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반일 선동의 유통기간 2024-08-30 17:27:35
세대로 충분하다. 시간이 지나면 무분별한 반일 감정은 과거보다 흐릿해질 수 있다. 역사를 잊어서가 아니라 각 세대가 기억하고 경험한 역사적 사건과 사회적, 정치적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다. 일본에 대한 국민의 분별력도 계속 높아질 것이다. 야권의 비이성적인 ‘반일 난장(亂場)’을 보면 이런 생각에 더욱 확신이...
숨소리 가득 '날것' 라이브…르세라핌, 논란 정면돌파 "미쳐보자" [종합] 2024-08-29 17:25:48
많은 대화를 하면서 우리의 이야기, 그리고 같은 세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그래서 더 애정이 가는 것 같다. 정말 재밌는 도전이었고, 나에 대해서도, 멤버들에 대해서도 많이 알 수 있어서 기뻤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크레이지'는 EDM 기반의 하우스 장르로, 나를...
'환갑 노총각' 배도환, "결혼하라" 모친 잔소리에…오은영 조언 2024-08-29 15:59:20
한웅자가 살아온 세대는 자식들의 결혼이 인생의 숙제"라고 생각한다며 "그것이 자신의 사명이자 역할이라고 여긴다"고 설명한다. 이를 듣던 배도환은 "새벽 2시에도 나를 깨워 결혼하라고 잔소리를 한다"며 시도 때도 없는 엄마 한웅자의 잔소리에 혀를 내두른다. 하지만 엄마 한웅자는 아들의 불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불안에 익숙해진 청춘 작가들…끈질기게 매달린 모습을 담다 2024-08-26 18:22:56
심연정 코리아나미술관 큐레이터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MBTI(성격유형검사) 신드롬’이 불고 사주에 관심이 커지는 데엔 미래에 대한 불안을 달래려는 심리가 있다”며 “사회·문화적 현상을 다루는 청년 작가들을 통해 일상에 스며든 불안에 주목하는 전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현실적인 고민을 녹여낸 전시인 만...
롯데백화점, 김환기 작가 '우주' 레이블에 담은 와인 출시 2024-08-26 06:00:02
'도도새'를 주제로 한 작품으로 최근 젊은 세대에서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와인 세트도 선보인다. 와인은 약 1천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와이너리 바론 리카솔리의 와인 '끼안티 클라시코'와 '끼안티 클라시코 리제르바'로 구성했다. 레이블은 김 작가가 각각의 와인에...
'2조원 구멍' 실손보험…"비급여 핀셋관리 불가피" 2024-08-23 17:30:15
1세대 실손보험 가입자 규모는 얼마나 됩니까? <기자> 무려 880만명으로 적지 않은 규모입니다. 이후 출시된 자기부담률 10~20% 짜리 2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도 무려 2,000만 명에 육박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진료 항목, 즉 비급여에 대한 관리 체계가 없다는 한계까지 더해지면서 상황은 더...
"지방 청년들 상대적 박탈감" 오세훈-박형준 머리 맞댔다 2024-08-23 14:35:53
낳겠나"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기득권 세대가 만들어놓은 철통같은 지배구조에 대한 MZ(밀레니얼+Z), 젊은 세대의 생물학적 저항이 저출산이다. 이걸 해소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정책을 펴더라도 근원적으로 해결이 안 된다"고 했다. 박 시장은 현재 국가경영의 방향을 발전 국가에서 '공진국가'로 전환해야...
'돌아버린 눈빛' 전종서 'SNL코리아' 출격, 열애부터 논란까지 모두 밝히나 2024-08-21 09:25:17
웃음과 더욱 과감해진 풍자로 다양한 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의 코미디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자신과 관련한 루머, 논란도 가감없이 드러내며 거침없고 신선한 웃음을 안겨왔던 만큼 전종서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캐릭터 착붙 연기로 독보...
광화문광장에 6·25 참전용사 기리는 조형물 생긴다 2024-08-20 10:08:17
미래세대에 전하자는 취지다. 시민 의견 수렴 결과 총 500여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200여건은 태극기를 활용한 조형물을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5일까지 한 달 간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국가상징공간 조성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59%(308건), 반대는 40%(210건), 기타...
포켓몬빵 인기 잇나…SPC삼립, 인기 유튜브 콘텐츠빵 선봬 2024-08-19 11:11:22
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내 인기가 많다. 이날 기준 최근 3개월간 올라온 영상은 100만~400만회 조회수를 훌쩍 넘었다. 신제품은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을 통해 우선 공개된다. 특히 팝업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에 따라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띠부씰(스티커) 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