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이스봇, 콜센터 대기 시간 확 줄여" 2022-12-22 17:34:24
인공지능(AI) 보이스봇을 도입했다. 그 결과 콜센터 대기 시간을 대폭 줄이고 2억2000만원의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소진공은 최근 제1회 혁신성과대회를 열고 손실보상지원실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과제를 최우수 혁신 과제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과제는 콜센터 고객 상담 과정에 AI...
소진공, 첫 혁신성과대회…손실보상 AI도입 등 우수사례 선정 2022-12-22 08:58:11
본부에서 제1회 혁신성과대회를 열고 손실보상 인공지능(AI)보이스봇 도입 등 10건을 우수 혁신 사례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최우수 2건, 우수 4건, 장려 4건 등이다. 최우수상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가 선정됐다. 해당 과제는 콜센터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인 AI 보이스봇을 활...
대화형 AI가 진짜 '친구'가 되려면…"기능성, 공감 능력 갖춰야" [긱스] 2022-12-21 08:49:23
가장 친숙한 존재로 스며들고 있다. 텍스트, 보이스, 여기에 비주얼을 입힌 디지털 휴먼으로 변신을 거듭하며 점점 더 인간의 모습과 가까워지고 있다. 이미 수많은 학습 데이터가 존재하는 영어에 비해 한국어 대화형 AI는 기술을 고도화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다. 양질의 데이터가 현저히 부족하고, 다의어와 이의어...
LG CNS,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 고객상담센터 서비스 출시 2022-12-08 09:05:39
문의에 응대하는 보이스봇, 챗봇과 AI의 고객 문의 실시간 분석을 기반으로 상담 품질을 높이는 답변 추천 서비스, 상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 마케팅 등을 제공한다. LG CNS는 AICC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공동 연구·개발)도 추진한다. 최근에는 콘택트...
KT, `디지털 시민 원팀` 출범…"지속가능한 디지털 세상 구현" 2022-12-07 19:20:01
봇 등을 활용한 체험형 교육 커리큘럼도 마련한다. 또 공신력 있는 디지털 시민 점수 모델을 개발해 교육-진단-피드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확립할 계획이다. 시범적으로 KT는 디지털 시민 서포터즈 20명을 양성해 11월부터 전국 23개소 지역아동센터에서 45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시민...
바둑 두던 알파고는 옛말···똑똑해진 ‘AI’의 진화 속도 빨라진다 2022-12-05 17:22:49
봇, 보이스봇 등 친숙한 모습으로 일상에 스며들어 있다. 이 기술력은 빠른 속도로 진화를 거듭해 인간의 감정에 감응하고 의도를 파악해 진짜 인간처럼 대화할 수 있는 고도화된 수준에 이르렀다. 스켈터랩스는 △챗봇, △보이스봇, △STT(Speech-to-Text), △TTS(Text-to-Speech), △MRC((Machine Reading Comprehension)...
도티·최희·옐언니·조나단, 디지털윤리 유공 표창 2022-12-02 14:00:04
수상했다. 박효일 KT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인공지능 보이스봇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24시간 고객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웅비장)을 받았다. 포장은 민원발생 접점별 민원처리 기준을 마련한 고은정 LG유플러스[032640] CV담당 상무가, 대통령표창은 플랫폼 이용자 보호체계 강화와 불편 해...
세브란스병원, 12년 연속 국가환자만족도조사 1위 2022-11-29 16:56:15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도입한 ‘AI 세라봇’은 진료 예약일이 가까워지면 AI 보이스봇이 자동으로 예약 환자에게 전화해 진료 일정과 담당 의료진을 안내해준다. 이를 통해 노쇼(예약 부도)도 줄었다는 설명이다. 앱 `마이 세브란스(My Severance)를 통해서는 진료 전 대기 순서 알림, 주차 위치 찾기 기...
AI와 로봇이 결합한 ‘챗봇’, 요즘 어디에 쓰이나 봤더니... 2022-11-17 17:04:09
다양한 영역에서 도입을 시도하고 있다. ‘AI상담사 세라봇’으로 병원 진료 예약 서비스 한 단계 올린 KT 최근 세브란스병원은 KT의 음성-문자 변환(STT) 엔진과 자연어처리(NLP) 기술이 적용된 보이스봇 솔루션인 AI 세라봇을 도입해 진료 예약의 효율성을 끌어올렸다. AI 세라봇은 환자들이 진료 일정을 놓치...
'목소리 도둑' 막아라…AI 기업들의 고민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11-14 09:24:57
AI보이스’를 출시한 KT가 대표적입니다. 이 서비스는 문장 30개에 대한 녹음본을 받아 AI 음성을 만들어줍니다. AI 음성이 나온 이후엔 이용자가 텍스트만 입력해 원본과 같은 목소리로 새 음성 문장을 만들수 있습니다. 알맞은 데이터만 확보할 수 있다면 유력 정치인이나 기업인, 연예인 등의 목소리를 본딸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