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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배송' 쿠팡 비결은…"AI가 최적 배송경로 찾아준다" 2024-06-04 18:06:43
활용해 자동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담원에게 연결한다. 쿠팡은 국내 유통사 중 유일하게 채팅이나 전화 등을 매일 24시간 동안 운영한다. 휴일이나 늦은 밤에도 고객 센터를 통한 문의가 가능하다. 상담 범위도 넓다. 대부분 오픈마켓은 문제를 고객과 셀러가 직접 소통해 해결하라고 알려주는 식으로 대응하는 등...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부산은행…빅데이터로 신사업 발굴 2024-05-29 15:59:01
키워드를 추출해 상담원에게 제시하고 추천 상품 후보군까지 나열한다. 부산은행은 이 기술로 상담원의 전화 응대율을 90%대까지 끌어올렸다. 시중은행 평균치(70~80%대)보다 높은 수치다. 부산은행은 올해 디지털 전환 부문의 조직을 강화했다. 금융 관련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잠재적 고객의 생활 데이터까지...
"보험가입시간 55분 단축"…흥국생명, 보이는TM 도입 2024-05-29 15:04:41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고객이 보는 모바일 화면과 상담원이 보는 PC화면을 `거울처럼` 실시간으로 일치시키는 `미러링` 기술을 이용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전화 상담을 통한 보험가입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통화로만 진행하면 평균 상담 시간이 90분 정도 걸리지만, `보이는 TM`은 평균 35...
NH농협은행, 가상자산 전문 상담원 160명 배치 2024-05-28 14:46:20
NH농협은행은 가상자산 전문 상담 교육을 받은 상담원 160명을 고객센터에 배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상담원들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 확인, 한도 제한 해제뿐 아니라 가상자산 투자 사기 등과 관련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공동으로 투자 사기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는 한편,...
'유령아동' 막는다…출생통보제 7월19일 시행 2024-05-24 20:30:55
제공하기 위해 상담원들의 교육 과정 준비 상황도 점검했다. 이 차관은 "출생통보제와 위기 임산부 지원 시행이 5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복지부와 관계 기관들이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며 "특히 위기 임산부의 첫 상담이 마지막 상담이 되지 않도록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근로자로 둔갑해 '손가락 절단'…산재보상금 7000만원 탄 사업주 2024-05-23 10:55:35
무엇보다 신고자 익명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원이 직접 신고 접수를 하는 대신 AI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KT AICC 보이스봇은 클라우드 환경 위의 콜 인프라와 음성인식, 대화처리, 음성합성 엔진이 결합된 AI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이스봇은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의도 파악, 답변 생성, 음성합성...
"AI 도입은 필수…생산성 향상 효과 입증" 2024-05-22 17:53:51
진단했다. 미국경제연구소(NBER)가 5179명의 고객 지원 상담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AI를 활용했을 때 시간당 처리 속도가 평균 14%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리 CEO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도 챗GPT를 활용해 글쓰기를 했을 때 수행 시간이 37% 짧아지는 등 생산성이 높아졌다”며 “AI 도입 여부가...
식약처 "24시간 마약 전화 상담, 두 달 만에 900여 건" 2024-05-22 09:58:59
보장되며, 상담자가 원하면 주거지 기준으로 가까운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지부에서 도움을 받도록 연계한다. 식약처는 번호 개통 이후, 전화 상담 평균 건수가 그 전보다 약 2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식약처는 기존 8명인 센터 전문 상담원을 12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hyuns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국세청, 300억 들여 'AI 홈택스' 만든다 2024-05-21 18:54:42
2.7배 증가했다. 국세청의 AI 상담은 200만 건이 넘는 과거 상담 자료와 방대한 세법·예규·판례 분석 등을 토대로 이뤄진다. 1250명을 동시에 상담할 수 있고 야간·휴일에도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상담원 1000명을 늘리려면 매년 최소 80억원의 예산이 들어가는데, 비슷한 효과를 내는 AI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
국세청, 내년 'AI 홈택스' 개통…2년간 300억원 투입 2024-05-21 12:00:01
상담할 수 있고 야간·휴일에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1천명을 늘리려면 최소 80억원의 예산이 필요하지만 4억원의 비용이 드는 AI 기술을 도입해 예산을 절감했다는 것이 국세청의 설명이다. AI 도입으로 이달 1∼17일 상담 건수(84만건)는 지난 해 같은 기간(31만건)보다 2.7배 증가했다. 국세상담전화(☎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