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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뉴 셀토스 출시…2,160만~2,685만원 2022-07-21 09:16:56
셀토스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를 비롯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은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주차를 돕는다. 이와 함께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애프터...
한국전기연구원, 전고체전지 상용화 기술 개발해 하나기술에 이전 2022-07-18 14:21:50
기반으로 전고체전지용 ‘고체 전해질 시트 제조설비’와 ‘시트용 고체 전해질 소재’를 2023년 말까지 양산화 가능한 기술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KERI 하윤철 박사는 “우리의 기술은 단순 고체 전해질의 이온 전도도 향상이나 대량생산에만 머물렀던 관점을 넘어, 전극 혹은 분리막 공정까지 고려했다는 측면에서...
[부산모터쇼] 기아, 대형 전기SUV EV9 내년 4월 출시…SK배터리 장착(종합) 2022-07-14 12:50:08
첨단 사양으로 꾸며졌다. 3열 시트로 구성돼 패밀리카로서 실용적이고 운전자가 이용하기 편하도록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삼았다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EV9 시트·도어 트림은 폐어망을 재활용한 바닥재 및 플라스틱병을 재생한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권혁호 기아 부사장은 EV9의 출시 시기를 내년 4월이라고 밝혔다. 또...
기아, 콘셉트 EV9·더 뉴 셀토스 전격 공개 2022-07-14 11:24:33
셀토스를 선보였다. 콘셉트 EV9은 기아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모델을 예고하는 콘셉트카이며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EV9 실내는 `27인치 울트라 와이드 디스플레이`, `팝업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스카이 루프` 등 자율주행이 고도화된 전동화 차량에...
기아, 신형 셀토스 실차 국내 첫 공개…'EV9 콘셉트카'도 [현장 영상] 2022-07-14 11:24:20
바닥재 △플라스틱 병을 재생한 원단으로 만든 시트·도어 트림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더 뉴 셀토스는 외장에 기존 셀토스의 강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실내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부산모터쇼] 기아, '콘셉트 EV9'·'더 뉴 셀토스' 국내 첫 공개 2022-07-14 10:30:04
전동화 차량에 어울리는 첨단 사양으로 꾸며졌다. EV9 시트·도어 트림은 폐어망을 재활용한 바닥재 및 플라스틱병을 재생한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기아는 더 뉴 셀토스가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에...
"운전 재미 제대로네"…'G70 슈팅브레이크' 타보니 [신차털기] 2022-07-07 08:30:02
적재 용량은 세단보다 40%가량 넓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465L. 셀토스(498L), 트레일블레이저(460L) 등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수준이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535L까지 확보된다. 내외관도 기존 G70 세단과 흡사하다. 외관의 경우 측면 라인과 후면부 정도 다르다. G70 슈팅 브레이크의 리어 램프가 트렁크...
지프 '다운사이징 엔진' 얹은 레니게이드 출시 2022-06-27 10:49:21
11% 개선됐다. 레니게이드는 열선 기능을 적용한 앞좌석 시트와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적용했으며 상위 트림인 리미티드 1.3 FWD(전륜구동)·AWD(상시 사륜구동)는 가죽 버킷 시트와 클러스터 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기본 트림인 론지튜드 1.3 FWD는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채택했다. 안전·편의 기능으로는...
1회 충전 때 최대 57㎞ 전기로 주행…PHEV 3종 선보여 2022-05-24 15:25:38
3개와 고전압 배터리 셀 102개를 장착했다. 후면 출력을 기존보다 65% 향상시켜 주행 안정감을 높였다. 저속 주행, 미끄러운 노면 주행, 견인력 등을 높이기 위해 사륜구동 시스템도 새롭게 바꿨다.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4.8~5.3초다. S90과 XC60 리차지 PHEV에는 ‘원 페달 드라이브’ 기능이 들어간다. 가속...
현대차 4년 공들인 '뉴 팰리세이드'…제대로 뜯어고쳤다 [차모저모] 2022-05-21 14:33:33
시트(옵션 제공)라고 합니다. 이쪽을 보면 3열 열선시트 조작 버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넓은 실내가 장점이죠. 전장은 15mm 늘었는데 휠베이스의 변화는 없습니다. 직전 모델과 동일한 2900mm입니다. 2열에 앉아봤는데요, 안락하네요. 과장 조금 보태서 소파에 앉아있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레그룸은 주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