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똑같은 음식 지겹다면…롯데푸드 "`이 달엔 뭐 먹지` 구독하세요" 2020-09-07 10:22:52
`반찬 걱정 끝`을 힌트로 하는 제품을 마련할 예정이다. 서비스 신청은 `롯데푸드몰`에서 선착순 100명에 한해 가능하다. 롯데푸드는 이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구독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매번 비슷한 음식을 먹어 지겨울 때, 집까지 편리하게 먹거리를 배송받고 싶을 때, 더욱...
롯데푸드몰 '이.달.먹' 구독 서비스 시작 2020-09-07 10:01:05
7일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달.먹'을 신청하면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들을 월 9천900원 구독료로 즐길 수 있다고 롯데푸드는 설명했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9∼11월 3개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9월에는...
2.5단계 연장에 유통업계 비상…온라인몰, 물량·인력 확보 분주 2020-09-04 16:11:10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 대비 30~200% 늘었다. 온라인 쇼핑몰들은 연장된 기간에 주문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추가 물량과 배송인력·설비 확보에 나섰다. 앞서 거리 두기 격상에 맞춰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한 마켓컬리는 이번 주부터 물류센터와 배송센터 인력을 이전...
채소·과일 품절에 배송 지연…온라인 장보기 `대란` 2020-09-01 16:56:06
등 기본적 장보기 채소가, 반찬에선 모둠 나물, 반찬 3종 세트 등 가짓수가 많은 제품이 품절 횟수가 많았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소진됐던 채소 상품은 53개"라고 말했다. 거리 두기 강화 여파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 주문이 급격히 늘고 있다는 게...
거리두기 격상에 온라인 장보기 '대란'…"결제하려니 품절"(종합) 2020-09-01 16:07:26
특히 채소류에선 대파, 시금치 등 기본적 장보기 채소가, 반찬에선 모둠 나물, 반찬 3종 세트 등 가짓수가 많은 제품이 품절 횟수가 많았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소진됐던 채소 상품은 53개"라고 말했다. 거리 두기 강화 여파로 외식을 자제하고 '집밥'을 먹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거리두기 격상에 온라인 장보기 '대란'…과일 71% 품절 2020-09-01 14:58:18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장바구니에 반찬거리를 담아놨는데 막상 결제하려다 보니 담아둔 제품이 전부 품절됐다"면서 "마스크 단단히 쓰고 근처 마트에 가려는 중"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쿠팡 관계자는 "제품 자체가 동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배송 가능 물량 이상으로 주문이 들어올 때도 임시 품절로 전환하고 있다"면서...
"마스크값 뛰기 전에 사놓자"…2.5단계 온라인 또 '발동동' 2020-09-01 11:27:22
양념과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한 '밀키트'와 온라인 반찬가게 등을 권하고 나섰다. 네이버 아이디 si******는 "쿠팡을 주로 이용하는데, 밀키트가 절 살려주고 있다"고 추천했다. 마스크는 꾸준히 걱정거리였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어느정도 비축해야할지 등을 놓고 얘기를 나눴다. 네이버 아이디 ji*****는 "네 ...
초소량 타임배송 시대…새벽 1시에도 '즉시배달' 전쟁 2020-08-26 11:39:15
신선식품과 반찬 등 먹거리를 주문 후 2시간 내 배달해주던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개편한 것이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GS프레시몰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자사의 당일배송 서비스를 네이버 회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의 '새벽배송' 강자들은 '타임배송'...
새벽배송은 적자사업? 오아시스마켓은 다르다 2020-08-21 17:21:07
흑자경영 노하우로 신사업 발굴 박차 오아시스마켓은 새벽배송 시장 유일한 흑자경영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아시스 유기농 농수산물을 기반의 반찬사업은 이미 설비투자를 완료했다. 기존 배송과 물류서비스를 통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또 합리적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네이버 연합군' 참전…식품 배송전쟁 판 커졌다 2020-08-20 17:26:16
쇼핑몰 스마트스토어로 패션과 잡화 시장을 상당 부분 장악한 데 이어 급성장하는 신선식품 시장까지 접수하겠다는 목표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의 3대 강자인 쓱닷컴, 쿠팡, 마켓컬리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홈플러스·GS프레시몰 입점네이버는 20일 오후 7시께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