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라면 '화끈한' 변신 이끄는 오너 3세 2023-10-12 17:57:47
“불닭볶음면 이외에 특출난 제품이 없는 게 한계”라는 식품업계와 증권시장의 의구심을 잠재우겠다는 듯 무서운 속도로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어서다. 식품업계는 이 작업을 29세인 삼양식품 오너 3세 전병우 삼양라운드스퀘어(삼양식품그룹 지주사) 전략기획본부장(CSO·사진)이 진두지휘하는 점에 주목한다. 12일...
"오늘은 맵기 몇 단계?"…마라탕에 점령당한 대치동 학원가 [현장+] 2023-10-11 20:00:04
맛, 불닭볶음면 정도의 강한 매운맛, 애호가들을 위한 매운맛 등 1~4단계로 나뉜다. 수십 가지 재료 중 원하는 것들만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를 요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 중 하나다. 학원들이 즐비한 한티역 인근에만 약 7개가량의 마라탕 프랜차이즈 전문점이 모여 있었다. 중학생...
'불닭' 다음은 '이 라면'…신무기 든 삼양식품 3세 전면 등장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0 15:14:34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맞아 제품의 맛과 포장지 디자인을 새롭게 바꿨다. 1년여간의 연구개발 끝에 삼양라면과 삼양라면 매운맛 리뉴얼에 나섰다. 삼양식품이 국물라면 제품 라인업에 변화를 주기 시작한 것은 불닭볶음면과 다른 브랜드 간 균형을 맞추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 전체 매출의 70%를...
농식품부, 사우디와 스마트팜·식품 등 5000만 달러 규모 수출 협약 2023-09-12 18:48:25
직접 시식해본 사우디 업체들은 놀랍다는 반응과 함께 맛에 대해 매우 우수한 평가를 해, 향후 중동지역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 확대에 청신호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지능형농장(스마트팜)·식품 분야에서 총 8건, 약 5천만 불 규모의 수출 관련 업무협약(MOU)이 체결되는 추가 협력 성과를 거뒀다....
"마라탕에 탕후루 즐기다가…" 中 음식 유행 '무서운 경고' [이슈+] 2023-09-11 20:01:01
점에서 주목받았다. 순한 맛부터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 불닭볶음면 정도의 강한 매운맛, 애호가들을 위한 매운맛 등 1~4단계로 나뉜다. 스스로 '마라탕 애호가'라 칭하는 이들은 "(마라탕이) 기름기가 많고 매운데도 자주 먹게 된다"라거나, "배가 아파도 계속 당기는 맛"이라고 마라탕의 매력을 꼽는다. 몸에...
"옷도 맛도 다 바꿔"…환갑 맞더니 파격 변신한 '한국 첫 라면' 2023-09-08 10:42:32
당시 1위를 달리던 삼양식품은 직격탄을 맞았고, 8년간의 법정투쟁 끝에 무죄 판결을 받았다. 삼양라면은 오랫동안 삼양식품의 대표 제품이었으나 최근에는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에게 바통을 넘겨준 상태다. 매운맛을 강조한 라면 브랜드 불닭은 해외시장에서 승승장구하며 10년간 누적 판매고 40억개를...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2016년 출시된 삼양식품 ‘불닭볶음탕면’은 불닭 맛에 마늘 풍미를 추가한 걸쭉한 국물로 마니아들 입맛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 비교하면 국내 매출이 크지 않아 2년이 채 안 돼 단종됐다. 초기 반응이 좋았던 해외 시장에서만 판매를 이어갔는데, 이 제품이 지금 대박이 났다. 최근 매운맛 열풍...
'약과' 인기 어디까지…외국인도 홀딱 반했다 2023-09-03 12:50:42
'떡볶이맛 아몬드', '불닭맛 아몬드', '청양마요 아몬드' 등 K-푸드에서 영감을 받은 상품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약케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약과 역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CU는 지난...
한국맛 담은 아몬드·약과, 관광객 'K-기념품'으로 자리매김 2023-09-03 08:01:00
주를 이루며 북미와 유럽 관광객도 늘었다고 한다. 특히 '떡볶이맛 아몬드', '불닭맛 아몬드', '청양마요 아몬드' 등 K-푸드에서 영감을 받은 상품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약케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약과 역시 외국인...
"BTS 지민이 먹네" 역대급 인기…세계인 입맛 잡았다 2023-09-01 13:10:14
'4억불 수출의 탑'을 품에 안았다.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는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이 즐겨 먹는 제품으로 꼽히며 전 세계 팬덤에 제품이 알려졌고, SNS에서 매운맛에 도전하는 '불닭 챌린지'가 확산해 해외에서 입지를 굳혔다. 국내 1위 라면기업 농심의 경우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 4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