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도∼서울역∼남양주 'GTX-B', 예타 통과…2022년말 착공 2019-08-21 14:18:46
한국개발연구원(KDI) 첫 예타 조사에서 경제성 지표인 B/C(비용대 편익 비율)로 0.33을 받아 고배를 마신지 5년, 노선 등을 바꿔 2017년 8월 다시 예타 대상으로 선정된 뒤 2년 만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열린 재정사업평가위원회 회의에서 GTX-B 사업의 경제성 지표인 B/C(비용대 편익 비율)가 두 가지 시나리오에 따라...
김포 `영사정IC` 경제적 타당성 입증…11월 설계 착수 2019-08-02 08:42:27
결과 `비용 대비 편익 비율(B/C)`이 1.03으로 산출됐다. 총 사업비 300억원 이상인 공공교통시설 개발은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에 따라 타당성평가를 받아야 하는데 B/C비율이 1보다 높을 경우 `경제적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영사정IC는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일대에 연결로 2개소, 전체 연장길이...
카카오뱅크, 카카오 손잡고 국내 금융산업 이끈다 2019-07-24 16:07:01
대출사업을 확대하려면 은행의 자본 비율을 건전하게 유지해야 한다. 이때 증자가 필요한데 최대주주가 가장 큰 비용을 부담하게 된다. 카카오뱅크의 현재 자본금은 1조3000억원에 달해 당장의 추가 증자는 필요하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내달부터 중금리 대출을 시작으로 대출 서비스에 본격 뛰어들 경우 자본 확충은...
포항시 2023년까지 새 음식물쓰레기처리시설 건립…후보지 공모 2019-07-23 17:02:40
주민편익시설을 건설비 10% 내(약 30억∼40억원)에서, 편익시설 비용 50%(약 20억원)가량을 주민숙원사업비로 지원한다. 300m 이내 간접영향권 내 가구에는 별도로 정해진 비율에 따라 음식물 처리수수료 수입금의 일부를 주민지원기금으로 준다. 포항시는 현재 포항에서 하루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 165t 가운데 25t은...
경인철도 개통 120년만에 제2경인선 건설사업 '시동' 2019-07-08 11:19:57
편익비용(B/C) 값이 1.0을 넘는 등 사업성과 경제성이 입증되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진다. 인천∼구로 제2경인선은 청학역에서 노량진역까지 총 35.2km 구간이다. 신설 노선은 광명 노온사동∼신천∼서창2지구∼도림사거리∼인천 논현∼신연수∼청학 18.5km 구간이며, 노량진∼구로 7.3km 구간은 기존 경인선을...
세계은행 "신흥국 정부부채 '눈덩이'…공짜점심은 없다" 2019-06-05 11:45:43
그 비율은 107%에 달한다. 세계은행은 "과거 사례를 보면 금융위기가 오면 정부의 민간 지원으로 민간부채가 정부부채로 이전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정부부채의 적정선이 어디인지 뚜렷한 합의는 없지만 과도하면 득보다 실이 크다는 게 일반적 견해다. 세계은행은 정부부채는 기간시설, 보건, 교육, 사회안전망 등을...
고양시민 힘겨운 서울 출근길…여의도 오갈땐 17%만 전철 이용 2019-05-29 07:31:01
8만6천회, 김포시와 인천시간 연계 통행량은 17만4천회, 고양시와 김포시간 연계 통행량은 10만1천회로 각각 집계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대광위 등의 분석 결과 이런 통행량과 1조원을 웃도는 사업 비용 등을 고려했을 때 이미 인천 2호선 고양 연결 사업의 비용 편익비율(B/C·경제성 지표)은 충분한 수준으로 분석됐다"고...
자극적 선동에 불안심리만 키운 리디노미네이션 추진설 2019-05-26 07:00:30
모든 비용을 말하는데, 통상 기업들은 메뉴비용을 고려해 가격을 자주 조정하는 대신 한 번 올릴 때 크게 올리는 경향이 있다. 문제는 리디노미네이션의 영향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가 있기도 전에 불안 심리만 널리 퍼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유튜브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선 리디노미네이션의 실익과 부작용에 대한...
"인천 지하철 2호선, 김포 거쳐 일산까지 연결 추진" 2019-05-23 19:55:09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9월께까지 비용편익비율(B/C·경제성)을 갖춘 구체적 계획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김 장관은 이미 발표됐거나 검토 중이었던 교통사업에 대해서도 보다 확실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김 장관은 "대곡∼소사 복선 전철 전동열차를 경의선 구간 중 혼잡도가 가장 높은 일산까지 연장 운행한다"며...
김현미 "인천 2호선 지하철, 검단·김포 거쳐 일산까지 연결"(종합) 2019-05-23 18:43:15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9월께까지 비용편익비율(B/C·경제성)을 갖춘 구체적 계획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김 장관은 이미 발표됐거나 검토 중이었던 교통사업에 대해서도 보다 확실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김 장관은 "대곡∼소사 복선 전철 전동열차를 경의선 구간 중 혼잡도가 가장 높은 일산까지 연장 운행한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