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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 "기타실손담보 중복가입 355만건··실태 파악도 못해" 2016-10-06 10:15:31
교통사고처리비용, 벌금, 법률비용, 생활배상책임 등을 보장하는 것으로, 보험사가 계약자에게 중복보상이 불가하다는 사실을 안내하지 않고 있어 계약자는 보험료를 납입할수록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위는 지난 4월 기관감사에서 감사원의 지적에 대해 실손보상특약 중복가입 확인시스템이 이미 구축돼 있다는...
방사선 잡는 '슈퍼 박테리아'로 원전폐기물 제거 2016-07-31 19:37:22
방사성물질 고체화 기술도 연구 "원전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 [ 박근태 기자 ] 한국 최초 원자력발전소인 고리 1호기가 한 달간의 정비를 마치고 지난 30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1977년 6월부터 발전을 시작한 고리 1호기는 설비 노후 등 문제로 내년 6월18일까지만 운영하고 이후 가동을 영구 중단할 예정이다. 특별한...
금융당국, 보험료 자율화…손보사 차보험 잇단 인상 2016-04-15 17:38:01
직원 인건비, 사고 처리비 등의 각종 비용을 제외하고 손익분기점으로 판단하는 손해율이 78% 수준인데 실제 손해율은 수년째 이를 훨씬 초과하고 있다.이 때문에 손보업계 전체로는 2014년과 2015년 연속 1조1000억원대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지난 10년간 누적된 적자는 약 8조2000억원이나 된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외제차 사고 처리비 평균 279만원…국산차의 3.4배 2016-02-25 06:20:04
사고 때 보험사가 부담하는 처리비용이 국산차와 비교해 3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비싼 수리비와 수리기간에 사용할 차량 렌트비용 때문이다. 25일 보험개발원이 2014년 사고 차량 중 보상이 끝난 337만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사고 외제차 1대에 지급된 미수선 수리비는 평균 279만원으로 집계됐다....
외제차 사고 처리비 평균 279만원…국산차의 3.4배 2016-02-25 06:13:21
분석…렌트비는 134만원으로 3.6배 외제차 교통사고 때 보험사가 부담하는 처리비용이 국산차와 비교해 3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비싼 수리비와 수리기간에 사용할 차량 렌트비용 때문이다. 25일 보험개발원이 2014년 사고 차량 중 보상이 끝난 337만대를 분석한 결과에따르면, 사고...
2016년의 장기렌트카 시장은 어떻게 변화할까? 2015-12-29 12:00:07
대한 비용 부담, 사고 처리에 대한 비용 부담이 있는 리스보다는 월 렌트료 안에 각종 세금 및 보험, 사고처리비용이 모두 포함된 장기렌터카의 장점을 더 크게 보고 장기렌트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기에 다가오는 2016년의 장기렌트카 시장은 더욱 뜨거워지지 않을까 싶다.국내 최대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전문 컨설팅 ㈜...
내년부터 폐기물 해양배출 전면 금지된다 2015-12-29 09:45:00
처리비용 등의 이유로 폐기물을 해양에 배출해 왔다. 그러나 해양투기방지 협약(런던협약/의정서) 등에 의해 폐기물의 해양배출이 전면 금지되고, 해양환경 문제 등에 따라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 관계부처는 폐기물의 해양배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2006년 '육상폐기물 해양투기관리 종합대책'과 2012년...
장기렌트카가 어울리는 고객은 분명 따로 있다 2015-12-16 12:00:00
사고시 보험처리비용도 포함이 되어 있으며 연간 꾸준히 납부하게 되는 보험료와 각종 자동차 관련 세금 또한 포함이 되어 있다. 그런데 심지어 신차 할부보다 월 렌탈료가 저렴할 수도 있다라는 정말 큰 메리트가 있는 신차구매 프로그램이 바로 장기렌터카이다.연비를 중요시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일반차량으로는 이용이...
중부·영동 고속도로 민간자본 활용 안전 개선 2015-11-30 16:02:23
폐기물처리비 등 1,783억원을 도공이 내고 공사비 2,770억원을 민간 건설사가 조달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공사비에 대해 연리 2.2%의 이자를 지급하다 준공 3년 뒤에 공사비 원금을 일시금으로 갚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한정된 공공재원만으로 급증하는 고속도로 개선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워 민간자본을 활용하기로...
임금은 시장서 결정되는 게 원칙 2015-08-28 19:39:37
적절한 임금인상, 사고보험 가입 등의 요구를 관철했다. 당시만 해도 물류회사는 14시간을 일해도 8시간의 임금밖에 지급하지 않았고, 임금은 거의 인상하지 않았으며, 사고가 나면 처리비용을 트럭기사 본인이 부담해야 했다. 그러나 코벡은 폭력조직과 손잡고 이권에 개입했고, 이권을 넘겨주는 대가로 뇌물을 챙겼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