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등 국내 오픈마켓(종합몰)은 물론 패션 등 버티컬 플랫폼(전문몰)까지 투자 대상을 백방으로 검토한 끝에 에이블리를 최우선 투자 기업으로 선택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공동 창업자인 강석훈 대표가 2018년 3월 창업했다. 서울 동대문 기반의 소호 패션몰을 입점시켜...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중심으로 한 버티컬 커머스입니다. 헬스에 특화된 애슬레저, 일명 짐웨어(GYM Wear)라고 불리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하는 2030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3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들이 자기 운동복 코디를 앱에 공유해 주고 있습니다. 스마일헌터는 2023년 1월에 운동복 코디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이번 실적 보도 자료를 보면 버티컬 서비스 확대하겠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기존에 잘하던 업체들이 있습니다. A. 후발 주자여서 열심히 해야 합니다. 당근은 어떻게 보면 정말 단순하고 고집있는 회사입니다. 저희는 '하이퍼로컬을 기반으로 지역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라는 가설과 '이걸 우리가 만들어낼...
현아, 소속사 옮기고 첫 컴백…'애티튜드' 5월 2일 발매 2024-04-17 15:23:28
콘셉트 포토, 버티컬 클립 3부작을 하나씩 차례로 선보이고, 23일에는 트랙리스트와 앨범 디테일 프리뷰를 업로드한다. 앨범 발매일 전까지 앨범 샘플러, 뮤직비디오 포스터, 티저 영상 등 컴백 코드를 순차적으로 알린다. '애티튜드'는 새출발하는 현아의 솔직하고 당당한 태도를 의미한다. 작사, 작곡은 물론...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버티컬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남성 패션을 시작으로 스포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이클립스’ 시리즈 출시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이 맞춤 안경 업계 최초로 티타늄과 폴리아미드 소재를 활용한 간결한 디자인의 ‘이클립스(eclipse)’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달과...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낙후된 영농 환경을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하는 스타트업 ‘더대시’ 2024-04-16 18:27:56
어려움이 존재하는 각 농작업 시장별 특성에 맞추어 버티컬한 기능을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관리에 대한 니즈가 큰 대규모 위탁 농작업 시장 내 관리 효율성을 증진할 수 있는 솔루션을 버티컬하게 출시하고 시장별 특성에 따라 홍보해 영농서비스 공급자 확보를 선행한다. “2015년부터 2021...
식재료가 꽃피운 미식 문명지 페루의 맛, 일본서 만나다 2024-04-11 19:01:20
‘버티컬 월드(vertical world)’. 마즈는 센트럴과 다르게 전체 식재료 중 20%만 페루산을 사용한다. 바이오다이내믹 커피, 카카오, 탈수 감자, 식용 차코 클레이를 포함한 핵심 재료 외 나머지 80%는 일본 내에서 조달한다고. 첫 전채요리로 나온 ‘시 리프(sea reef)’는 겨우내 일본에서 나는 세 가지 품종의 게를...
'불황 터널' 빠져나온 화장품 로드숍…다시 부활하나 2024-04-10 10:17:01
스킨푸드는 국내에서는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각 버티컬 앱(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에 입점하고 해외에서는 일본 큐텐 등 주요 채널에 들어가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스킨푸드는 2020년 7월부터 입점한 CJ올리브영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가 2년 연속 올리브영...
화장품 로드숍 '부활 조짐'…"채널 늘리고 해외 진출" 2024-04-10 08:01:00
버티컬 앱(특정 상품군에 특화한 플랫폼)에 입점하고 해외에서는 일본 큐텐 등 주요 채널에 들어가는 등 국내외에서 유통망을 확대해왔다. 스킨푸드는 2020년 7월부터 입점한 CJ올리브영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인기 제품인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가 2년 연속 올리브영 패드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11번가, 오픈마켓 체질 개선…지난달 영업이익 흑자 달성 2024-04-08 18:02:24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식품 버티컬 ‘신선밥상’의 지난달 상품 수와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2배, 2.3배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상품 전문관 ‘9900원샵’의 상품 수와 거래액도 출시 첫 달인 작년 10월과 비교해 각각 5.8배, 6.7배 늘었다. 11번가는 2분기에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와 전문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