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밤잠 설치던 백화점 김 팀장도 놀랐다…가을 매출 두자릿수 증가 2022-10-21 18:08:33
국내 한 백화점 패션 담당 바이어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이어진 올해 가을 세일을 앞두고 밤잠을 설칠 정도로 걱정이 컸다.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가을·겨울(F/W) 의류 신상품 판매가격은 전년 대비 평균 15% 올랐다. 이런 와중에 대출금리 인상과 자산시장 냉각으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소비자가 늘 것으로...
"경기 안 좋다더니" 갸우뚱…평일에도 발 디딜 틈 없는 곳 2022-10-21 14:12:21
백화점 패션담당 바이어는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이어진 올해 가을 세일을 앞두고 밤잠을 설칠 정도로 걱정이 컸다. 원부자재 가격 인상으로 가을·겨울(F/W) 의류 신상품 판매 가격은 전년 대비 평균 15% 올랐다. 이런 와중에 대출금리 인상과 자산시장 냉각으로 허리띠를 졸라매는 소비자가 늘고 있을 것으로...
"열린 창고형 매장으로 연매출 8조 달성"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10-14 18:18:09
바이어가 대신합니다. 바이어가 최적의 상품 선정(큐레이션)을 통해 들여놓은 상품을 낮은 가격에 팔고, 고객은 고민없이 그 상품을 구입하는 거고요. 앞으로도 최적화 과정을 통해 판매 품목을 10% 이상 줄일 예정입니다." Q. 판매 상품의 상품성 측면에서 경쟁 업체보다 `이것만큼은 앞서겠다` 목표가 있다면 "저희의...
위기의 中企…'수출 멘토' 나선 KOTRA 2022-10-12 17:23:00
간 관계 악화로 제3국가에 대한 호주 바이어들의 수요가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수출을 철저히 준비했다. 김 본부장은 과거처럼 감이나 경험 위주의 무모한 수출 대신 데이터에 기반한 수출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KOTRA의 디지털 무역플랫폼 ‘트라이빅’(TriBIG)’ 등을 이용하면 잠재...
네이버, 17만원도 무너졌다…52주 신저가 또 '경신' 2022-10-05 09:26:09
1840만명의 액티브 유저와 800만명의 액티브 바이어를 보유했다. 2021년 거래대금 18억달러, 매출액 3260만달러 기록 중이다. 네이버의 포쉬마크 인수를 두고 증권가의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네이버가 포쉬마크 인수 발표 후 과매도로 주가가 떨어졌다며 이는 오히려 저가매수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창영...
버드리, 곰표 브랜드 상품으로 도쿄 미용 박람회 참가 2022-10-04 15:14:54
버드리 부스에 함께 상주하며 다수의 현지 바이어 및 관람객을 상대로 K-뷰티를 소개하는 역할을 했다. 위승용 대표는 콜론비아츠 갤러리(안선영 대표)에서 쿠사마야요이 아카이브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경재 통역관, 안선영 대표와 쿠사마야요이 스튜디오에 방문해 위 대표가 소장하고 있는 쿠사마야요이 아카이...
KAI, VR접목한 미래형 훈련체계 공개…"1조 해외 시장 진출" 2022-10-04 13:56:27
한국전자전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전자IT기반 혁신제품과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국내 최고 전자IT 융합제품 전시회이다. 올해는 450여 개사 1,200부스가 참가하고 영국과 폴란드 등 17개국 해외바이어도 참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KAI는 한국전자전과 동시 개최되는 제2회 메타버스코리아(Metaverse...
5년 준비한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30일 개막 2022-09-20 16:59:09
관련 기업 제품 전시와 홍보 판매는 물론 바이어 상담장을 마련해 풍기 인삼의 해외 진출 기회를 잡게 할 계획이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인삼을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풍기 인삼의 우수성을 알리는 학술회의와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이...
삼성 "300개 브랜드 앱으로 연결"…LG "계속 업그레이드되는 가전" 2022-09-01 17:57:37
전 세계 바이어들로 붐볐다. 코로나19로 인해 순수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 건 2년 만이다. IFA 주최 측은 1900여 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24만 명이 참관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세계 TV 및 가전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시 부스 앞은 다른 가전 기업보다 두 배 이상 많은...
'반값 탕수육'…롯데마트, 어떻게 가격거품 뺐나 2022-08-31 17:21:28
‘빅데이터 활용 외식업 경기분석’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 전국 탕수육 평균 판매가격은 1만5690원으로 한통가득 탕수육보다 두 배가량 비싸다. 롯데마트는 4월부터 반값 탕수육 개발에 들어갔다. 호텔 출신 셰프들과 델리 전문 바이어들이 머리를 맞댔다. 고물가 시대에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를 위해 ‘싸고, 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