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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아직도 유통사가 '절대甲'인 줄 아는 정부 2023-09-05 17:46:50
빙과업체들이 아이스크림값을 경쟁적으로 올렸지만, 편의점들은 소비자 가격 인상 압력을 끝내 버텨냈다. ‘가격 동결’이 편의점들의 결정이었다. “고물가에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이란 게 업계의 설명이었다. 하지만 이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관계당국에 ‘물가 인상의 주범’으로...
[단독] 롯데웰푸드 영등포공장, 롯데물산에 매각 추진 2023-08-25 18:13:29
○창업주 정신 깃든 공장 매각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롯데물산은 롯데웰푸드의 서울 영등포공장 부지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껌, 사탕, 초콜릿, 빙과류 등을 제조하는 제과1공장이다. 부지 면적은 1만1926㎡로, 매각가는 1000억원대로 알려졌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7월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해 출범했다....
스포츠·SNS…LG유플, 콘텐츠 플랫폼 선점한다 2023-08-20 18:48:20
구글 앱스토어에서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업계에선 LG유플러스가 ‘플랫폼의 플랫폼’ 개념으로 영상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에 착수한 것으로 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그간 IPTV와 OTT의 결합에 꾸준히 공을 들였다. 2018년 국내 최초로 넷플릭스를 IPTV에 연동한 뒤 2021년 디즈니플러스를...
찜통더위에 오싹한 아이스크림 물가…7월 10% 넘게 뛰었다 [영상] 2023-08-07 09:38:55
물가가 10%대로 상승폭을 키웠다. 빙과 업체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월 제품 가격을 인상하면서 체감 물가에 반영된 결과다. 7일 통계청에 따르면 7월 아이스크림 소비자물가지수는 118.99로 지난해 7월보다 10.7% 뛰었다. 이는 전체 물가 상승률(2.3%)의 네 배가 넘는 수준이고, 가공식물 물가상승률(6.8%)보다도 훨씬...
쪼그라드는 빙과 시장…배스킨라빈스는 '독주' 2023-08-02 17:52:31
‘하겐다즈’는 10개 안팎에 그친다. 빙과업계 관계자는 “아이스크림·빙과는 최대 구매층인 아동·청소년 수가 지속해서 감소하는 데다 디저트 대체제가 다양화하면서 살아남기 쉽지 않은 시장이 돼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5년 2조원을 찍은 후 지난해 1조3073억원으로 줄어들었다....
아이스크림 시장 하향세인데...'배라 독존' 이유는? 2023-08-02 16:05:59
70여개의 매장을 유지하고 있다. 빙과업계 관계자는 "아이스크림·빙과는 최대 구매층인 아동·청소년 수가 지속 감소하는 데다 디저트 대체재가 다양화하면서 살아남기 쉽지 않은 시장이 돼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규모는 지난해 1조3073억원으로 전년 대비 3.7% 감소했다. 2015년 2조원을 찍은 이후...
맘모스빵 '반갈샷'에 깜짝…약과 대박나자 '옛날 맛' 쏟아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2 15:15:25
트렌드 인기가 이어지면서 편의점 업계가 관련 신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유행에 민감한 편의점들은 약과 흥행에 고무돼 옛 먹거리를 연상시키는 신제품을 연달아 기획했다. 2일 편의점 GS25는 '혜자로운 맘모스빵'(이하 맘모스빵) 인절미맛을 출시했다. 올해 6월 선보인 420g용량의 맘모스빵 흑임자맛의 두 번째...
K푸드 각축전 된 잼버리…"4만명 글로벌 청소년 입맛 잡겠다" 2023-08-01 17:08:06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새만금에서 열리는 제25회 잼버리의 공식 식음료 공급사 자리는 아워홈이 맡았다. 아워홈은 스카우트 대원 3만40000명이 야영을 하며 직접 만들어 먹을 식재료를 공급하고, 행사 스텝 9000명을 위한 직원식당을 운영한다. 다양한 인종과 식성을 고려한 스카우트 대원용 밀박스...
10월부터 우유 원유 가격 L당 88원 인상…협상 타결(종합) 2023-07-27 20:29:13
업계가 올해 원유 기본가격을 음용유 기준 L당 88원 인상하기로 하면서 유제품 가격은 줄줄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식품 물가 부담을 우려해 업계에 과도한 인상을 자제해달라고 협조를 구하고 있으나, 원룟값 상승으로 제품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번 인상 폭은 지난 2013년 원유가격연동제 도입 이후...
라면·과자·빵값 내렸지만…아이스크림은 인상 예고 2023-07-03 07:12:05
빙과 업체들이 2월부터 제품 가격을 인상하면서 3월 아이스크림의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동월에 비해 13.7% 올랐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있었던 2009년 5월 14.3% 이후 약 14년 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이다. 같은 기간 라면은 12.3%, 스낵 과자는 11.2%, 파이는 11.0%, 빵은 10.8%였다. 당시 빙과 업계는 원·부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