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그재그 "10대 화장품 거래액 383% 급증…고객 수도 4배로" 2024-10-24 08:51:35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0대 소비자의 호응으로 최근 3개월간 화장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7∼9월 10대 고객의 화장품 구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83% 급증했다. 구매자 수도 296% 증가했다. 직전 분기(4∼6월)와 비교해도 거래액과 구매자 수가...
K뷰티 ‘라방’ 경쟁력 키운다…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오픈 2024-10-23 10:58:38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라이브는 다양한 차별화 프로그램을 통해 올리브영이 직접 발굴한 다양한 브랜드의 톡톡 튀는 상품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CJ올리브영, 라이브 스튜디오 열어…"생방송 판매 강화" 2024-10-23 09:19:28
입점 브랜드들이 주도권을 갖고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라이브는 다양한 차별화 프로그램을 통해 올리브영이 직접 발굴한 다양한 브랜드의 톡톡 튀는 상품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루이비통·샤넬 대신 아이돌?…백화점 1층 갔다가 '깜짝' 2024-10-23 07:07:47
준비했다. 상품은 팝업 이후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판매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이 2018년 강남점 1층에 팝업 전용 공간으로 조성한 '더 스테이지'에서는 그동안 발렌티노와 루이뷔통, 샤넬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가 잇달아 팝업을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명품이나 패션, 스포츠, 아웃도어에서...
신세계백화점몰 8년만에 외부 제휴…카카오쇼핑서 '명품族' 공략 2024-10-22 17:34:27
브랜드 파네라이의 신상품을 선보였는데 개당 1000만원의 고가임에도 준비 물량 300개가 완판됐다. 향후 대세가 될 ‘온라인 명품 구매’에 대비하려는 목적도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현재 10, 20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 시간이 지날수록 온라인 명품 구매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톡이...
K뷰티 바람에 '화장품 인프라' 스타트업 뜬다 2024-10-22 17:33:47
K뷰티 브랜드의 사전 인허가 업무를 수행한다. 라벨 필수 표기 사항인 미국 주소지와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고, 부작용이 생겼을 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의 소통도 전담한다. 랜딩인터내셔널은 뷰티 브랜드에 북미 각 유통채널 선호도에 따른 제품 포지셔닝, 패키징 등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 스타트업 피처링, 커머스...
카카오 AI 비전은 '국민 절친'…"일상 속 친근한 AI 서비스 선보인다" 2024-10-22 14:51:59
AI 브랜드 '카나나' 소개…"초개인화 지향"카카오는 서비스 중심의 AI를 위해 각 영역에서 최적의 성능을 낼 거대언어모델(LLM)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정 대표는 "AI 서비스에서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도록 (언어)모델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모델 오케스트레이션이라고 한다"며 "(카카오는) 자체...
에이피알 "홍콩 팝업스토어서 10일간 매출 17억원 달성" 2024-10-22 08:32:38
최근 홍콩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와 라이브 커머스 방송 등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쇼핑 명소 'K11 아트몰'에서 메디큐브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 스토어에는 10일간 1만5천명의 현지 소비자가 방문했으며 17억원의...
패션 리커머스 앱 차란, iOS 무료 쇼핑앱 1위 달성 2024-10-21 08:52:16
리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리커머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련 앱들도 고도화되며 중고거래 접근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고, 소비자들은 더 쉽고 편리한 환경에서 중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차란은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쉽고 편리한 중고 의류 거래 경험을 제공하며 리커머스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LG유플러스, 아이폰16 고객에 원피스 한정판 굿즈 선물 2024-10-20 13:55:17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의 목소리를 맡은 강수진 성우가 출연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플래그십 단말 구매 비중이 높은 MZ세대 고객을 겨냥해 한정판 패키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슈퍼말차와 협업한 ‘갤럭시S23 슈퍼말차 피크닉 에디션’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블리자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