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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AI 기술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 프란체스카 바스케즈(Francessca Vasquez) AWS 프로페셔널 서비스 및 생성형 AI혁신센터 부사장, 파스칼 드마이오(Pasquale DeMaio) 아마존 커넥트 부문 부사장, 함기호...
대한항공, AWS와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세운다 2024-05-20 16:53:44
밝혔다. AICC는 AI 기술을 접목해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대한항공은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한항공은 서울 강서구 본사 미디어룸에서 AICC 구축 프로젝트...
대한항공, AWS와 손잡고 AI기술 접목 지능형 고객센터 만든다 2024-05-20 14:09:19
기술이 접목된 음성봇 혹은 챗봇이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한 안내 및 상담을 넘어 체계적인 고객관리,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대한항공은 오는 9월까지 현재의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AI...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통한 음성봇·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고객센터다. AICC를 활용하면 단순 안내와 상담 업무를 제공했던 콜센터 업무를 넘어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혁신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와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AICC를 구축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상담 업무를...
‘AI 교육 선도 대학’ 세종사이버대학교, ‘인공지능 교육시스템’ 미래 인재 양성 2024-05-20 10:26:57
교육 기반 학습분석 시스템은 맞춤형 교육과정 추천, 챗봇 기반 상담, 수강 패턴에 따른 자동 알림 등의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관련 공모전으로는 지난해 6월부터 10월까지 일상 업무와 학습에서의 AI 활용 촉진을 위해 ‘상상해봐 AI와 함께하는 나의 미래 이야기’가 개최했다. 세종사이버대는 창의적인 AI 관...
"리걸테크 투자 주의해라"…VC에 으름장 놓은 변협 2024-05-19 18:08:28
투자한 한 VC는 지난달 초 변협으로부터 ‘법률 분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검토 시 주의사항 안내’라는 제목의 공문을 받았다. 이 공문에서 변협은 “현재 다양한 법률 분야 스타트업들이 법률상담서비스, 변호사비 지원 서비스(소위 ‘소송금융 서비스’) 및 법률 AI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변호사법을 위반할 소지가 높은...
[단독]"리걸테크 투자 주의하라"는 변협...투자사는 "협박하나" 2024-05-19 13:47:01
법률상담서비스, 변호사비 지원 서비스(소위 '소송금융 서비스') 및 법률 AI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변호사법을 위반할 소지가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리걸테크 기업을 형사고발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특히 소송금융, AI 기반 변호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걸테크 기업들에 대해 형사고발에 나설 가능성이...
정신아 "카카오 주식, 매년 2억씩 살 것" 2024-05-17 18:01:27
주식을 매입하고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정 대표는 지난 16일 주주들에게 공개한 서한에서 “재직 기간 중 매년 2월, 8월 두 차례에 걸쳐 각 1억원 규모의 주식을 장내 매입하겠다”며 “매입한 카카오 주식은 대표 재직 기간에 매도하지 않고 주주 여러분과 같은 방향을 바라보려 한다”고...
정신아 카카오 대표 "매년 2억 규모 주식 매입…AI 집중" 2024-05-17 14:04:49
기반 챗봇을 통한 전문가 상담, 고객 관리, 상품 추천 서비스 등을 준비 중”이라며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AI가 사용자의 일상에 더 가까워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장 방향에 대해선 “단기적으로는 카카오톡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광고사업과 선물하기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론...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AI 챗봇과 음성봇을 개발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총 24개 AI 챗봇이 매달 9만5000건의 고객 문의를 소화하고 있다. 7개 AI 음성봇은 월 6만9000건의 전화 상담을 처리 중이다. 현대해상 역시 AI 음성봇을 활용해 콜센터 상담 업무 효율화를 실현했다. 현대해상의 AI 음성봇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동차 사고 초기 안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