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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쉽고 간편하게 일괄 청구를 신청할 수 있도록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휴대폰 개통이력 서비스 도입 등 고객편의를 위해 보험가입전, 가입시, 가입후 단계별로 다양한 제도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DB생명은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과의 상생 소비자보호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상호 협력 체계를 위해 업계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총 10개의 GA와 협약을 완료했다. 또한 GA 금융소비자보호 책임자들과 연 2회 동행간담회를 실시하고...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신설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서비스에도 앞서고 있다. 고령층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노인복지센터와 복지관 등을 방문해, 보이스피싱 예방·금융 상식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 피해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고령...
BNK부산은행, 부산 전통시장 찾아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2024-11-04 16:22:45
교육을 제공하고 보이스피싱 피해 보상 보험 무료 가입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장금(場金)이’ 프로그램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인근 영업점에는 ‘장금이 전용 창구’를 설치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고령층과 외국인을 위한 ...
송금하다 '8 대신 0'…나만 그런 게 아니었네 2024-11-04 13:52:13
여러 곳에 지출이 많은 월급날이나 더운 날에도 송금 실수가 잦았다. 예금보험공사는 4일 이러한 내용이 담긴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 세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예보는 지난 9월 말까지 '되찾기 서비스'를 통해 4만2천647건(837억원)의 반환지원 신청 내역을 심사해 1만7천375건(254억원)을 지...
계좌송금 시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숫자 8 대신 0 눌러" 2024-11-04 11:47:37
더운 날에도 송금 실수가 잦은 것으로 파악됐다. 예금보험공사는 4일 이러한 내용이 담긴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 세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예보는 지난 9월 말까지 '되찾기 서비스'를 통해 4만2천647건(837억원)의 반환지원 신청 내역을 심사해 1만7천375건(254억원)을 지원 대상으로 확정한...
교보생명, 상속세 재원 마련·자금활용 가능한 종신보험 출시 2024-11-04 11:45:30
종료되고 최저사망보험금 보증기간이 개시되면 보험금 부분전환 서비스를 통해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받아 쓸 수 있다. 주계약에 1억원 이상 가입하면 일상 속 건강, 질환, 주요질병 돌봄케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보 뉴 헬스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인의 음성과 사진파일을...
尹 "내년 예산, 약자 복지·미래 투자 집중" 2024-11-04 11:08:02
통해 긴급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생아 특례대출 소득요건을 2억5천만 원으로 상향한다. 어디서든지 양질의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필수의료 확충과 지역의료 복원에 재정의 역할도 강화한다. 여기에 향후 5년간 국가 재정 10조 원을 포함해 총 30조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사병의 봉급을 병장 기준 월...
부모 된 MZ세대…육아도 아웃소싱 2024-11-04 10:46:36
등 용품을 제공하던 비즈니스를 넘어 헬스케어와 보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국내외 반려인들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반려동물을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E2E(End-to-End) 서비스 제공 업체로 리포지셔닝하려는 전략이다. 미국의 펫 푸드 부문 강자로 인식되는 마스펫케어의 경우, 최근 들어 펫푸드를 넘어...
흥국생명, 모든 보험 상품·영업채널에 선심사 도입 2024-11-04 09:14:00
선심사 시스템은 고객의 병력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 설계 단계에서 가입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의 후심사 방식에서는 가입 심사 결과를 확인하는데 2∼3일이 소요되고, 보험 인수 거절 시에는 청약 철회나 보험료 환불 절차가 뒤따랐다. 선심사 시스템은 하루 만에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