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MS 특허 1위' LG엔솔…주가 강세 진짜 이유는? [장 안의 화제] 2024-09-03 11:34:45
업체가 한 9군데가 지금 탑재되고 있고 그리고 LG 엔솔이 만드는 셀이 아니더라도 탑재가 가능하다니까 적용이 가능하다고 나오고 있기 때문에 향후 이런 부분은 글로벌적 안전에 대한 문제가 어느 정도 부과될지 모르겠지만 일단은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2차전지에 대한 관점을 좀 달리...
키움증권, 한온시스템 투자의견↑…"실적전망 눈높이 상회 기대" 2024-09-03 08:30:24
한온시스템의 4세대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이 최초 탑재된다"며 "EV3 판매 호조가 경쟁사들의 배터리 전기자동차(BEV) 중소형 세그먼트 조기 진출을 자극할 경우 이는 후속 수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짚었다. 아울러 히트펌프 기본사양화 추세에 따라 한온시스템의 현대차그룹 BEV(순수 전기차)향 배터리 열관리 시스...
[이광빈의 플랫폼S] '우리 동네 안돼!'…AI 전력망 갈등 태산인 까닭은 2024-09-03 07:05:01
모여 있다. 데이터센터 가동을 위해선 막대한 전력이 필요하다. 반도체 등이 탑재한 장비가 돌아가게 하고, 이로 인해 발생한 열을 냉각장치로 식혀야 한다. 전기는 발전소에서 생산돼 송전탑, 변전소를 거쳐서 데이터센터로 들어온다. 여기서 언급된 시설은 각종 첨단 기술 서비스를 영위하는 최종 소비자들을 위한...
"이러다 중국에 다 넘어간다" 공포 확산…전세계 '초비상' 2024-09-02 15:22:03
스마트폰에 탑재된 헬스케어 앱을 통해 미국·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건강 관련 민감 정보가 중국에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2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미·중 대립 격화 속에서 더 이상 경제와 안보를 분리할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며 스마트폰에 탑재된 중국 헬스케어 앱의 빠른 성장을 주목했다. 알리바바그룹...
기아, 연식 변경 '더 2025 쏘렌토' 출시...베스트 셀링카 '정조준' 2024-09-02 11:13:23
파워테일게이트를 기본화했다. 기아는 선택 사양이었던 △기아 디지털 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를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에서 선택할 수...
기아, '2025 쏘렌토' 출시…고급 안전·편의사양 확대 적용 2024-09-02 09:11:06
프레스티지부터 기본으로 장착했다.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으로 탑재했다. 아울러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를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더 새로워진 다빈치모텔…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다시 무대 선다 2024-09-01 23:29:02
부대 행사도 선보인다. 우선 다빈치모텔 관객에게 NFT를 활용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할 예정이다. 다빈치모텔에 참여한 모든 관객들에게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하고 이 티셔츠에 탑재된 NFC를 태깅하면 팝업·스트리트 참여 브랜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을 NFT로 지급하기로 했다. 또한 다빈치모텔이 서울 및...
"제발 투자 좀 하게"…애플도 돈다발 싸들고 찾아간 곳이 2024-08-30 07:30:25
협상에 나섰다. 애플은 아이폰에 챗GPT를 탑재하기로 했고, 인공지능(AI) 반도체 선두 주자 엔비디아는 챗GPT와 같은 AI 플랫폼이 회사의 실적을 좌우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9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과 엔비디아가 자신들의 AI 레이스 파트너와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각각 수십억달러의 투자를...
전기차 화재 위험은 '오해'…"내연차보다 적다" 2024-08-29 11:39:27
났을 때도 열폭주 전이를 지연시키는 기술이 탑재돼 화재 확산을 방지할 수 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7월 '전기차 화재 진압 시연회'에서 "전기차 화재의 초진이나 확산 차단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 어려운 것은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화재 완전 진압까지 걸리는 시간이 전기차가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 화재, 내연차보다 적다…충전량 제한, 근본대책 아냐" 2024-08-29 11:03:31
어렵다?"…최신 전기차, 열폭주 전이 지연기술 탑재 '전기차 화재는 열폭주 때문에 진압이 어렵고, 차량이 전소돼야 불이 꺼진다'는 주장도 일부만 맞다고 현대차·기아는 밝혔다. 열폭주는 배터리가 과열돼 주변으로 열을 옮기며 급속히 연쇄 폭발하는 현상이다. 다만 이런 열폭주는 외부 요인으로 발생하는 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