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형 증권사의 반란, 이색 전략으로 맞서는 강소 하우스 [2024 베스트 증권사] 2024-07-15 07:05:01
퀀트와 포트폴리오를 담당했고 우리투자증권 상품기획팀에서 개인투자자 맞춤형 주식 상품을 개발했다. 전배승 기업분석팀장과 최광혁 투자전략팀장을 양날개 삼아 유틸리티의 성종화, 건설·건자재의 김세련, 유통의 오린아 애널리스트 등이 스타 플레이어로 활약 중이다. 음식료·담배의 오지우(10위), 운송...
CU, 두바이초콜릿 가장 먼저 내놓은 비결은 2024-07-12 17:09:47
열풍이 한국에 상륙하자 올초 CU에서 열린 상품기획 회의에선 이런 말이 오갔다. 최대 난관은 재료 수급이었다. 두바이초콜릿의 핵심 재료인 튀르키예산 카다이프면을 구하기 쉽지 않았다. CU는 최근 디저트 유행 주기가 2~3개월로 짧은 만큼 카다이프면을 국산 건면으로 대체해 빠른 대량생산에 집중하기로 했다. 두 달...
"생각보다 구하기 쉽네"…'두바이초콜릿' 쫙 깔린 비결은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7-12 14:07:09
두 달, 길어야 석 달 정도 지나면 유행이 잠잠해진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한창 화제를 모을 때 빠르게 물량을 풀어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게 CU의 의도다. CU는 발 빠르게 후속 제품도 기획했다. 이달 내 두바이초콜릿 스타일의 쿠키를 출시한다. 김 MD는 "두바이 초콜릿의 인기를 이어갈 새 상품을 빠르게 준비했는데,...
코지모지-현대백화점면세점, 시즌 한정판 콜라보 키링 출시 2024-07-10 10:20:42
면새’이다. ‘면새’는 코지모지의 대표 상품인 ‘미니버드’ 키링을 현대백화점면세점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적용하고, 7~8월 여름 휴가를 맞춰 ‘레드 스트라이프’의 튜브 액세서리를 장착한 한정판 키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입클럽(HYPE CLUB)’은 MZ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코지모지, 현대백화점면세점과 콜라보…한정판 키링 출시 2024-07-10 10:03:40
‘면새’는 코지모지의 대표 상품인 ‘미니버드’ 키링에 현대백화점면세점만의 시그니처 컬러를 적용하고, 7~8월 여름 휴가에 맞춰 ‘레드 스트라이프’ 튜브 액세서리를 장착한 한정판 제품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입클럽’은 MZ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롯데 유통계열, 초복 앞두고 소고기·전복 '특가에 선보인다' 2024-07-09 06:00:05
자랑하는 레토르트(밀봉된 가공식품) 상품 삼계탕도 준비했다. 한우 사골 국물로 우린 '한우사골삼계탕'과 큰 닭 다리를 넣은 '닭다리 삼계탕', 1인용인 '나홀로 삼계탕' 3종이다. 지난해 인기가 좋았던 국내산 생닭 두 마리로 구성한 기획 상품 '두 마리 복닭'(1.1㎏)은 물량을 전년보다...
"채권·대출채권담보부증권 등 금리형 상품 주목하는 슈퍼리치" 2024-07-08 15:51:48
개인 자산관리(WM) 총괄을 맡고 있다. 그는 “금융 상품 기획부터 개발, 사후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올 들어 WM 자금이 8조원 증가했다”고 말했다. "브라질 국채·CLO 상품 주목해야"한국투자증권의 개인 고객 WM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일반 WM 고객과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의 GWM, 패밀리오피스 등이 있다. 전체...
"진열하기 전에 동났어요"…SNS서 난리난 '그 초콜릿' 완판 2024-07-08 11:18:55
김장웅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두바이 초콜릿이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전 소비자들의 기대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개발에 전력을 쏟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 트렌드를 가장 빨리 쫓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 기획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두바이 초콜릿이 뭐기에'…CU 출시 하루 만에 20만개 소진 2024-07-08 08:42:24
BGF리테일[282330] 스낵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두바이 초콜릿이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전 소비자들의 기대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개발에 전력을 쏟았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인기 상품 트렌드를 가장 빨리 쫓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상품 기획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100원이라도 싸게"…편의점, 해외 직매입 가성비 상품 확대 2024-07-07 07:15:00
PB 상품 인기에 힘입어 관련 상품의 직소싱을 확대하고 있다"며 "대만과 유럽의 차별화 인기 상품도 들여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역시 감자칩사워크림어니언(말레이시아)과 후버주스(스페인), 초코웨이퍼롤(인도네시아), 잭링크스 육포(미국) 등을 직매입해 판매한다. 조혜진 이마트24 MD기획팀 파트너는 "고객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