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스코그룹 배터리소재·철강제품 품은 캐딜락 리릭 2024-06-26 11:38:51
임직원과 인근 직장인들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 상담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퓨처엠 유병옥 사장, 포스코 서유란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 GM 한국사업장 헥터 비자레알 사장, GM 해외사업부문 토미 호세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리릭은 GM의 차세대 모듈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ULTIUM)에...
롯데오토리스, 특장포함 화물차 리스 상품 확대 2024-06-26 10:41:07
상담사를 배정해 맞춤 리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차 반납 시 구조변경이나 래핑을 원상복구할 필요가 없어 부담을 덜었다.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특장 전문기업들과 업무 제휴를 맺어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롯데오토리스는 확대된 상품 라인업으로 탑차(내장, 냉장, 냉동,...
여행수요 회복에 소비자 피해도 '급증'…피해 접수 2년만에 3배 증가 2024-06-26 09:02:52
등 매년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5월까지 접수된 상담 건수는 3116건으로 2022년 연간 접수 건에 거의 근접했다. 사업자 부당행위에 대한 피해구제 접수는 같은 기간 3배 이상 늘었다. 2021년 264건에 그쳤던 상담 건수는 지난해 896건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구제금액 역시 2021년 1억4000만원에서 지난해 4억7000만원으로...
여행수요 회복에 소비자 피해도 급증…피해 접수 2년만에 3배↑ 2024-06-26 07:31:00
5월까지 접수된 상담 건수도 3천116건에 달해 작년을 상회할 것으로 관측된다. 소비자 상담 수준을 넘어 사업자 부당행위에 대한 피해구제를 접수한 것도 2021년 264건에서 지난해 896건으로 2년 만에 3배 이상 증가했다. 피해구제 금액 또한 2021년 1억4천만원에서 지난해 4억7천만원으로 급증했다. 유형별로는 계약 해지...
[기고] 서비스 혁신과 고객 경험의 가치 2024-06-23 17:34:56
품질 수준이 높아지더라도 콜센터 직원은 본사의 책임 있는 직원이 아니다. 본사로 이첩된 모든 내용을 상담하기에는 역부족일 때가 있다. 최종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본사 담당자와의 상담이 거절되면 고객은 서비스에 크게 실망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한 고객 입장에서는 콜센터의 제품을 사용한...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강종헌 재학생, ‘소상공인을 위한 ChatGPT활용 가이드’ 전자책 출간 2024-06-13 10:00:02
저자는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상담에 구체적이고 애정 어린 조언을 펼쳐 업계에서는 창업백과사전, 폐업백과사전으로 불리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폐업도 전략이다’, ‘인터넷신문사 창업하기’ 등이 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비용 등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부모님 돌아오신 것처럼 생생해"…입소문난 서비스 정체 2024-06-11 21:00:05
자연스러웠고 제일 좋은 대화 품질을 보여줬다"며 "하이퍼클로바X는 한국어를 가장 잘 아는 언어이기 때문에 감성형 대화에서 압도적 성능을 보였고 레플리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어 성능이 관건인 법률 분야에서도 강점을 보인다. 법무법인 대륙아주는 AI 법률상담 서비스 'AI 대륙아주'를 지난...
한성자동차, '홈서비스 3일 환불제' 도입 2024-06-11 09:54:03
절차를 통과한 인증중고차만을 제공하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편의성과 신뢰성를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대상 차는 한성자동차 벤츠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인기 제품 위주로 선별되며 홈서비스 문의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S25, 글로벌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참가…"수출입 역량 강화" 2024-06-05 08:56:40
32개국 82개 업체와 수출 상담을 했다. K-라면 열풍에 힘입어 점보라면 시리즈, 오모리김치찌개 라면 등 자체 브랜드(PB) 라면과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가 좋은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이 주목받았다고 GS25는 전했다. GS25는 이 중 12개 업체와 구체적인 수출 논의에 착수했으며 물량 규모 등 세부 계약 사항을...
NH농협생명, 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인증 2024-05-30 09:35:00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올해까지 9년 연속으로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NH농협생명은 지난 29일 중구에 위치한 농협생명 고객센터에서 KSQI우수콜센터 인증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우수콜센터 인증패 및 인증서 전달 수여식과 우수상담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