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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편화됐는데…'개별소비세 계속 내야하나' 논란 2020-08-12 15:44:20
때 더 이상 사치재로 보기 어려우며, 국민 소비부담해소 등을 위하여 개별소비세 폐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행 세법은 1000cc 이하의 승용자동차(경차)에 대해서는 개별소비세를 부과하지 않고 있지만, 1000cc 이상 모든 승용자동차에 대해 개별소비세를 부과하고 있다. 2020년 6월 현재...
[반값명품 대란下] 값 올려도 '오픈런'…네이버·카카오도 참전 2020-07-11 08:00:03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카카오와 네이버의 명품 모시기는 기존 오프라인 판매처인 백화점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김명주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네이버의 e커머스 강화는 전통 오픈마켓 기업에게 가장 부정적이나 사치재 판매 채널인 백화점에게도 부정적인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민지혜의 뷰티톡] 로열티가 사라진 시대, 공식은 깨졌다 2020-06-10 14:01:55
싶어했죠. 화장품 자체를 사치재로 인식하는 소비자들이 많았던 겁니다. 하지만 K뷰티라는 이름을 달고 국내 브랜드들이 해외서 승승장구하면서 분위기는 달라졌습니다. '듣보잡'이라고 생각했던 브랜드도 중국이나 동남아에서 급성장하는 경우가 생겼죠. "나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한 개인 사업자, 신규 사업을...
"개미가 이기는 길은 ETF 통한 분산투자" 2020-05-31 15:26:05
있지만, 가상화폐의 등장으로 금이 단순 사치재가 되는 날도 올 수 있다. 황 본부장은 “어떤 시점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안전자산의 개념도 바뀐다”며 “불안하다고 해서 채권에 몰빵하거나 금에만 투자한다면 자산을 지킬 수 없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ETF 활용한 분산 투자 황 본부장은 개인이 접근할 수 있는 가장...
내릴 때 으쓱 '하차감'이 중요해…1년 기다려야 겨우 사는 페라리 2020-05-22 16:47:55
사치재다. 가격이 오르는데 수요가 오르는 역현상이 나타난다. 최근 국내에서 샤넬백 가격이 오른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백화점에선 개점 전부터 긴 줄이 늘어섰다. 셔터를 올리자마자 샤넬 매장으로 떼 지어 달려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인터넷을 통해 퍼져나갔다. 샤넬은 해마다 국내에서 명품백 가격을 올렸지만...
"북한 광물 수출 1% 늘면 중간·소비재 수입 0.4∼0.6%↑" 2020-03-02 06:00:03
등 사치재도 사들인 것으로 분석됐다. 다만 광물 수출 증가와 설비투자를 위한 기계 수입 사이의 관계는 명확히 도출되지 않았다. 이 연구를 한 김민정 한은 경제연구원 부연구위원 등은 북한의 수출이 늘어나면 식료품 수입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만큼, 광물 수출은 북한 주민들의 삶이 개선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중국 관영매체, 한국관광 띄우기…"춘제 연휴 인기 방문지" 2020-01-21 10:41:03
한국에서 주로 사치재나 화장품을 사려고 한다"면서 "한국 면세점에서는 알리페이·위챗페이(중국판 삼성페이)로 결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많은 상점에서 중국인에게 10% 추가할인을 해준다"고 말했다. 이번 보도는 2017년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이후 중국 정부가 취했던 한류 금지 등...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뉴욕 증시, 내년 1분기까지 좋을 것" 2019-12-18 07:03:12
높은 주가수익배율(PE)를 가진 주식과 사치재에 타격을 줄 수 있다. 미국의 셰일업자들은 올해 초부터 투자를 대폭 줄였다. 10년간 누적된 적자로 인해 월가의 신뢰를 잃었기 때문에 투자할 자본을 쉽게 조달하기 힘든 상황이다. 감산이나 지정학적 변수가 커진다면 셰일이 가격 안정에 큰 역할을 할 수 없을 것으로 본다....
[돈되는 보고서]구독경제를 아시나요…'소비' 패러다임의 혁명 2019-12-04 15:01:45
소비재와 사치재, 공간 서비스 등으로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는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의 성장세를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넷플릭스가 신호탄…국내 시장은 초기단계 대신증권 장기전략리서치부 미래산업팀은 4일 보고서를 통해...
경기당 관중 2만명 돌파…자동차 경주 인기 레이스 2019-11-08 17:27:08
수요의 소득탄력성’을 보면 모터스포츠는 소득탄력성이 높은 사치재로 분류돼 있다. 소득 변화와 수요 변화가 밀접하게 움직인다는 얘기다. ‘모심 저격’한 슈퍼레이스, 가족 단위 관람객 집결 ‘마케팅의 승리’라는 측면도 있다. 모터스포츠의 주요 팬층은 30~40대 남성. 하지만 슈퍼레이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