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엔터 IPO, 빅히트 시총 이상 기대" -미래에셋대우 2021-02-10 09:03:48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업공개(IPO)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7만원을 유지했다. 김창권 연구원은 10일 보고서에서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M 합병으로 IPO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며 "빅히트 시가총액 8조2천억원 이상의 가치 평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원천 스토리, 뮤직, 미디어 기업...
빅히트·YG·유니버설·키스위 뭉쳤다…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강화 [공식] 2021-02-10 08:57:55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 YG엔터테인먼트(YG), 유니버설뮤직그룹(UMG), 키스위(Kiswe) 등 글로벌 4개사가 힘을 합친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 탄생했다. 빅히트는 "키스위와 설립한 합작법인 KBYK Live에 YG와 UMG가 공동 투자한다"고 10일 밝혔다. YG와 UMG는 지분 투자를 시작으로 KBYK Live의...
불량 굿즈·프라이빗콜…아이돌 사업 부작용 '왜?' [연계소문] 2021-02-06 08:51:1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의 앨범, 굿즈, 콘서트 티켓 등을 독점 판매하는 위버스샵에 대한 팬들의 답답함이 일제히 터져나왔다. 최근 서울시는 위버스샵의 배송지연과 환불거부, 상품정보 표시 미비 등에 대해 전자상거래법 위반 여부를 조사해 시정권고와 과태료 부과 조치를 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네이버-빅히트 'K팝 플랫폼'에 세계의 별들 뜬다 2021-02-04 17:28:55
네이버와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3대 음반 제작사 유니버설뮤직그룹과 손잡는다. 네이버와 빅히트의 공동 자회사인 비엔엑스를 내세워 유니버설뮤직과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 법인을 통해 머라이어 캐리, 마룬5 등 유니버설뮤직 소속 가수들이 비엔엑스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대거 입점할 계획이다....
빅히트엔터 `위버스샵` 판매상품 불량…서울시 조사 나서 2021-02-03 16:44:42
기획상품, 일명 ‘굿즈’를 판매하는 빅히트엔터테인트 ‘위버스샵’에서 소비자 피해가 잇따르자 서울시가 조사에 나섰다. 서울시는 3일 `위버스샵`에 관한 소비자 불만과 피해접수가 잇따르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위버스샵은 방탄소년단(BTS) 등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앨범과 각종 굿즈, 콘서트 티켓...
랜선 콘서트·VR 팬미팅…엔터산업이 'IT 플랫폼' 꿈의 무대로 2021-02-02 17:32:42
가까운 관객을 모았다. 지난달 27일 네이버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4119억원을 투자하고 양사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하나로 합치기로 하는 등 정보기술(IT) 기업들의 투자도 줄을 잇는다. 엔터산업이 IT와 결합해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로 도약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이유다. 지난해 주요 엔터사의 매출과 영업이익...
SM이 만든 판, YG·JYP가 키우고 빅히트가 '산업 레벨업' 2021-02-02 17:26:53
포장한다”는 냉소도 나왔다. 하지만 지난해 빅히트가 유가증권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고, 지난 1월 K팝 팬 커뮤니티 서비스인 ‘위버스’가 네이버 브이라이브와 통합해 사실상 업계의 새로운 표준이 되자 이런 평가는 쏙 들어갔다. 엔터테인먼트업계에서는 “SM엔터테인먼트가 만들고 YG와 JYP가 키운 판을 빅히트가 한...
장중 사상 최고가 또 갈아치웠다…네이버, 얼마나 더 오를까? 2021-02-02 15:58:18
미디어 콘텐츠 부문의 경우 빅히트의 팬 플랫폼인 ‘위버스’를 운영하는 비엔엑스 지분을 취득한 것이 주가 상승의 재료가 됐다. 이창영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플랫폼 사업은 플랫폼에 체류하는 사람수와 플랫폼 충성도가 핵심“이라며 “그 자체로 수천만의 팬덤을 몰고다니는 아티스트를 활용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팬덤...
한류팬 1억 시대…'K팝 팬심 잡기' 판 커졌다 [연계소문] 2021-01-31 07:55:02
본 엔터 업계K팝 시장은 또 다른 가능성을 발견했다.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니즈를 파악한 것이다. 그간 IT 기술에 꾸준히 관심을 보이고 사업을 전개해오던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는 가장 발빠르게 변화를 주도할 수 있었다. 팬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를 치고 나간 건...
엔터 빅3는 옛말…YG·네이버 손잡고 플랫폼 시대 연 빅히트 [연예 마켓+] 2021-01-30 08:22:01
엔터테인먼트를 단숨에 넘어서더니 아예 이들과 손잡고 자신들의 팬 커뮤니티 플랫폼 사업 확장에 나섰다. 여기에 포털의 동영상 플랫폼까지 사들였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격적인 사업 확장의 끝엔 '플랫폼'이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7일 자회사 빅엔엑스(beNX)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 Y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