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신상] 설 제수도 배달로…동원홈푸드 '프리미엄 차례상' 2021-01-16 08:00:06
전문점 파스쿠찌는 제철 딸기를 이용한 음료 7종 등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파인애플·복숭아·코코넛이 어우러진 슬러시 음료 '베리 트로피칼 크러쉬', 딸기와 재스민 향이 만난 '베리 재스민 티 펀치' 등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앱에서 이달 19일부터 다음...
니트로 커피 다음은 맥주다…'크리미 맥주' 국산도 등장? 2021-01-15 13:48:50
조밀하게 만들어 맥주의 목넘김을 부드럽게 해준다. 음료에 질소 가스를 넣는 사례는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미 커피업계에서는 '니트로 커피', '나이트로 커피'라는 이름으로 질소를 첨가한 커피가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 가장 먼저 질소 커피를 도입한 곳은 SPC그룹의 스페셜티 커피...
뭐든지 車에서 내리지 않고 '휙'…대세가 된 '드라이브 스루' 2020-12-21 09:00:01
창구는 세계 최초의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사례로 기록돼 있다. 드라이브 스루란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은 상태로 업무를 볼 수 있는 운영 방식을 말한다. 유통업계에서는 ‘DT’라는 줄임말도 자주 쓴다. 쇼핑부터 코로나 검사까지 ‘차콕’드라이브 스루가 상품 판매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1947년 미국...
`만랩커피`가 제시하는 불변의 카페창업 성공 공식, "기본에 충실하라" 2020-12-19 11:00:00
전문점을 창업하면서 레드오션이 형성된 데 이어 설상가상으로 코로나19까지 창궐해 카페 업계 전반이 난항을 겪고 있다. 국내 최대 스페셜티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만랩커피`(10000LAB COFFEE)는 진퇴양난에 직면한 현 카페 업계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확실한 공식은 다름아닌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코로나에도…스타벅스 매장 1500개 돌파 2020-12-13 17:40:20
매장을 내기로 했다. 배달해도 품질 유지가 가능한 음료 60여 종, 푸드 40여 종 등을 매장으로부터 반경 약 1.5㎞ 이내 지역에 배달해준다. 스타벅스는 해외에서도 공격적으로 매장을 늘리고 있다. 케빈 존슨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가 끝나면 소비자들이 매장으로 몰려올 것에 대...
아메리카노보다 더 사랑받는 스페셜티커피, 국내 대중화를 이끈 `만랩커피` 2020-11-13 10:09:33
조사에 따르면, `가격 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에 글로벌 스페셜티커피 전문 브랜드 `블루보틀`을 제치고 `만랩커피(10000 LAB COFFEE) 선정됐으며, `자주 이용하는 스페셜티커피 전문점`에서 블루보틀(33%)에 이어 만랩커피(28%)가 2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0-09-29 16:59:11
커피전문점 메가커피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메가커피는 14년 카페 프랜차이즈 경력을 지닌 앤하우스에서 런칭한 브랜드다. 아라비카 100% 프리미엄 원두로 만든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커피·음료 전문점이다. 2016년 1월 가맹사업을 시작한...
코로나 쇼크로 '김 빠진' 코카콜라?…25년 만에 분기 실적 최악 성적표 2020-08-27 15:13:12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종합 음료기업을 지향하며 ‘뉴 코크 신드롬’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퀸시는 “수많은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에서 혁신을 이루고, 효과 없는 것들은 빠르게 걸러내 코카콜라의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선언했다. 퀸시가 이끄는 혁신 움직임퀸시는 취임 당시 70%에 달했던 탄산음료 비중을...
김빠진 코크? 코카콜라 CEO "위기는 기회…종합음료회사 되겠다" 2020-08-25 14:55:02
탄산음료의 비중을 낮추기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섰다. 일본에 저알콜 칵테일을 내놓고, 유럽에서 가장 큰 커피 전문점 코스타를 인수하며 커피 시장에 진출했다. 또 설탕 함유량을 확 낮춘 제로슈가 콜라를 출시했다. 매년 500여 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퀸시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음료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감성커피`, 커피프랜차이즈 품격의 차이 `테라스` 에서 찾은 직영점의 경쟁력 2020-08-20 14:36:13
또 세계 지도를 펼쳐 놓은 듯, 이채로운 벽면 인테리어와 매장을 구성 중인 각종 익스테리어의 아기자기함을 확인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다. 특히 이들의 직영점 운영 방식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단순한 경험 쌓기나 실무적인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타 브랜드의 경우 직영점 운영을 가맹점 운영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