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투자 혹한기 '생존'이 화두…테크 스타트업에 주목하라 2022-12-21 16:13:33
‘생존’에 초점을 맞출 것을 주문하고 있다. 정일부 IMM인베스트먼트 대표(CIO)는 “유동성 축소 국면에서 구체적인 사업모델을 찾고 수익성을 증명해 내야 한다”고 강조한다. 김창규 다올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밸류에이션(가치평가)에 연연하지 말고 할 수 있을 때 자금을 재빨리 조달해야 한다”며 “현금을 창출할 수...
주말 맞은 `아바타2` 200만 관객 돌파…개봉 5일만 2022-12-18 14:54:27
개봉 6일 차에 200만, 38일 만에 1천만 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외화 사상 첫 1천만 관객 돌파라는 기록을 썼다. 국내에서는 총 1천333만여 명의 관객을 모아 역대 박스오피스 8위에 올라 있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아바타2`는 인간에서 나비족이 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이룬 가족이...
"5일만에 200만 관객"…'아바타2' 전작보다 빠른 흥행속도 2022-12-18 11:10:33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측은 "개봉 6일 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했던 전작 '아바타'의 흥행 추이보다 빠른 속도"라며 "('아바타2'는) 침체기였던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전 세계 기대작다운 흥행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 12월 개봉한 '아바타1'은...
'아바타2' 개봉 첫날 36만명 봤다…전작 기록 뛰어넘어 2022-12-15 11:12:18
개봉한 '아바타2'는 35만9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개봉일 관람객 수는 전작 '아바타'(20만5000여명)를 넘어섰으나, 올해 국내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2'(46만7000명)보다는 적은 수준이다. 통상 대작들의 관람객수가 개봉 첫 주말 반등했던...
13년 만에 돌아온 `아바타 2` 예매율 1위…흥행 예고 2022-12-07 21:12:12
관객 수는 5만2천여 명이다. 지난달 23일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는 `올빼미`는 예매율 20.5%(4만여 명)로 2위로 하락했다. `아바타 2`는 글로벌 박스오피스 1위인 `아바타`(2009)의 후속작으로 제임스 캐머런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다.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분)와 네이티리(조 샐다나)가 ...
크래프톤, 생존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글로벌 출시 2022-12-02 15:15:42
퍼진 정체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벌어지는 생존기를 다룬 게임이다. 총기와 충격봉, 중력을 이용한 특수무기 '그립'을 이용해 괴생명체들과 전략적으로 싸워야 하는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글렌 스코필드 SDS 대표는 "공포스러운 분위기와 긴장감, 그리고 잔혹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게임"이라며 "배우들의...
[지스타]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총괄 "플레이어 경험에 집중" 2022-11-17 13:05:10
"제작진 모두가 '최고의 생존 호러 경험'이라는 핵심 비전을 공유하고 여기에 집중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크래프톤[259960]의 북미 자회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DS)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 제작 총괄을 맡은 스티브 파푸트시스 최고개발책임자(CDO)는 17일 게임쇼 지스타(G-STAR)...
로블록스로 카타르월드컵 홍보…글 대신 써주는 AI 뜬다 [Geeks' Briefing] 2022-11-10 15:58:45
박스네트워크는 MBC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를 기반으로 카타르 월드컵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로블록스에 카타르월드컵경기장과 선수들의 라커룸, MBC 미디어센터와 스포츠 중계석 등 월드컵과 관련한 다양한 가상 공간을 만들어 지난 9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안정환 해설위원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커지는 스타트업과 '협회들' 간 갈등 [긱스] 2022-11-03 09:38:09
뒤에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을지 우려가 크다”고 했다. 혁신을 앞세운 스타트업과 기존 사업자 간 갈등은 계속될 전망이다. 최근 화상투약기 제조 스타트업인 쓰리알코리아의 ‘약 자판기’가 정부의 규제 샌드박스 심의를 통과하자 대한약사회가 크게 반발했다. 세무회계 플랫폼 ‘삼쩜삼’을 운영하는...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뒤집은 OTT…경쟁 심화로 생존게임 2022-11-02 16:34:48
그대로 셋톱박스를 뛰어넘어 개방된 공간에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다. 미국에서 ‘코드 커팅(유료 방송 해지 및 OTT 가입)’으로 촉발된 OTT로의 전환은 개인화, 몰아보기(Binge watching)에 익숙한 시청 행태가 결합하며 가속화됐다. ○OTT 가입자 수가 핵심 지표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여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