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서울 아파트 주민 소비트렌드는? 2021-08-11 10:32:17
다양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실제로 ‘반찬/식재료 배달’이나 ‘세탁 수거 배달’, ‘청소/가사대행’, ‘집수리/인테리어’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어플 기반 생활 서비스의 최근 3개월 이용률이 고루 높게 조사되었다. 또한 입주민의 절반인 51%가 최근 3개월 반찬/식재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한 적 있으며,...
'구독경제' 소상공인 3000명 키운다 2021-08-05 17:12:29
12월 근거리 배달앱 꼼지락배송을 도입했다. 소비자와 상인이 실시간 영상통화로 물건값을 흥정하고 주문까지 할 수 있는 자체 개발 플랫폼이다. 이 앱은 도입 9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억2000만원을 넘어서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운 전통시장의 매출 회복을 돕고 있다. 자체 콜드체인(저온유통) 체계를 구축한 덕분에 대전...
'코로나 폭증' 인도네시아 봉사자들, 약 배달부터 시신 수습까지 2021-07-30 17:42:54
"한 번은 얼떨결에 병원 중환자실까지 배달을 가게 된 일이 있다"며 "다소 겁이 났지만, 돕고 싶은 마음을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았다. 배달 봉사는 모두 비대면으로 이뤄진다"고 로이터 통신과 인터뷰에서 말했다. 자가 격리자들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는 봉사자들도 많다. 서부 자바 반둥의 재래시장에서 본래 닭죽을 팔던...
'방배동 족발집' 알고보니…"무가 맛있다"던 평점 4.9 가게 2021-07-29 09:47:50
긍정적 평가가 많아 충격이 더 컸다. 29일 배달의민족에 올라온 리뷰 등을 보면 이 가게에 대한 평점은 4.9점(5점 만점 기준)으로 매우 높았다. 업체는 배민 앱 소개란에 "엄선된 품질의 국내산 생족을 사용해 당일 삶아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항상 고퀄리티의 족발을 제공한다. 변치 않는 푸짐한 맛과 양을 제공하기...
SGC솔루션, 떡볶이·케이크용 이어…色·냄새 배지 않는 도시락 유리용기도 인기 2021-07-20 16:11:30
여파로 배달, 포장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인 SGC솔루션(옛 삼광글라스 사업부문)은 국내 1위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의 픽업 전용 및 도시락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식약처 "여름철 배달음식 대량 취급 시 식중독 주의하세요" 2021-07-16 17:15:12
식약처는 아울러 대규모 도시락 배달이 필요한 경우 수량을 나눠 분산 주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음식점에서도 찬 음식과 더운 음식을 따로 담고 반찬 중 고기류는 가급적 제일 마지막에 충분히 조리한 뒤 신속히 배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음식 조리·보관에 주의를 기울이면 식중독은 충분히 예방할...
쿠팡 계란 ·쌈채소 대거 품절…거리두기 격상 조짐에 주문 쇄도 2021-07-08 17:28:12
고루 늘었다. 마켓컬리에서는 국, 김치, 밑반찬 등 반찬 판매량이 17% 증가했다. 갑자기 ‘집콕’을 하게 된 소비자들이 당장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사고 있다는 분석이다. 새벽배송 업체들은 주문 증가세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저녁 외출을 사실상 제한하는 4단계가 적용되면 배송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있어서다....
위미, 소상공인과 소비자 연결 앱 미미스토어 · 미미마켓 · 미미버스 3종 개발 2021-07-02 08:50:01
배달음식 위주의 플랫폼과 달리 농축수산물, 반찬, 세탁물, 의류, 공예품, 이유식 등 근린 생활 서비스 업종을 입점시켰다. 지역 이용자 간 중고물품 거래 기능도 부가하여 지역 밀착성과 커뮤니티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미미마켓’ 외에도 상점주 전용 관리 솔루션인 ‘미미스토어’와 물류앱 ‘미미버스’는 점주...
배달음식 창업 1인보쌈 전문점 `싸움의고수`, 차별화된 혼밥 메뉴로 주목 2021-06-30 17:27:28
한식 혼밥 브랜드 싸움의고수는 확대되는 배달 음식 시장에서의 적합성으로 `1인메뉴`라고 말한다. 싸움의고수는 1인보쌈의 수요를 바탕으로 족발, 삼겹살, 닭볶음탕 등으로 혼밥 메뉴라인을 확장시켰다. 브랜드를 런칭한 ㈜란체스터에프앤비(대표 박요하) 관계자는 "혼밥이 일상인 1인가구를 보고 출시한 1인보쌈이 배달...
"짬내서 도시락 배달로 月800만원 부수입" 2021-06-24 17:26:40
분주했다. 이들은 고분다리전통시장에서 떡집, 반찬가게 등을 운영하는 상인이다. 하루 두 시간 정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도시락을 만들고 정기적으로 배송하고 있다. 시장상인 네 명이 모여 도시락사업에 뛰어든 건 지난해 11월. 십시일반으로 모은 시설 자금 3000만원으로 시장 한쪽에 소규모 도시락 조리공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