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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S 배상비율 천차만별…투자연령·경험 등에 최대 90%p 차이(종합) 2024-03-11 12:16:01
소비자연맹 회장은 "금감원이 객관적인 수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측면도 보인다"며 "오래 끌수록 자본력이 뒷받침되는 금융사들이 유리해지는 구조인 만큼 금감원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분쟁을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금융산업실장은 "은행과 소비자 모두 아쉬움이 있을...
ELS 배상 투자자마다 다르다…은행 책임 같아도 최대 90%p 차이 2024-03-11 10:00:08
소비자연맹 회장은 "금감원이 객관적인 수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측면도 보인다"며 "오래 끌수록 자본력이 뒷받침되는 금융사들이 유리해지는 구조인 만큼 금감원이 적극적으로 중재에 나서 분쟁을 해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금융산업실장은 "은행과 소비자 모두 아쉬움이 있을...
공정위, '페북·인스타 공구 피해 방치' 메타 제재 착수 2024-03-08 10:06:06
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 불만이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창구를 갖춰야 한다. 공정위는 메타가 비즈니스 계정을 별도 지정해 제품 판매·거래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는 만큼, 통신판매 중개업자의 의무를 다해야 함에도 이를 지키지 않았다고 본다. 비즈니스 계정의 '먹튀'나 '짝퉁 판매' 등...
공정위원장, 암참 만나 정책설명…"플랫폼법 추진" 재강조 2024-03-07 15:08:58
안정적 거래기반 구축 ▲ 소비자 권익이 보장되는 환경 조성 ▲ 대기업집단 제도의 합리적 운영 등 네 가지 핵심 추진 과제를 설명하고, 민생·혁신을 지원하는 공정한 시장경제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정거래정책 추진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자율 준수 문화 확산과 분쟁의 자율적 해결을 장려, 법 집행...
공정위, 알리코리아 현장조사…中 플랫폼 조사 신호탄(종합) 2024-03-06 20:39:00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알리코리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최근 설립한 국내 법인이다. 공정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전자상거래법상 규정된 소비자 보호 의무를 다하지 않았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자상거래법상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통신 판매 중개 사업자는 입점업체의 신원[009270] 정보 등을...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는 알리가 전자상거래법상 규정된 소비자 보호 의무를 다했는지에 대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초저가로 물건을 판매하는 알리는 배송과 제품 상태, 이른바 짝퉁 등 가품 문제에 대해 민원 문제가 꾸준히 지적돼 왔다. 전자상거래법상 통신 판매 중개...
알리 국내 쇼핑앱 2위 등극...칼 빼든 공정위 2024-03-06 15:45:36
알리코리아 사무실에 조사관을 보내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알리코리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최근 설립한 국내 법인이다. 공정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전자상거래법상 규정된 소비자 보호 의무를 다하지 않았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자상거래법상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통신 판매 중개 사업...
공정위, 中 알리 현장조사…소비자 보호 의무 위반 의혹 2024-03-06 11:03:08
보내 소비자 분쟁 대응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알리코리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최근 설립한 국내 법인이다. 공정위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전자상거래법상 규정된 소비자 보호 의무를 다하지 않았는지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자상거래법상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통신 판매 중개 사업자는 입점업체의 신원 정보 등을...
네이버 자율규제위 "소비자 피해 방지 조치 신속해야" 2024-03-06 10:13:23
역할을 확대하고 분쟁조정 미해결 사례를 자율규제위에 공유해야 한다는 의견도 냈다. 이 외에도 소비자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판매자를 신뢰할 수 있도록 우수 판매자 정보를 세분화해 안내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네이버는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자율규제위와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약관 위반...
네이버 자율규제위, 분쟁조정센터 역할 확대 제안 2024-03-06 09:58:01
분쟁조정 미해결 사례 공유를 통해 해결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소비자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판매자를 신뢰할 수 있도록 우수 판매자 정보를 세분화해 안내할 것을 제안했다. 네이버는 자율규제위가 권고한 약관 위반 판매자에 대한 서비스 제한·중지와 계약 해지의 신속한 조치를 위해 현행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