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DB손해보험, 10년 넘게 소비자평가단 운영…현장 목소리 반영해 서비스 개선 2022-12-21 17:16:42
있다. DB손보는 올해 ‘스마트 소비자중심경영(Smart CCM)’을 슬로건으로 삼았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원 대상 CCM 콘퍼런스를 열고 언제 어디서든 PC,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CS교육을 시행하는 등 언택트 CS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그 결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2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20대 디지털 거래역량, 70대의 2배 이상 2022-12-20 08:03:25
우리나라 성인의 소비자 역량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지난 6∼7월 전국 20세 이상 성인 4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 역량지수는 소비자로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지표로 소비자 재무역량, 소비자 거래역량, 소비자 시민역량 등 3개 영역...
소비자원 "20대 디지털 거래역량 67점…70세 이상은 31점" 2022-12-20 06:00:05
소비자원 "20대 디지털 거래역량 67점…70세 이상은 31점" "고령 소비자 디지털 거래 역량 강화 시급"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70세 이상 고령층 소비자의 디지털 거래 역량 강화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우리나라 성인의 소비자 역량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지난 6∼7월 전국 20세 이상 성인...
삼성증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금융소비자보호 2년 연속 우수기업 2022-12-01 10:37:59
삼성증권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해당 기업은 2019년부터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를 별도 선임하고, 금융소비자 ...
"친환경 여행해보세요"…신한카드, 탄소중립 공동연구 실시 2022-12-01 09:39:13
식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21년 국내 금융업 최초 소비자 관점 탄소배출지수인 `신한 그린인덱스` 개발을 비롯, 민간 데이터댐 출범 등 국내 유수의 데이터 기업 및 공공기관 등과 함께 400여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지난해 9월 발표한 ESG 슬로건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
BNK부산은행,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09:37
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하여 올해 초 실시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은 시니어 고객의 큰 호응을 받았고, 부산지역 노인복지기관 등을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 및 홍보를 꾸준히 실시하여 시니어층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미쉐린, 지속가능한 타이어 2종 공개 2022-11-09 09:15:50
어려워진 점, 매년 2세트의 타이어를 구비해야 하는 소비자들의 번거로움, 유럽의 규정 변경, 차 관리 및 리스의 증가 역시 사계절 타이어가 인기를 얻는데 한 몫 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타이어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전기차는 특성 상 내연기관 차 대비 타이어에 더 많은 부담을 준다. 전기차 타이어에...
식용유 42.8%↑·밀가루 36.9%↑…가공식품 73개 중 70개 올랐다 2022-11-07 06:06:03
10월 소비자물가 동향에서 "먹거리를 중심으로 물가 상방 압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가공식품 가격 인상 최소화 등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식품 원료에 할당관세를 적용하고 분야별로 업계 간담회 등 협의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ncounter24@yna.co.kr (끝) <저작권자(c)...
명품 유통 주도권 놓고…e커머스-럭셔리기업 '新 제판 전쟁' 2022-11-04 17:33:30
가짜를 가려내는 감정 역량의 고도화를 통해 명품 제조사들의 공세를 막아내겠다는 구상이다. 국내 리셀 플랫폼 아웃오브스탁이 최근 명품 감정기관 한국명품감정원과 양측의 감정 사업 부문을 통합한 신설법인 페이크엑스를 설립한 게 그런 사례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제조사가 가격 결정 등의 주도권을...
[기고] 외부 충격에도 굳건한 '식량주권' 확보할 때 2022-10-30 17:30:13
식량 공급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9월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13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식용유는 55.2%, 밀가루는 45.4% 올랐다. 우리가 소비하는 빵, 과자, 면, 음료 등 식품 제조원가에서 원재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54~78% 수준으로, 수입 원재료 가격이 오르면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