은 집반찬연구소에 다니며 익힌 감각이다. 반대로, 대기업 시절의 감각을 활용해 밀키트와 궁합이 좋은 묶음 반찬 세트를 출시해 쿠팡 매출을 월 3억원에서 5억원 수준까지...
"몸에 안좋다" 외면받았는데…냉동식품 불티나게 팔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2 11:58:45
시장은 코로나19로 식품시장의 거대 축이 됐다. 전통 제조기업 뿐만 아니라 단체급식업체, 간편식 전문 제조 기업 등이 앞다퉈 HMR을 출시했다. 유통회사들도 자체브랜드(PB)를 통해 다양한 간편식을 선보인다. 그 중 업계가 최근 주목하는 것은 냉동 부문이다. 상온·냉장 제품과 달리 냉동 제품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기...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청정원이 만두, 두부, 라면, 파스타 밀키트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바닥 대비 성장률이 높을 뿐이다. 중국 정부에 뒤통수를 맞은 롯데그룹은 ‘중국 쪽으로는 쳐다도 안 본다’라는 말을 할 정도다. K화장품의 쇠락은 더욱 극적이다. 상하이의 즐비한 쇼핑몰 1층은 블랙핑크와 뉴진스 멤버를 모델로...
"블록 김치로 獨·日 입맛 잡아…K푸드계 하이브 될 것" 2023-09-22 18:19:30
지난해 독일 수출을 시작했다. 독일의 밀키트 업체가 수입해 김치전, 김치볶음밥, 라면 등 밀키트에 포함해 판매 중이다. 올해 상반기엔 일본에 진출했다. 일본 식품 슈퍼마켓 체인인 ‘마루에쓰’에 입점했으며 다른 슈퍼마켓 체인인 ‘라이프’, ‘기노쿠니야’를 비롯해 백화점, 드러그스토어에 입점을 준비 중이다. 박...
"90초 만에 이런 음식이…" 로봇 셰프가 선보인 '놀라운 광경' 2023-09-12 15:16:15
사업장들을 대상으로 입점을 빠르게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1인가구 증가, 비대면 문화 확산 등으로 무인 식품 가게의 종류와 수는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과거 아이스크림, 간식 등에 머물렀던 무인 식품 매장은 카페, 밀키트, 반찬가게 등으로 취급 품목이 다양해졌다. 식약처에 따르면 영업 신고가 된 식품자동판매기는...
"어촌 내려가서 뭐 먹고 살래?"…월 4천 버는 20대 부부의 비결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9-03 07:00:05
시간에 모든 밀키트를 당일 공수해 손질해 만듭니다. 저는 오전에 방송, 오후는 택배 포장, 밤에는 저녁방송을 하죠. 새벽 2~3시까지 길어지기도 해요. 잠 잘 시간이 없죠.(웃음)" Q. 특별한 판매 전략이 있었나요. "일반 홈페이지의 사진 만으로는 수산물의 신선함을 보여주기는 한계가 있죠. 그립에서는 방송을 통해 보여...
크루미디어, 마님닭발과 온라인 총판 및 마케팅 대행 계약 체결 2023-08-31 12:15:10
마님닭발 밀키트 온라인 판매와 본사 및 오프라인 가맹점의 마케팅 대행을 전담하게 된다. 크루미디어는 양사 간 이번 계약 체결에 앞서 이미 7월부터 마님닭발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인 ‘너만 모르는 어마무시한 맛집’을 ㈜바르를 대신해 운영해오고 있다. 마님닭발은 ‘우주최강 마성의 닭발’이란 슬로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