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 2024-11-19 18:05:52
천문학적인 배당 수익에 비해 한국 사회와의 상생 노력이 크게 부족하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왔으나 별반 달라진 게 없는 셈이다. 코스트코 외에 다른 외국계 업체도 같은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 배달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독일 모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DH)는 지난해 4천127억...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판단에서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은 품질에서 출발한다’는 에이스침대의 ‘품질 경영’ 원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라돈뿐 아니라 1급 발암 물질인 폼알데하이드의 함유량, 방출량도 정밀하게 측정한다. ‘에이스 침대공학연구소’ 내에 있는 화학 실험실에서다. 폼알데하이드는 인체에 노출되면 두통이나 천식,...
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기고 기부는 쥐꼬리(종합) 2024-11-19 16:04:36
한국 사회와의 상생 노력이 크게 부족하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왔으나 별반 달라진 게 없는 셈이다. 코스트코 외에 다른 외국계 업체도 같은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국내 배달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독일 모기업인 딜리버리히어로(DH)는 지난해 4천127억원을 배당금으로 가져갔다....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매년 200개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을 직접 인큐베이팅,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연간 5,600명 이상 참여” 2024-11-18 22:29:59
이를 통해 광운대학교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높여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실현함으로써 광운의 창업플랫폼을 창업의 꿈을 이뤄주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광운대학교가 창조적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대한민국 창업 대표대학으로 우뚝...
우버 택시, 여행의 시작이 되다 2024-11-18 10:03:41
택시라는 이름에는 브랜드 일원화를 통해 우버와의 글로벌 연계를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외에서 우버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국내외 어디서든 별도의 앱 전환 없이 설치된 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일반적인 택시 호출뿐 아니라 프리미엄 서비스 ‘우버 블랙’ 등 새로운 서비스로 승객에게 다양한...
서울 중구도 대형마트 매주 일요일 문 연다 2024-11-15 17:43:40
노브랜드 동대문두타몰점 네 곳이다. GS리테일 계열인 GS더프레시 서울역센트럴 자이점, GS더프레시 남산타운점은 자체적인 경영 판단으로 일요일 의무 휴업을 유지한다. 대형마트 의무 휴업 제도는 2012년 전통시장 활성화를 취지로 시행됐으나 소비자가 온라인 시장으로 옮겨가면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쳤다는...
전통시장 많은 중구도…대형마트 일요일 문 연다 2024-11-15 10:40:23
▲ 노브랜드 동대문두타몰점 등 모두 4곳이다. 다만, 지에스수퍼마켓 중구만리점(GS더프레쉬 서울역센트럴 자이점)과 지에스리테일 남산타운점(GS더프레쉬 남산타운점)은 점포 상황을 고려해 기존 일요일 의무휴업을 유지한다. 구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서울 중구 대형마트, 일요일도 영업…의무휴업 수요일로 2024-11-15 07:51:30
노브랜드 동대문두타몰점 등 중구 소재 준대규모점포도 의무 휴업일이 수요일로 바뀐다. 산업부는 지난 1월 22일 대통령 주재 민생토론회 이후 의무 휴업일 조정권을 가진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대형마트의 의무 휴업일을 평일로 바꾸는 전환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대구와 청주를...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덕, BI 변경...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서 2024-11-11 15:01:08
“론칭 3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브랜드 재정비를 위해 신메뉴, BI, 캐릭터를 재구성했으며 홈페이지 구성,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 예비창업자 및 점주를 위한 혜택 등 다양한 부분에서 리뉴얼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BI 변경, 브랜드 리뉴얼은 본사에서 고객들과 점주들의 니즈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어 강점이 커진...
CU,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에 PB상품 전용 매대…수출 확대 2024-11-11 09:06:55
잡화점인 돈키호테에 PB(자체 브랜드)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다양한 PB상품을 추가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2022년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획득한 뒤 중간 수출 업체를 거치지 않고 올해 4월부터 일본 450여개 돈키호테 지점에 PB상품인 'HEYROO치즈맛라면' 3만개를 수출했다. CU는 치즈맛라면에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