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미스터트롯 내장된 '시니어폰' 단독 출시…31만원대 2020-09-17 11:04:39
트롯'은 트롯을 즐겨 듣고 관심있는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을 담았고,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없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단말기 개통시 먼저 전문 상담사인 T매니저가 직...
청호나이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개시 2020-09-16 11:28:53
청호나이스가 16일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전화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상담하는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문자메시지로 바로 연결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며 "비대면 영상상담...
청호나이스,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시작 2020-09-16 09:45:57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는 콜센터 상담사가 소비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상담하는 서비스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상담사가 발송한 SMS로 바로 연결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회사 측은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를 위한 전문 기술 상담사를 배치해...
엠파크 "궁금한 중고차, 온라인으로 실시간 상담 제공" 2020-09-08 13:55:48
실시간 영상 상담도 포함됐다. 기존 소비자들은 사진이나 3D 뷰를 통해서만 중고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엠파크는 인증 딜러로 구성된 전문 상담사의 영상 통화 상담을 지원한다. 차량의 부가 옵션 또는 장치 등의 상태를 물어보고 즉석에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차량 내외부는 물론, 하부까지 상세히 확인할 수...
U+알뜰폰, 9월부터 LG인터넷과 결합 가능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한 가입 및 설치 문의 증가 2020-09-03 00:00:02
49만원까지 지급돼 사은품 지급 금액에서도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또한,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인터넷가입 카페를 운영 중으로, 실시간 카카오톡채널 응대 및 고객센터 출신 전문 상담사 배치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맞춤 상품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제 펭귄통신 카페...
삼성 디지털프라자, 디테일러가 상담…맞춤형 가전 추천해줘 2020-09-02 15:24:31
최신 생활가전, IT, 모바일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 브랜드다. 1998년 설립됐으며 현재는 국내 최대인 450여 개의 전문 매장을 구축했다. ‘고객을 위한 행복실현, 미래를 위한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전 매장이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리더로서 전자 경영정보시스템(GDPS)과 고객관리(GCRM)...
울산시 "에너지·문화재 '어르신 해설사' 모십니다" 2020-08-25 17:32:39
전문 상담사 역할을 하는 ‘산재 가이드’도 울산에서 처음 선보인다. 모두 12명의 시니어 상담사들이 다음달부터 활동한다. 경남은행이 지원해 지역 문화재나 관광지를 드론으로 촬영한 뒤 음성 해설을 입혀 QR코드로 제작하는 ‘시니어 문화재 알리미’도 8명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해설사(도슨트)라는...
"연말까지 위약금 없이 결혼식 연기 가능…최장 내년 2월까지" 2020-08-25 13:25:49
상생안에 대한 소비자상담접수, 안내, 중재를 담당하며 예비부부와 예식업체 간 분쟁을 중재하고 당사자 간 합의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소비자 전문 상담사 6인이 예식 분쟁상담을 접수해 소비자 단체와 사업자단체간 합의된 분쟁조정기준을 설명한 후 1차 자체 중재 및 사업자 단체를 통한 2차...
인공지능 컨설팅社 마인즈앤컴퍼니 "AI 목마른 기업에 맞춤 컨설팅" 2020-08-18 17:17:28
소비자 접점 영역이다. 챗봇을 도입하거나 상담사의 상담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본적인 AI 서비스다. 마인즈앤컴퍼니는 현대모비스 하나은행 등의 챗봇 도입을 도왔다. 둘째로 리스크 예측, 불량 판단 등 다양한 업무 혁신이 가능하다.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기 전 미리 통화품질 불량을 잡아내는 KT의 ‘통신 품질 고객의...
삼성전자, 2020 한국산업의 소비자품질지수 휴대전화 A/S부문 9년 연속 1위 달성 2020-07-20 13:31:05
수리는 전문 수리센터에서 문제가 발생한 디스플레이 부품만 개별 수리를 진행하는 서비스로 대상 모델은 폴더블폰, 노트10 계열, S20 계열 휴대폰이다.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제품을 점검 받을 수 있도록 `원격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원격 상담은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전화에 원격으로 접속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