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백두산 물 백산수, 에비앙 같은 명품 도전" 2015-10-22 19:16:44
생산 규모를 연간 200만t까지 늘릴 계획이다. 백산수를 활용한 음료 제조 사업에 진출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농심의 물 사업은 1994년 프랑스 생수 브랜드 볼빅을 수입하며 시작됐다. 1998년부터 2012년까지 제주개발공사가 생산하는 삼다수 유통을 맡아 150억원 규모이던 연매출을 1888억원까지 끌어올리기도 했다....
농심, 백산수 신공장 가동…"매출 1조 '한국판 에비앙' 만든다" 2015-10-22 09:00:06
산수를 10년 뒤 매출 1조원 브랜드로 키우는 게 목표입니다. 아시아인 입맛에 맞는 백두산 용천수의 물맛, 공장 내부까지 이어진 철도 기반의 물류시스템을 무기로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의 소비자를 공략합니다."안명식 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 대표는 지난 19일 중국 지린성 옌볜조선족자치주 얼다오바이허의 농심...
[현장+]중국 농심 백산수 신공장 가보니…1분에 1650병이 '콸콸' 2015-10-22 09:00:03
백산수를 신라면에 이어 제2의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을 승부처로 삼아 10년 뒤 프랑스 유명 생수 에비앙에 버금가는 매출 1조 브랜드로 키운다는 복안이다.안명식 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 대표는 "헝다 등 중국 기업들이 해당 지역 물로 생수 사업을 전개, 마케팅에 나서...
농심, '백산수' 생산 中현지법인 직접 지배(종합) 2015-09-23 16:22:45
생수 제품 '백산수'를 생산하는 중국 현지 법인인 '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의 지분 100%를 보유 중이다. 농심은 '농심-농심백산수-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로 이어지는 지배 구조를 '농심-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으로 간소화하고자 농심백산수를 해산하는 것이라고설명했다....
농심, 농심백산수 해산 결정 2015-09-23 15:57:18
계획이라고 23일 공시했다. 농심백산수는 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 지분 100%를 보유 중이다. 농심은 '농심-농심백산수-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로 이어지는 지배 구조를 '농심-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으로 간소화하기 위해 농심백산수를 해산한다고 설명했다. cha@yna.co.kr(끝)<저...
농심, 농심백산수 해산…연변농심 직접 지배 2015-09-23 15:41:43
] 농심은 지분 95.42%를 보유한 계열사 '농심백산수'를 해산하고, 이 회사가 100% 지분을 가진 '연변농심광천음료유한공사'를 직접 지배한다고 23일 공시했다.이는 지배구조를 간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농심, 농심백산수 지분 400억원에 취득 2014-12-18 16:32:13
농심[004370]은 18일 계열사인 농심백산수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이 회사 주식 123만4천567주를 약 400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취득으로 농심백산수에 대한 농심의 지분율은 88.96%가 된다. 취득 예정일은 오는 22일이다. 농심은 지분 취득 결정에 대해 "농심백산수의 자회사인...
쫓아가는 `백산수`, 달아나는 `평창수`…물 시장 2·3위 경쟁 치열 2014-11-03 10:10:27
주스와 탄산음료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생수시장에서 2·3위 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농심은 9월 생수시장에서 `백두산 백산수`가 시장점유율 5.4%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3.2% 시장을 차지한 농심은 매월 점유율을 높여, 9월에는 2위 강원평창수와의...
'음료 큰형님' 롯데칠성, 커피 대신 생수…주가 갈증 채울까 2014-10-13 14:05:03
산수'에 시장을 뺏기지 않기 위해 자체브랜드(pb) 생산을 늘릴 것"이라고 예상했다.현재 생수시장은 6000억원대로 추산된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생수는 올 들어 9월까지 전체 음료 매출에서 23.2% 비중을 차지, 음료 매출 1위로 올라섰다. 2012년까지만해도 생수는 음료 매출 3위에 머물렀지만 최근 1인가족 수요...
물 만난 '생수', 대형마트서 음료 매출 1위로 '부상' 2014-10-12 11:04:39
활동 증가, 탄산수 등 프리미엄급 생수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생수 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 자체가 확대되고 있어서다.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0년까지만 해도 전체 음료 매출의 15% 가량을 차지하며 3위권에 머무르던 생수가 지난 해 20% 가량으로 2위를 거쳐, 올 1~9월 누계 매출 기준 23.2%로 처음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