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스파 옆에 저 여자 누구야?" 술렁이더니…극찬 쏟아졌다 [연계소문] 2024-07-06 20:19:20
싸이코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가요계 버추얼 그룹의 성공 사례가 잇따르며 관련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이들의 활동 범위가 음악방송, 오프라인 콘서트, 팝업 스토어 등으로 확대하면서 비교적 뚜렷한 청사진이 그려지고 있는 모양새다. 강력한 팬덤 파워를 자랑하며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는 플레이브...
"SOOP, 하반기 글로벌 서비스 성과 확인되면 주가 오를 것"-NH 2024-07-05 08:42:48
"하반기 중 스트리머 수가 늘어나고, 글로벌 동시송출, 버추얼 스트리밍 서비스 및 발로란트 챌린저스, GSL 등 e스포츠 이벤트가 본격화하면 트래픽(이용자 수)도 의미 있게 늘어날 것"이라고 했다. 올해 예상 실적 기준 SOOP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4.2배 수준이다. 안 연구원은 글로벌 사업 성과가 조금이라도 확인되면...
스튜디오메타케이,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 회원사 선정 2024-07-02 14:00:57
버추얼 아티스트 '이아'를 처음 선보였고, 이달에는 두 번째 멤버 '수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김광집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는 "엔비디아와 협력을 통해 생성형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및 버추얼 휴먼 제작이 한 단계 도약할 것"이라며 "이른 시일 내에 해외시장까지 진출하는 글로벌...
'쇠맛' 중독엔 답이 없다…모방 불가 매력·실력 '에스파' [리뷰] 2024-06-30 19:28:45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나이비스는 에스파 세계관 스토리 속 조력자 캐릭터이기도 하다. 이날 커다란 스크린 가득 채워진 영상 속 배경이 레이저 효과를 통해 무너지며 이를 뚫고 나이비스가 등장했다. 아나모픽 3D 기법으로 와이드 스크린을 활용한 무대를 선보인 나이비스는...
"IT에 베팅했는데 이럴 줄은"…BTS 없는 하이브의 근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6-29 21:37:21
수퍼톤에서 새로운 수익사업으로 제작한 버추얼 걸그룹에 대한 반응도 탐탁지 않다. 지난 27일 슈퍼톤은 신디에잇(SYNDI8)이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지만 시작도 전에 표절 의혹에 휘말린 상태다. 지난 21일 신디에잇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침착맨이 떠오르는 캐릭터 사진이...
핑크버스, 비주얼 업데이트 진행→라이브 방송서 첫선 2024-06-27 15:35:49
수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버추얼 아이돌 핑크버스는 지난달 30일 '콜 데빌(Call Devil)'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신곡 공개 후 케이팝 팬들에게 화제를 모은 핑크버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높은 조회수를 달성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자랑했다. 뿐만 아니라 핑크버스는 매주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헥사곤, 자동차공학회 세미나서 현대차와 모빌리티 연구 발표해 2024-06-21 09:31:24
머신러닝 활용 버추얼 개발 사례 소개 -헥사곤 플랫폼, 다양한 예측 프로램 개발에 쓰여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20일 소노캄 거제에서 열린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버추얼 개발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솔루션...
리조트 숙박권 130억어치 팔려…CJ '원플랫폼' 통했다 2024-06-20 18:13:39
아트를 생생하게 연출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버추얼 가로형 모바일 라방을 도입했다. TV 방송에도 확장현실(XR) 등 신기술이 적용됐다. 애프터눈 티세트와 디너 패키지 등 차별화 상품도 준비했다. 이정필 CJ온스타일 여행셀 팀장은 “작년 말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픈 소식을 접한 뒤 먼저 공동 마케팅을...
당근의 분실·실종 게시판에 가장 많이 찾은 것은? [Geeks' Briefing] 2024-06-20 16:25:54
이즈 가브리엘’ AI 포토부스 제작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JTBC의 새 예능 ‘My name is 가브리엘(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의 홍보를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체험형 AI 솔루션 ‘플레이온’을 활용해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 프로모션을 위한 AI 포토부스...
인스파이어 숙박권 130억 팔았다…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 2024-06-20 15:28:24
최초로 버추얼 가로형 모바일 라방을 도입했다. TV 방송에도 확장현실(XR) 등 신기술이 적용됐다. 애프터눈 티세트와 디너 패키지 등 차별화 상품도 준비했다. 이정필 CJ온스타일 여행셀 팀장은 "작년 말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픈 소식을 접한 뒤 인스파이어 측에 접촉했다"며 "국내 최초 가로형 라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