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국민은행, 공공서비스까지 품은 슈퍼앱…'국민앱'으로 성장한 'KB스타뱅킹' 2024-09-04 16:06:19
제안사항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파악하고 불편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거래 완료 화면에 고객 의견을 즉시 청취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인...
미국 기업은 철수하는데…독일 기업들, 중국서 R&D 확대 2024-09-04 15:26:47
혁신을 진행하는 주요 동기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에 부응하고 현지 경쟁자들의 커지는 혁신 역량과 보조를 맞추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독일 기술 컨설팅 회사 베어링포인트의 툰데 라레예는 SCMP에 "중국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독일 기업들은 생태계 파트너들과 작업하며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이마트 선출시 제품 확대…전략적 협업 강화 2024-09-04 09:06:58
전략 상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화 콘텐츠를 기획하고 양사의 소셜미디어에서 신제품을 함께 홍보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 브랜드력과 이마트의 운영, 플랫폼 기획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관점에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넥슨재팬 "인기작 기반 IP 확장으로 2027년 매출 7조 목표"(종합) 2024-09-03 18:42:01
한 라이브 운영 역량이야말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넥슨의 핵심 역량"이라며 "소비자의 메시지를 정제해 서비스 고도화로 연결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연결 짓는 것이 지속 성장의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존 흥행작 기반의 IP 확장을 강조했다. 이...
넥슨재팬 "IP 강화해 2027년 매출 7조 목표" 2024-09-03 17:44:07
한 라이브 운영 역량이야말로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넥슨의 핵심 역량"이라며 "소비자의 메시지를 정제해 서비스 고도화로 연결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연결 짓는 것이 지속 성장의 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넥슨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성장 동력으로 기존 흥행작 기반의 IP 확장을 강조했다. 이...
티맥스A&C, 신임 사장에 김영태 전 코레일유통 대표 2024-09-02 16:53:41
슈퍼앱으로 부르고 있다. 내년 가이아를 기업·소비자간(B2C) 거래 상품으로 내놓는 게 목표다. 티맥스A&C는 티맥스그룹에서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핀테크 등의 플랫폼을 개발하거나 운용하는 사업을 맡고 있다. 언론인 출신인 김 총괄사장은 한샘 커뮤니케이션 실장, 큐팡 커뮤니케이션·CSR 총괄 부사장...
MZ들 사이 '가성비 패션' 뜬다더니… MCM '깜짝 선언' 2024-09-02 16:02:05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비중을 늘려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겠다고도 했다. 브루너 대표는 “AI를 통해 소비자 트렌드를 예측, 시장에서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것”이라며 “패션 산업 문제 중 하나가 쌓여가는 재고인데 필요한 수량만큼 생산 및 판매하는 등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세...
현대차그룹, 'WSCE 2024' 참가…미래도시 청사진 제시 2024-09-02 09:55:21
물류 분류 시스템이 탑재된 '시티 팟', 소비자 스타일에 맞게 모듈을 결합해 차량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기술 '이지 스왑', 주차 로봇 등이 전시된다. 부스 중앙에는 친환경 에너지 및 스마트 인프라 존이 마련됐다. 걷기 편한 거리와 충분한 녹지 공간을 조성해 현대차그룹이 꿈꾸는 '자연과 공존하는...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예를 들어, 한국의 K-팝이 일본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그 결과 한국 화장품이 일본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의 전자 제품, 자동차까지 선호하게 되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창업을 경제 성장의 핵심으로 보고 있지만, 스케일업이 일어나야 지속적인 성장과...
"국가 통계 기여"…공영홈쇼핑, 대통령 표창 2024-08-30 16:41:58
소상공인의 판로지원 고도화를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추진해 왔다. 지난해에는 공공성 강화, 상품혁신과 함께 데이터 기반 경영활동을 3대 전략으로 세우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니즈 분석 및 편성과 AI 알고리즘 기반의 마케팅 고도화 등을 위해 노력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우리 중소기업과 농축산물의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