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글로벌 케이뷰티 소싱플랫폼인 ‘서울포피엠’ 개발한 ‘메이코더스’ 2024-10-21 22:39:38
대표는 “K뷰티가 큰 관심을 끌면서, 더 많은 바이어를 만날 기회들이 느껴지고 있다”며 “기업을 키우는 데 집중하고 K뷰티의 글로벌트렌드를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코더스는 올해 서원대학교가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뽑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
[단독] 중남미·亞 휩쓴 'K뷰티 대장주'…LG 등도 인수 저울질 2024-10-21 18:14:03
의료기기 기업을 선제적으로 포트폴리오에 편입했다. 클래시스는 베인캐피탈의 손을 한 번 거친 매물이지만 산업 자체가 성장성이 높은 만큼 ‘조 단위’ 실탄을 조달할 여력이 되는 대형 PEF라면 대부분 인수 검토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전략적투자자(SI) 중에선 LG그룹이 거론된다. 의료기기 분야에 힘을 싣고...
[단독] K뷰티 '3조 대어' 클래시스 매물로 2024-10-21 18:10:51
선두기업 클래시스가 매물로 나온다.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약 61%의 가격은 3조원대로 거론된다. 인수합병(M&A)이 성사되면 K뷰티산업 역사상 최대 규모의 딜로 기록된다. 2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클래시스의 최대주주인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은 회사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이르면 연내 매각...
이순섭 폰드그룹 회장 "폰드, 패션 이어 뷰티로…해외영토 확장" 2024-10-21 17:30:57
시작했지만 의류 전반을 넘어 뷰티 등으로 카테고리를 넓히고, 해외로도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폰드그룹은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연매출 4000억원 규모 중견 패션기업이다. 지난해 말 코웰패션 패션사업부를 인적 분할해 새출발했다. 최대주주는 대명화학(지분율 48.78%)이다. 창업자이자 2대주주인 이...
경기도, 경기도주식회사와 홈쇼핑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개 사 제품 판매' 2024-10-21 13:21:04
홈쇼핑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21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오후 8시, 중국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우인’(중국, 홍콩, 마카오에서 서비스되는 틱톡의 현지 이름)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 11개 사의 뷰티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중국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판매는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 중...
[데스크 칼럼] 사우디가 CJ를 주목하는 이유 2024-10-20 18:25:57
Africa)는 K엔터·푸드·뷰티가 주력인 기업들에 미개척 시장으로 남아 있다. 이 시장 공략을 위해서도 엔터·미디어산업 육성에 대한 지원 의지가 큰 ‘중동의 맹주’ 격인 사우디와의 협력은 필수적이다. 이 회장은 “CJ의 사업 노하우와 사우디의 문화 자원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삼성SDI 들어서는 ‘동탄역 디에트르 더 플레이스 마당’ 주목...신흥 상권 형성 기대 2024-10-18 16:49:14
등 글로벌 기업까지 다수의 기업이 밀집하고 있어 종사자 수요가 집결하고 있다. 현재 동탄역 동측에는 ‘롯데백화점’과 ‘동탄역 롯데캐슬’의 상업시설인 ‘동탄역프런트캐슬’을 중심으로 대규모 상권이 조성되어 있다. ‘동탄역프런트캐슬’의 경우 초기 분양 당시 1층 기준 전용면적 3.3㎡당 1억원 수준에 분양을...
2024 코세페 홍보영상 공개... 깜짝 출연 누구? 2024-10-18 09:55:25
뷰티 인플루언서 햄니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위한 아모레퍼시픽 뷰티 패키지 기획전 제품을 소개한다. 코세페 추진위 관계자는 “이번 코세페 국가대표 패키지는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 길 찾는 하이트진로, K뷰티 뛰어든다 2024-10-17 17:32:35
뷰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1년 설립된 비앤비코리아는 매년 괄목할 만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442억원, 70억원으로 전년(329억원, 46억원) 대비 각각 34.3%, 52.2% 늘었다. 올해 목표는 매출 73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이다. 매출로 따지면 국내 화장품 ODM업계...
글로이스트, K-뷰티엑스포코리아 2024 참가... 전세계 코스트코 바이어 주목 2024-10-17 17:11:50
K-뷰티 최대 벤더사인 쏘피컴퍼니는 이번 박람회에서 글로이스트의 대표 제품들과 함께 10월 중순 출시 예정인 ‘스윗 드림스 립 오일 마스크(Sweet Dreams Lip Oil Mask)’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입술에 탁월한 보습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바이어들과 참관객들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코스트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