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이츠, 점주 보호 전담조직 확대…'악성 소비자' 대응 2021-08-12 14:17:43
'새우튀김 3개 중 1개의 색깔이 이상하니 환불해달라'는 손님의 악성 민원에 시달리다가 뇌출혈로 숨지자 점주 보호조처가 미흡하다는 비판을 받았다. 쿠팡이츠는 이에 점주가 직접 댓글을 달아 해명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고 악성 리뷰의 노출 차단을 위한 신고 절차를 간소화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지난 2월...
'별점 테러' 막는다…네이버 '키워드 리뷰' 반응 긍정적 2021-08-10 15:56:48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이용자의 무리한 요구와 악성 후기에 시달리다 뇌출혈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국민적 공분을 샀다. 지난 7일 페이스북에는 한 소비자가 음식점에 500mL짜리 생수 24병만 주문해놓고 후기에 "너무 싱겁다"라는 내용과 함께 가장 낮은 별점 점수인 1점을 줬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여름 특선 미식 뷔페 운영 2021-08-10 10:00:05
‘페퍼소스 갈비튀김’, ‘특제 양념 왕갈비 치킨’은 색다른 맛과 비주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씨푸드 온 더 플레이트’ 테마 섹션에서는 신선한 바다의 향연이 펼쳐진다. 바다 내음 가득한 스노우크랩, 꽃게, 소라, 새우, 거북손부터 즉석에서 잡아 싱싱한 제철 생선회까지 최고급 해산물 요리를 모두 즐길 수...
갑질승객 만나면 어쩌나…택시기사들 '카카오 별점'에 속앓이 [강경주의 IT카페] 2021-07-31 10:09:04
'새우튀김 갑질' 사건으로 블랙컨슈머(악의적 사용자)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됐고, 자연스레 점주도 피해자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플랫폼 차원의 점주 보호, 부적절한 리뷰 필터링, 점주 반론권 도입 필요성이 제기됐다. 네이버는 한 발 더 나아가 업소의 특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키워드 리뷰'를...
“집으로 온 호텔 셰프의 손맛” 글래드 호텔, ‘그리츠 투고 박스’ 신메뉴 3종 출시 2021-07-16 17:50:08
새우 강정, 새콤달콤한 소스와 튀김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유린기, 바삭한 새우와 크림이 어우러진 크림새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리지널 치킨 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리스피 치킨 등 양식, 일식, 중식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됐다. 신메뉴 출시 이벤트로 신메뉴 3종 모두 10%...
네이버, 내년 초까지 가게 별점 폐지…'키워드 리뷰'로 대체 2021-07-16 11:33:12
음식 배달 앱 '쿠팡이츠'에 입점한 식당 주인이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고객의 갑질과 악성 리뷰에 시달리다 숨진 사건이 국민적 공분을 사기도 했다. 이에 네이버는 예약 내역·영수증 등으로 해당 가게 방문을 인증한 다음 '재료가 신선해요', '디저트가 맛있어요' 등 문구 중에...
"별점테러 그만"…네이버, 맛집 '키워드 리뷰' 연내 도입(종합) 2021-07-09 15:26:37
새우튀김 1개를 환불해달라'는 고객의 갑질과 악성 리뷰에 시달리다 숨진 사건이 국민적 공분을 샀다. 시민단체들은 별점 중심의 리뷰 제도가 블랙컨슈머(악성 소비자)를 양산한다며 비판했고, 관련 업체는 물론 국회에서도 다양한 점주 보호 대책을 내놓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를 담당하는 이융성 책임리더는...
"연어초밥 4P 서비스로 주세요" 했다가 주문 취소당한 고객 2021-07-03 18:20:18
마라", "보는 내가 다 부끄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새우튀김 갑질' 사건은 한 분식집에서 새우튀김을 주문한 고객 C 씨가 "새우튀김 3개 중 1개의 색깔이 이상하다"며 거세게 환불 요구를 하다가 자영업자 D 씨에게 ‘세상 그따위로 살지 말라', ‘부모가 그렇게 가르쳤느냐' 등의 폭언을 한 일이다. ...
위메프오도 악성 리뷰 삭제…배달앱, 블랙컨슈머 근절할까(종합) 2021-06-29 16:39:21
블랙컨슈머 근절할까(종합) '새우튀김 환불 사건'에 잇단 점주 보호책…업계 "악의 여부 가리기 쉽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홍유담 기자 = 배달 앱 업체들이 블랙컨슈머(악성 소비자) 차단에 나서고 있다. 최근 새우튀김 환불 요구에 시달리던 쿠팡이츠의 한 점주가 뇌출혈로 숨진 일이 알려지면서 배달...
별점 테러·갑질에 시달리는 점주…배달앱 리뷰 어쩌나 2021-06-29 12:56:34
새우튀김 갑질 사태'로 블랙컨슈머(악의적 소비자)의 갑질과 배달앱 리뷰 시스템을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리뷰 시스템을 없애거나 평가자 실명을 밝히는 등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허석준 전국가맹점주협의회 공동의장은 지난 22일 배달앱 리뷰·별점 제도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