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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에 큐텐그룹 상담 2천여건 몰려…집단분쟁 조정 나서 2024-07-25 15:48:46
상담이 2천300여건 몰리자 머지포인트 사태 때와 마찬가지로 집단 분쟁조정에 나섰다. 25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이달에 큐텐그룹 산하 3개 쇼핑몰 관련 상담 건수가 2천391건으로 집계됐다. 위메프에 이어 티몬으로 정산·환불 지연 사태가 번진 이달 23일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23일에는 253건, 24일에는 1천823건이...
[단독] '티메프 사태' 이틀 만에…상담 접수 2000건 넘었다 2024-07-25 14:05:14
계열 쇼핑업체 상담 접수 건수는 각각 253건, 1823건으로 집계됐다. 24일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 건수는 △티몬(1490건) △위메프(332건) △인터파크커머스(1건)에 달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사태가 본격화된 후 환불 방법 등을 중심으로 상담 접수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 현장점검…집단분쟁조정 준비 착수" 2024-07-25 11:39:23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티몬·위메프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건수는 23일 254건, 24일 1300건에 이른다. 한 위원장은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마련 중"이라며 "(티몬·위메프가) 재화·서비스 공급을 계약 내용대로 이행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철저히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한...
해외여행 늘자…로밍 이용자 팬데믹 전보다도 많아졌다 2024-07-21 06:00:02
베이직' 3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최근 자사 상담챗봇의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6월 1주차부터 이달 2주차까지 검색 건수는 1위 일본(28.2%), 2위 베트남(13.7%), 3위 중국(10%)으로 나타났다. 미국(6.7%), 필리핀 (5.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hyun0@yna.co.kr...
방심위 "성적 허위 영상물 시정요구 작년보다 84%↑" 2024-07-18 16:12:33
요구 건수가 6천71건으로 지난해 총건수(7천187건)보다 84%가량 급증했다고 18일 밝혔다. 방심위가 올 상반기 시정 요구를 결정한 불법 촬영물 등 전체 디지털 성범죄 정보 역시 3만5천737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위반 내용별로는 불법 촬영물이 2만9천560건으로 가장 많았고 성적 허위 영상물이 6천71건, 성...
"올 여름 휴가 어디로 가지?"…동남아 제치고 1위 차지한 곳 2024-07-17 09:12:37
자체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 기반 유플러스(U+) 상담챗봇의 지난 6월 1주차부터 7월 2주차까지 로밍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검색 건수 1위는 일본(28.2%), 2위는 베트남(13.7%), 3위는 중국(10%)이었다고 밝혔다. 그 뒤로는 미국(6.7%), 필리핀 (5.8%)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일본 검색 비율이 2위인 베트남의...
기업의 해외진출 날개 달아주는 코엑스 "이젠 전시산업 자체를 수출해야죠" 2024-07-15 16:02:47
늘었다. 참가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1780건의 상담을 통해 1억 290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을 했다. 총 상담건수는 작년에 비해 22% 증가했다. 베트남 프리미엄 소비재전에선 베트남 판매 라이선스를 보유한 기업들의 판촉공간인 ‘그레이트세일존’과 한류 콘텐츠 상품이 포함된 ‘K-라이프스타일 홍보관’ 등도 마련됐다....
"민생경제 위협하는 금융범죄 척결"…칼 꺼내든 정부 2024-07-08 18:05:27
건수와 검거 인원이 각각 전년 대비 32%, 47% 늘었으며, 범죄수익 보전금액도 98억 원으로 같은 기간 10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피해신고·상담센터 등을 통해 접수된 사건은 신속히 수사에 착수하고, 전국 단위로 수사 정보를 집중해 단속 노력을 지속한다는 입장이다. 불법 행위가 적발되면 범죄단체...
'가죽인데 물로' 신발세탁 피해 주의 2024-07-05 06:53:29
접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부터 작년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신발세탁 관련 불만 건수는 모두 3천893건으로 물품 서비스 분야에서 다섯번째로 많았다. 2021년 1천252건, 2022년 1천332건, 2023년 1천309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소비자 분쟁 발생에 따른 책임 소재를 규명하는 신발제품심의위원회...
가죽 신발도 물세탁?…매년 1천여건 신발세탁 '피해주의보' 2024-07-05 06:00:09
2021년부터 작년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신발세탁 관련 불만 건수는 모두 3천893건으로 물품 서비스 분야에서 다섯번째로 많았다. 연도별로는 2021년 1천252건, 2022년 1천332건, 2023년 1천309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소비자 분쟁 발생에 따른 책임 소재를 규명하는 신발제품심의위원회 심의를 신청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