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현정·이청아처럼 입을래"…2030女에 인기 폭발한 패션 [이슈+] 2023-08-24 20:00:01
인스타그램에서 올드머니와 관련된 게시물은 24일 기준 61만1000개에 달한다. 배우 고현정과 이청아는 '올드머니룩의 정석'이라 불리며 정돈된 패션과 깔끔한 피부, 머릿결 등으로 고급 미의 '대명사'라는 평을 받는다. 두 인물 모두 '진짜 부자는 겉으로 드러내려고 애쓰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코스알엑스,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 16일까지 운영 2023-08-14 14:35:41
스타그램에 인증 시 당첨자 10인을 선정해 현대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을 선물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주령구를 던지는 럭키존은 옛 신라시대 주령구 게임을 MZ스럽게 표현한 한국 전통 게임으로 미션 3가지 완료 시 참여할 수 있고, 고기능성 더마 라인 ‘The RX’ 본품을 100% 선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전구매...
"이용자 체류시간 늘려라"…네이버·카카오 '초강수'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3-08-12 09:00:03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한 방’이 필요해졌다는 설명이다. 카톡, 오픈채팅 앞세워 개편발등에 불이 떨어진 것은 카카오다. 카카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3.6% 감소한 1135억원에 그쳤다. 카카오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오픈채팅을...
첫 화면에 '숏폼' 배치…네이버앱 새 단장 2023-08-09 17:32:20
인스타그램 ‘릴스’가 대표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은 분야에 관계없이 고객들의 시간을 놓고 싸우는 경쟁자”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 네이버의 입지가 줄어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검색시장 점유율이 줄고 있다는 점도 발 빠른 서비스 개편의 배경으로 거론된다....
라이즈(RIIZE), 데뷔 전부터 ‘핫’…광고와 패션계 러브콜 쇄도 2023-08-09 11:10:09
인스타그램 계정을 오픈하고 자연스러운 일상 이미지를 공개, 단 4일 만에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해 K팝 그룹 중 최단 기록을 세운 데 이어, 특유의 내추럴하고 트렌디한 매력을 인정받아 수많은 매거진의 커버 모델 1순위로 꼽히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는 정식 데뷔...
'숏폼·피드' 첫 화면에 등장…네이버 16일부터 앱 개편 테스트 2023-08-09 09:21:50
인스타그램의 '피드'와 같은 콘텐츠가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9일 네이버는 하반기 신규 앱 개편을 앞두고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AB 테스트(두 가지 시안 시험·대조)를 오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나만의 평생고객 만드는 법…저비용 고매출 '개인화 마케팅' [긱스] 2023-08-08 16:10:04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같은 글로벌 SNS가 강세를 보이기도 하지만 국민의 약 4800만명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의 영향력이 가장 크고 메신저의 목적뿐만 아니라 쇼핑, 결제, 광고 채널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은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에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에게 온라인 쇼핑몰을 광고하면...
송지아, ‘간사이 컬렉션’ 시크릿 게스트로 깜짝 등장…‘글로벌 인기 입증’ 2023-08-07 17:00:09
뷰티 꿀팁을 전달하며 현지 팬들로부터 뜨거운 환호를 얻었다. 송지아는 트렌디한 매력과 남다른 센스로 솔직 당당함을 선보이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와 일상을 나누고 소통하며 인지도를 넓혀왔고, 2021년에는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해 글로벌 시청자를...
틱톡 "10억 이용자 바탕으로 K엔터 폭발적 확산에 큰 역할" 2023-07-27 10:58:19
생성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의 다양한 필터를 활용해 촬영하고 음악을 빠르게 재생하는 효과 등을 통해 콘텐츠를 재가공해 공유하는 놀이 문화도 확산하고 있다. 정 총괄은 인스타그램 릴스 등과의 경쟁에 대해서는 "누구나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차별점이고, 앞으로도 숏폼에서는 틱톡이 가장...
돈 내면 '카톡 프로필' 누가 봤는지 알려준다?…알고 보니 2023-07-17 09:17:21
인스타그램 직접 메시지(DM)로 상대방이 자주 대화하는 인물은 누구인지, 누가 내 인스타그램을 봤는지 등을 알 수 있다고 광고하는 업체들에 대해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들 업체는 마인드맵, 다니엘뷰티랩, 페이스랩이라는 업체명으로 각각 운영되고 있으나 대표자는 모두 임모 씨라는 동일한 이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