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백화점, 마트, 롯데온,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던 온·오프라인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통합한 플랫폼을 연내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월 평균 2500만 명이 방문하는 40여 개 커머스 및 서비스 앱과 전국 1만5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만큼 RMN 사업의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 e커머스와 백화점·마트...
빵·면·맥주·아이스크림·어묵…쌀로 만든 가공식품이 뜬다 2024-09-26 16:15:12
세븐일레븐도 농촌진흥청, 고래사어묵과 최근 업무협약을 맺고 바로미2를 활용한 어묵을 출시하기로 했다. 쌀 가공식품 시장 확대와 정부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 지원으로 쌀 가공식품은 수출 효자 품목으로 떠올랐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쌀 가공식품 시장 규모는 2018년 6조3000억원에서 2022년 8조4000억원으로 4년...
세븐일레븐, 자립준비청년 돕는 '청년그린 편의점' 선봬 2024-09-26 09:23:27
지원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세븐일레븐과 자립준비청년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가 공동으로 기획해 운영하는 사회공헌형 특화매장이다. 경기도 내 자립준비청년들이 편의점에서 근무하며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점포 운영으로 발생하는 수익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사용된다. 세븐일레븐은 1년...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백화점, 마트, 롯데온, 세븐일레븐 등 사업부별로 흩어져 있는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리테일 미디어 환경을 통합하는 RMN 플랫폼을 만들 계획이다. 매달 평균 2천500만명이 방문하는 40여개 커머스(상거래) 및 서비스 앱과 전국의 1만5천여 오프라인 매장을 바탕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롯데 유통군이...
롯데자산개발, 동대문 쇼핑몰 체험 문화공간 '던던'으로 탈바꿈 2024-09-25 14:09:28
노하우를 적용하고 유니클로와 롯데하이마트, 세븐일레븐 등 롯데 계열사를 입점시켜 시너지 효과도 노린다. 1층과 2층에는 유니클로와 에잇세컨즈, 미쏘 등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가 집결한다. 3층에는 동대문 최대 규모인 1천800㎡(544평)에 달하는 다이소 매장을 선보인다. 또 빈티지 의류를 전문적으로...
8월 폭염 속 유통업체 매출 9.2%↑…온오프라인 동반 증가 2024-09-24 11:00:06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SSM(이마트에브리데이·롯데슈퍼·GS더프레시·홈플러스익스프레스)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곳과 SSG, 쿠팡, 11번가 등 10개 온라인 유통사의 매출 동향을 집계해 발표한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세븐일레븐, 농촌친흥청·고래사어묵과 협약…가루쌀 어묵 출시 2024-09-24 08:25:47
세븐일레븐, 농촌친흥청·고래사어묵과 협약…가루쌀 어묵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세븐일레븐은 지난 23일 농촌진흥청, 고래사어묵과 농식품산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함께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세...
세븐일레븐, 다양한 반찬 담은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 출시 2024-09-22 08:46:47
세븐일레븐, 다양한 반찬 담은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세븐일레븐은 고물가 시대에 4천원 후반대로 다양한 반찬을 즐길 수 있는 '맛장우도시락 올데이뷔페'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맛장우 시리즈는 음식의 맛과 양을 중시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 이장우를...
"너무 싸서 아침마다 쟁여요"…강남사는 주부도 반했다 [트렌드+] 2024-09-20 07:00:09
끈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도 생활필수품을 앞세운 가격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부터 계란과 두부, 빵, 파우치 음료 등을 위주로 ‘가격에착!착한’ 시리즈를 기획해 선보이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해당 시리즈는 출시 첫 주(지난 7월 1일~7일) 대비 매출이 80%...
공정위, 납품지연 폭탄페널티 물린 편의점 4사 자진시정 개시 2024-09-19 12:00:08
CU, 미니스톱·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가 제시한 자진시정안을 개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의의결이란 사업자가 제시한 자진시정방안을 공정위가 타당하다고 인정하면 법 위반 여부를 따지지 않고 사건을 종결하는 것을 말한다. 앞서 이들 편의점 4사는 납품업체에 대해 상품을 제때 납품하지 않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