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성기 달리는 K-뷰티…화장품株 강세 2024-07-22 09:32:42
수출이 더 늘어나면 올해 연간 수출액이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기존 연간 최대치는 2021년 기록한 92억2천만 달러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북미와 캐나다, 러시아 등으로 수출 증가세가 강화되는 기조"라며 "색조 화장품 수출이 강화되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M&A에서 그 변화가 드러난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국내 중소 색조 브랜드 ‘힌스’를 확보하기 위해 힌스 운영사 비바웨이브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했다. 힌스는 2019년 1월 론칭한 브랜드로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게 됐다. 특히 일본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
미샤 "작년 일본서 비타씨플러스 라인 판매량 240% 증가" 2024-07-19 08:33:23
일본에서 색조 제품으로 인기를 끌어왔으나 최근 기초 제품도 판매 호조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미샤는 오프라인 매장 선호도가 높은 일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프라자, 로프트, 도큐핸즈,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의 유명 드럭스토어와 버라이어티 샵을 포함해 약 2만 개 매장에 진출했다. 오는 9월에는 일본 코스트코...
"장원영 눈망울 갖고파"…일본女 '한국앓이' 이 정도일 줄은 [현장+] 2024-07-19 07:00:02
대형마트의 분위기도 비슷했다. 국내 업체 기초케어, 색조화장품 등이 매대 전체를 채울 만큼 빼곡히 들어서 있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늘어나며 'K뷰티' 제품이 일본 시골까지 점령하기 시작했다. 일본은 화장품을 사기 위해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은 정도로 '뷰티 강국'으로...
[포토] 토니모리 '본셉', 휴가철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 2024-07-18 17:34:30
본셉 색조제품은 틴트와 아이라이너 등 메이크업 지속력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토니모리에서 출시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본셉 색조제품이 SNS에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휴가철을 앞두고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 앞으로도 다이소와의...
LG생건 "일본서 글린트·프레시안 팝업에 2만명 몰려" 2024-07-17 09:35:19
= LG생활건강[051900]은 색조 브랜드 '글린트'와 '프레시안'이 지난 13∼14일 일본 도쿄에서 연 팝업스토어에 이틀간 2만여명이 찾았다고 17일 밝혔다. 글린트와 프레시안은 온라인 쇼핑몰 큐텐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행사인 '메가 코스메랜드 2024'에 참여해 신제품을 홍보했다. 올해 처음 열린...
루미르, 올리브영 온라인몰 아이메이크업 카테고리 입점 2024-07-17 09:00:00
의미에서 일명 물광펄섀도우로 많은 코덕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런칭전부터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루미르 관계자는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보다 다양한 연령층과 고객들에게 루미르의 제품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의 경쟁력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 2024-07-17 06:15:43
색조화장품 등 한국의 우수 화장품이 전 세계에 소개되면서 수출로 이어졌다. 지난해 한국 화장품이 수출된 국가는 195개국에 달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12억1천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8억7천만달러, 일본 4억8천만달러 등이다. 그러나 국가별 수출액 증감을 보면 중국 수출액은...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북미 고성장 2024-07-17 06:01:02
기초화장품과 립스틱·매니큐어 같은 색조화장품 등 한국의 우수 화장품이 전 세계에 소개되면서 수출로 이어졌다. 지난해 한국 화장품이 수출된 국가는 195개국에 달했다.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을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12억1천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8억7천만달러, 일본 4억8천만달러 등이다. 그러나 국가별...
물오른 K뷰티…ODM도 실적 신기록 행진 2024-07-16 17:37:44
허 사장은 한국콜마의 기초·색조 화장품 생산총괄을 거친 제조 분야 베테랑이란 평가를 받는다. 북미법인 글로벌 영업 총괄(GCCO)에는 이탈리아 화장품 ODM기업인 인터코스의 북미법인 최고경영자(CEO) 등을 지낸 필립 워너리를 임명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미국 1공장과 현재 건립 중인 제2공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