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딕부터 현대까지'…더현대 서울서 '서양 미술 800년' 전시회 2024-06-03 10:24:03
더현대 서울 6층 복합 문화 공간 '알트원'(ALT.1)에서 '서양 미술 800년-고딕부터 현대미술까지' 전시회를 한다고 3일 밝혔다. 전시회에서는 1천30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다양한 시대 서양미술 대표작 70점을 선보인다. 계란 노른자와 안료를 합성해 작업한 회화인 템페라를 비롯해 대리석상과 조각 등...
벤츠 최상위 차량과 문화예술이 만났다…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 2024-05-31 11:25:52
맞춤 제작할 수 있는 '마누팍투어' 공간이 2층에 조성된다. 이 밖에도 마이바흐 전용 고객 콜센터, 쇼퍼 드리븐(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차) 시승에 더해 웨딩카 서비스, 마이바흐 인비테이셔널 골프대회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가 준비됐다. 한성자동차는 청담 전시장을 마이바흐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문화 복...
서울시, DDP에 K패션 랜드마크 만든다 2024-05-28 18:34:22
디자인랩 1∼2층에 패션 복합문화 공간인 DDP 쇼룸을 개관했다. 동대문 일대를 세계 패션산업과 유행을 이끄는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DDP 쇼룸 방문객은 서울의 패션·예술·기술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쇼룸 1층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전시관을 비롯해 서비스와 제품을...
박상돈 시장 "K-컬처 박람회 성공적 개최…한류 문화 선도하는 천안 만들 것" 2024-05-28 16:10:53
스며드는 문화예술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성성호수공원 일대를 문화와 예술, 자연, 체험이 어우러진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조성해 ‘시민의 일상이 행복한 고품격 문화도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고자 합니다. 2027년까지 성성호수 인근에 천안성성아트센터와 천안시립미술관 등을 건립해 성성호수공원 일대를 전시와...
현대백화점, '알트원' 누적 유료 관람객 100만 명 돌파 2024-05-28 13:27:44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면서 문화복합몰이 갖는 경험형 공간의 가치를 배가시켰다는 평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예술 작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알트원이 전문 전시관에 버금가는 위상과 전시 콘텐츠 바잉 파워를 입증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쇼핑을 넘어 일상에 예술적 ...
귀족의 궁전이 럭셔리 호텔로? 마드리드 호캉스의 특별함 2024-05-28 11:28:23
스페인 마드리드는 유럽과 아랍의 문화가 어우러져 독특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미식과 예술, 역사 유적이 풍부한 이 도시를 여행한다면 역사가 깃들어있는 숙소에 머물러보는 것은 어떨까. 왕이 손님을 맞이하던 공간, 귀족의 궁전, 300년 된 전당포 등 유서 깊은 공간이 리노베이션을 거쳐 럭셔리 호텔로 새롭게...
더현대 서울 전시공간 '알트원' 유료 관람객 100만명 돌파 2024-05-28 10:18:47
현대백화점은 무엇보다 알트원을 통해 쇼핑 공간에 한정된 백화점을 예술 공간으로 확장하며 국내 대표 문화 복합몰의 위상을 더 확고히 했다는 데 의미를 뒀다. 알트원 전체 이용객 중 예매율은 75%에 육박한다. 쇼핑뿐 아니라 전시 관람을 위해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면서 문화복합몰이 제공하는 체험 공간의...
계룡 펠리피아, 견본주택 오픈…방문객 몰려 2024-05-27 11:23:39
계룡문화예술의전당과 종합운동장, 복합문화센터 (2025년 개관예정), 하나로마트 등 중심상권이 형성됐고, 도보 10분이내 거리에 위치한 신도초, 엄사초, 엄사중, 엄사도서관 및 명문 용남고와 학원가 등이 인접해 있다. 사통팔달 교통환경을 갖춰 KTX 계룡역을 통해 전국 어디나 일일 생활권을 형성하며, 서대전 IC와...
2주새 1만6000명 몰린 꽃 전시회…제네시스가 열었네 2024-05-24 18:20:01
택한 문화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세운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열린 ‘블룸타니카: 자연과 혁신이 만나는 곳’ 전시회에 1만6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한국의 미를 느낄 수...
문화 마케팅에 열 올리는 제네시스 2024-05-24 17:45:01
택한 문화 마케팅이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제네시스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 세운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열린 ‘블룸타니카: 자연과 혁신이 만나는 곳’ 전시회에 1만6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정원과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한국의 미를 느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