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입점 브랜드 디자인 도용 피해 막는다…독립기구 설치 2023-07-06 10:24:58
기자 =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의 디자인 도용 피해를 막기 위한 독립기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를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국내 브랜드의 디자인을 도용한 상품이 유통돼 사회적 문제가 된 만큼 입점 브랜드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위원회는 변호사와 변리사 등 4명의...
KB국민카드, 소비패턴 최적화된 서비스…세상을 바꾸는 금융 2023-07-06 09:00:28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사회공익활동 등을 통해 이웃과 고객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한국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표준원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최상위 수준 등급을 받았고, 서스틴베스트 금융회사 ESG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
삼성증권, 24시간 이상거래 감시 등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2023-07-06 09:00:25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사진)이 한국표준협회의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증권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1982년 한일투자금융으로 설립된 회사는 1988년 기업공개(IPO) 후 1992년 삼성그룹으로 편입됐다. 1996년 영국 런던, 1998년 미국 뉴욕, 2000년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2005년 PB 서비스...
KCC, 친환경 페인트로 꾸민 도심의 '작은 숲' 2023-06-30 09:00:03
KCC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페인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KCC가 선보인 ‘숲으로’는 KCC를 대표하는 친환경 수성 페인트 브랜드다. 도심 속 빌딩 숲을 환경 친화적인 페인트를 통해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지능형 안전시스템 기본 적용…'안전의 대명사' XC90 2023-06-27 16:29:07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주관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안전의 상향 평준화 이끈 XC90볼보는 XC90을 통해 자사 최초의 안전 기술을 선보여왔다. 2002년 전복 방지 시스템, 2014년 교차로 추돌 감지 및 긴급 제동 시스템, 2014년 도로 이탈 보호 시스템 등이 XC90에...
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6년 연속 수상 2023-06-21 08:55:05
= 한화솔루션[009830]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6년 연속으로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한 개인, 기업,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은 우수한 기술력과...
[게시판] 에이블씨엔씨, 한국소년보호협회에 화장품 기부 2023-05-31 11:10:18
[게시판] 에이블씨엔씨, 한국소년보호협회에 화장품 기부 ▲ 에이블씨엔씨는 재단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에 9천5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기부된 화장품은 미샤를 비롯해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에이블씨엔씨의 6대 브랜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사회 정착·자립 교육을 받는...
5월 23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23 08:30:37
기업 또한 이로 인해 언제든지 유럽연합의 개인정보 보호 조사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현대차, 테슬라 위협할 정도로 성장 중" 포드·테슬라 “현대차 성장세, 놀라워” 월스트릿저널의 단독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대는 어떻게 이렇게 커졌나'라는 제목의 기사였는데요, 미국에서는 과거 저가브랜드...
日재진출 첫해 기대치 못미친 현대차…美서 통한 파격서비스로 '승부수' 2023-05-16 15:00:01
성과를 냈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가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건 최초다. 그러나 판매량에선 여전히 애를 먹고 있다. 일본수입차협회(JAIA)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일본에서 아이오닉5와 수소전기차 넥쏘 등을 합해 518대를 판매하는 데 그쳤다. 반면 일본차 브랜드는 국내...
[브랜드칼럼] 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경영과 ESG실천의 힘 2023-05-04 16:53:23
소통이 바로 ‘숨통’임을 명심해야 한다. 브랜드 경영의 핵심은 고객들과의 소통이다. 이를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인식을 뚜렷하게 확보해 나가야 하고 이는 경영자부터 최우선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ESG실천 또한 기업만의 일방적 방식으로 진행되면 안된다.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호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야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