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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애플 앱스토어·페북 '미흡' 2020-11-24 17:51:12
피해예방 활동실적, 이용자 의견 및 불만 처리실적 등 이용자 보호업무 수준이 전반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평가됐다. 방통위는 올해 유튜브(구글), 카카오톡(카카오), 페이스북을 처음으로 본 평가 대상에 포함했는데, 페이스북은 평가 항목별 자료 제출 및 평가제도에 대한 이해가 전반적으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화재,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자동차 부문 23년 연속 1위 2020-11-19 11:32:35
6인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고객권익보호위원회`에 상정하여 공정성, 객관성,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분쟁을 보다 합리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총 114회의 심의를 운영하여 고객불만 사전 예방 및 사후구제 절차 강화 등의 고객 권익보호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 중이다. 더불어 전국...
해준 것도 없는데 법정 최고 수수료? 부동산 중개료 분쟁 급증 2020-11-02 15:56:25
보면 '중개업무 처리'에 대한 상담이 46.1%로 가장 많았다. 센터 측은 "중개사의 서류 및 계약서 작성 등의 업무처리 문제가 많았다"며 "중개사가 계약금이나 이전 관리비 등을 예치받은 후 처리 지연 문제 등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38.2%), '중개사의 불친절,...
간편결제 사용 증가…민원 1위는 '토스' 2020-10-27 07:31:38
전산오류로 결제 취소된 금액이 앱 연동 계좌로 미반환, 결제과정에서 안면인증 단계 생략(사실조회 결과 인증 기록 정상적으로 남아있음 확인), 추가 본인인증 방법 불편 등이 꼽혔다. 윤 의원은 "빅테크 업체들은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금감원은 관련 규정을 탄력적으로 적용해 소비자 불만을 줄여가야 한다"고...
윤창현 "민원 1위 간편결제업체는 '토스'" 2020-10-27 06:41:00
'빅테크 3사'에 제기된 불만이 전체 민원의 절반 가까이 차지한 셈이다. 금감원이 밝힌 간편결제업체 관련 주요 민원 유형에는 ▲ 전산오류로 결제 취소된 금액이 앱 연동 계좌로 미반환 ▲ 결제과정에서 안면인증 단계 생략(사실조회 결과 인증 기록 정상적으로 남아있음 확인) ▲ 추가 본인인증 방법 불편 등이...
삼성화재, 업계 최초 연중무휴 서비스 2020-10-14 15:07:47
지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전에 소비자가 건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당뇨병 고객을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 ‘마이헬스노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정보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안업무 전담 조직을 통해 다각적인 정보보호 체계를 유지하고 수집, 이용, 폐기 등 개인정보 처리·관리 전반을...
블루밍, 완벽한 방수처리와 360도 노즐청소 기능 탑재된 방수비데 신제품 출시 2020-10-06 11:29:11
및 일본수출 128만대 돌파를 기록했으며, 특허 35건 보유, 2017년부터 4년 연속 신뢰브랜드대상을 기록한 욕실주방가전 전문기업이다. 2020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CCM(소비자중싱경영)인증을 취득하여 소비자 니즈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있다. 또한 일본, 미국, 유럽을 비롯한 전세계 40여개국에 자가브랜드...
5G품질 등 소비자-이통사간 분쟁↑…통신분쟁조정위 제역할하나? 2020-06-01 06:10:01
소비자 사이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한 방송통신위원회 통신분쟁조정위원회가 조만간 출범 1주년을 맞이한다. 현재까지 300건 가까운 분쟁이 들어올 정도로 소비자들의 이용이 적지 않지만 조정 절차를 경험한 소비자들은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1일 방통위에 따르면 통신분쟁조정위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부...
조성욱 "코로나 확산으로 기업 현장조사 중단…위기 상황서 '반칙' 않는지 들여다볼 것" 2020-03-25 17:19:54
파기한 사례를 디지털포렌식으로 적발했다. 소비자 보호도 공정위 소관이다.” ▷현 정부 들어 공정위가 경쟁 주창자로서의 역할이 줄어든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시장 경쟁을 제한하는 진입 규제와 사업활동 규제 개선을 위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겠다. 지방자치단체의 경쟁제한적 자치법규도 찾아내...
소비자단체협의회 "소비자 외면한 타다금지법 논의 규탄" 2020-03-06 10:40:22
"소비자 외면한 타다금지법 논의 규탄"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 처리를 앞둔 6일 "소비자의 의사를 외면하고 타다 금지법을 우선으로 논의한 국회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성명을 내고 "타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