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해성 논란 겪은 모다모다, 새치샴푸 신제품 출시…"THB 없다" 2023-10-26 11:36:28
1세대 새치 샴푸인 '프로체인지 블랙샴푸'의 핵심 원료인 '1, 2, 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을 화장품 사용금지 성분으로 지정하겠다고 밝히면서 위해성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이후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추가 검증을 요구했고 식약처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를 주관기관으로 선정해 추가 위해평가를...
[남동구 ESG경영 컨설팅-인천테크노파크 기업CEO] 기능성 및 고품질 화장품 바이오 전문 제조 기업 ‘㈜리즈코스’ 2023-10-19 20:33:13
추구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있습니다. 특히 한류열풍에 따라 국내 화장품 인지도가 높아졌죠. 그 시장성에 부합하는 상품을 출시해 수출 산업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이 대표는 “리즈코스의 경쟁력으로 가격과 제품”을 꼽았다. “리즈코스는 화장품 제조사로 천연...
코스맥스, OTC 전담조직 신설..."美 선케어시장 공략" 2023-10-12 13:23:27
미국에서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선케어 제품 전문성을 강화해 급증하는 미국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R&I(Research&Innovation)센터에 OTC 전담 조직인 ‘OTC Lab’을 신설했다. 코스맥스는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허가를 획득하고 한국 화성공장 및 미국법인 뉴저지 공장 두 곳에서...
삼성증권, LG생활건강 목표가 하향…"보수적 실적 전망 불가피" 2023-10-06 08:25:53
21% 줄어든 1천495억원으로 추산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실적 전망치 평균)보다 6% 낮은 수준이다. 박 연구원은 "화장품과 데일리 뷰티(치약·샴푸 등) 부문이 중국 소비자에 어필하고 있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대안이 돼야 할 일본, 미국에서도 뚜렷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며 "올해...
[2023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천연물 기반의 고기능성 바이오 신소재를 연구개발하는 기업 ‘닥터오레고닌’ 2023-10-04 07:35:29
기능성 샴푸다. “진달래를 가지고 세포 실험을 했더니 진달래 유래 탁시폴린 성분이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만드는 효능이 있다는 걸 알아냈고 해당 성분을 함유해서 탈모 기능성 샴푸를 만들었습니다.” 최 대표는 불과 1년여 사이 스타트업으로는 드물게 10종에 달하는 천연물 소재 기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황금기여, 다시 한번"…아시아 공략 시동 거는 K뷰티 2023-09-28 19:39:09
일본 수입 화장품 시장에서 처음으로 프랑스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향수와 샴푸 포함) 수입액은 775억엔으로 30년 가까이 1위를 차지한 프랑스산(764억엔)을 제쳤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일본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라네즈에 이어 올해 에스트라, 헤라...
[김현우의 WOW 이제는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혁신의 키 2023-09-13 18:10:44
선점할 수 있다. 스타트업은 기술을 시장에 선보이고, 판로를 확보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빠르게 데스밸리를 극복해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스타트업은 새로운 시각과 접근법으로 종종 기존 기업들이 놓치는 기회를 발견한다. 기존 기업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험하고 실현하기 위해 큰 자본과 리소스를 필요로...
화장품·세제도 종이팩에…리필리, 프리A 투자 유치 [긱스] 2023-09-06 18:03:13
다른 생활용품으로 확장했다. 음료뿐 아니라 샴푸, 세제, 화장품 등을 담을 수 있다. 종이팩은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 오염을 막을 수 있고 플라스틱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게 특징이다. 기존 종이팩은 소재가 예민해 내구성에 한계가 있었다. 특정 화학물질이 닿으면 새거나 터지기 일쑤였다. 다른 회사들이 이 시장에 쉽게...
日서 한국 화장품 '수입 1위' 달성…처음으로 프랑스산 눌렀다 2023-08-04 18:49:45
지난해 일본 수입 시장에서 한국산 화장품이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4일 요미우리신문은 일본수입화장품협회 발표를 인용해 2022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향수와 샴푸 포함) 수입액은 775억엔(약 7068억원)으로, 프랑스산(764억엔)을 넘어섰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의 화장품 수입 시장에서...
일본서 K뷰티 "잘 나가네"…한국 화장품, 프랑스산 누르고 수입 '1위' 2023-08-04 10:49:33
시장에서 한국산 화장품의 인기가 커지고 있다. 4일 요미우리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산 화장품이 지난해 일본 수입 시장에서 처음으로 프랑스산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일본수입화장품협회 통계를 분석해보면 2022년 일본의 한국산 화장품(향수와 샴푸 포함) 수입액은 775억엔(약 7068억원)으로, 프랑스산(764억엔)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