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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나온 증권사 '반성문'…"2024년 가장 큰 실수는" [돈앤톡] 2024-12-30 15:43:44
"자생적 시장환경은 무르익지 않은 상태에서, 정책적 동력만으로 결과를 내기는 어렵다. 해묵은 문제들은 너무 쉽게 생각하지 않았나 반성한다"고 했습니다. 조용구 채권전략 담당 애널리스트는 지표와 논리를 따라야 하는 애널리스트의 역할론에 갇혀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지 못했던 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제주항공 참사] 다른 항공사고보다 왜 인명피해 컸나…쟁점은 2024-12-30 10:51:25
등 지면 상태도 예측하기 어렵다. 또 사고 후 사망자 발생 시 시신 수습도 쉽지 않다. 장조원 한국항공대 항공운항학과 교수 "(해상착륙이) 가능이야 하겠지만 굉장히 위험하다"며 "양쪽 날개가 동시에 스무스하게 내린다고 하면 몰라도 약간이라도 틀어지면 물과 공기 저항이 달라서 기체가 완전히 돌아버릴 수 있다"고...
美 국채금리 상승·强달러...韓 경제 '경고등' 2024-12-30 07:21:57
이 상태보다는 시스템이 더 붕괴되고 있으니까 내년에 무슨 시스템이 이렇게 돼야 전망이 가능한 거임 - 트럼프 발 고금리 강달러 쇼크는 우리 원달러 환율과 직결돼 있고 외국 자본 이탈 문제가 걸려서 우리 증시 문제와 관련돼 있음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美 국채금리 상승·强달러...韓 경제 '경고등'**...
플라자 합의 40년, 제2의 플라자 합의 가능성은? 2024-12-30 07:19:54
달러 약세 위안화 평가에서 느끼는 만큼 어느 선을 양국이 세워하느냐 스위트 스팟의 문제죠. 양국의 이익을 반영하는 위안화 평가절상 달러 약세 폭이 어느 선까지 사용할 것이냐 하는 문제죠. 그런데 중국을 보겠습니다. 중국은 지금 경기가 어렵죠. 시청자 여러분 우리의 목표 성장률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5% 결과적...
착륙허가→사고 9분의 재구성…조류충돌 경고·메이데이·충돌(종합2보) 2024-12-29 18:34:54
포착하고 약 2분 뒤인 8시 59분께 메이데이를 선언했다. 국토부는 앞선 브리핑에서 기장이 메이데이 신호를 보낸 시간을 8시 58분이라고 밝혔다가 1분 늦춰 정정했다. 사고기는 오전 9시께에는 당초 착륙하려던 활주로 방향(01활주로)의 반대쪽에서 진입하는 19활주로를 통해 착륙을 시도했다. 이어 3분 후인 9시 3분께...
'베트남판 송도' 짓는 대우건설…신도시 수출하며 패러다임 바꾼다 2024-12-29 18:13:49
포화상태에 이르며 바로 아래 있는 타이빈성으로 기업들이 발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은 그만큼 배후 거주지도 필요할 것으로 봤다. 인천 송도와 비슷하다는 설명이다. 권순재 대우건설 VINA법인장은 “해안 고속도로 건설 사업 중 하이퐁~타이빈성 구간 공사는 거의 마무리됐다”며 “하노이로 연결되는 39번...
대통령·총리 탄핵에…기재부가 '재난 컨트롤타워'까지 떠맡아 2024-12-29 18:09:29
공석 상태여서 고기동 장관 직무대행이 다른 부처를 총괄하기엔 현실적으로 어렵다. 기재부가 사태 수습 총괄기재부는 이번 사태 대응·수습을 위해 사실상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기재부는 김범석 1차관·김윤상 2차관 주재로 1급 간부들과 함께 사고 대응 체계를 논의했다. 방기선 국무조정실장도 이 회의에...
"181명 중 2명 구조"…'제주항공' 크리스마스 전세기의 비극 2024-12-29 16:35:33
탄 상태다. 전남소방본부는 이날 무안공항 청사에서 탑승자 가족을 대상으로 브리핑을 열어 추가 사상자에 대해 "생존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참사 원인은 조류 충돌?…국토부 "랜딩기어 오작동 등 사고 원인 조사해야" 이번 참사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로...
국토부 "무안 사망자 현재까지 85명 확인…수습이 최우선" 2024-12-29 14:02:59
상태다. 주종완 항공정책실장은 "현재는 수습이 최우선"이라며 "희생자분들, 기체 내에 계신 분들을 수습하는 중으로, 수습이 되면 블랙박스 등을 수거한다"고 설명했다. '무안공항 활주로가 짧은 탓에 충돌사고가 났을 수 있다'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선 "활주로 길이는 2,800m로, 이전에도 유사한 크기의 항공기가...
日증시, 버블 이후 35년 만에 '최고의 해' 2024-12-29 10:28:15
세우게 된다. 27일 기준 닛케이지수는 연초 대비 20.3% 오른 상태다. 닛케이지수는 1989년에 38,915로 마감한 뒤 버블 경기가 무너지면서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2008년까지 대세 하락기를 그렸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촉발한 직후 7,162선까지 추락했다. 올해 닛케이지수 연중 최고치는 42,224(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