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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업 3중고…고객 중심 혁신으로 돌파해야" 2025-01-02 10:15:21
의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을 돌파할 출구를 찾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생명보험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선 가족보장·건강보장 중심으로 고객에게 균형 잡힌 보장을 제공하면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전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 니즈 기반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시장을...
장종환 NH농협캐피탈 신임 대표 "지속성장 추진" 2025-01-02 09:36:18
어려운 경영의 파고를 넘어서 성장기반을 공고화하기 위하여 선제적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과 빠른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편의 확대 및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고객가치 우선’의 경영철학 이행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인재육성과 소통 활성화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등 사람과 협업을 강조하며 취임사를...
이병래 손보협회장 "실손·자동차보험 구조적 문제 해결 노력" 2025-01-01 13:10:46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손해보험산업의 중심 축인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의 구조적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러한 내용이 담긴 신년사에서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 장기화, 국내 정치 불안 등에 따른 경제와 금융시장 전반의 불확실성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우려된다"며 "특히 보험...
"안보·인구·정부부채…'응축된 모순' 터져 예측 더 힘들다" 2024-12-31 17:41:27
경우) 사이의 혼란이 현재는 전자(고객 중심)의 틀이 후자(시민 중심)의 틀보다 우세한 상황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시민을 압도하고 있다는 점이 제게는 혼란으로 다가옵니다.” ▷한국도 이민 확대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불확실성을 증폭시키는 강력한 요인 중 하나가 저출생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유...
새해도 내수경기 '빨간불'…어떤 종목 투자해야 할까 [2025 재테크] 2024-12-30 08:26:08
"소비자의 수요(니즈)가 유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색조 대비 시장 공략이 용이할 것"이라며 "다만 브랜드 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업체별로 채널·마케팅 전략에 따라 차별화된 주가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북미 시장 내 경쟁사 수가 늘어나고 있는 게 경쟁 심화의 가장 큰 원인으로 조...
"생존 앞에 적도 국경도 없다"…한국 이커머스 격동의 2024년 2024-12-29 07:11:00
많은 소비자가 이탈했으나 여전히 무시하기 어려운 이용자 기반을 보유한 셈이다. C-커머스의 한국 공략은 토종 플랫폼의 실적에도 영향을 미쳤다. 특히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 형태의 플랫폼이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었다. 대표적으로 신세계그룹 계열 플랫폼인 G마켓(지마켓)의 올해 1∼3분기 누적...
하나손보,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보상서비스본부 신설' 2024-12-27 16:55:23
하나손해보험이 2025년 경영목표 달성 및 중장기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조직개편과 보험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손보는 이번 조직개편에 대해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제전망 속에서 빠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금융당국의 상품 및...
KB금융, 조직개편 실시...글로벌부문장에 이재근 행장 2024-12-26 19:22:41
경영 역량 발휘를 위해 현 계열사 대표를 지주 부문장으로 이동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적재적소에 배치하며, 계열사 교류를 확대해서 조직 내 다양성을 확보하는 것이 이번 인사의 주요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고객·디지털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 조직을 강화했다. 준법감시인 아래 본부급 소비자 보호...
내년 방한관광객 늘린다…中 단체관광객 무비자 시범시행 검토 2024-12-26 11:40:01
관광업계 경영 안정화를 위해 관광사업체에 5천365억원 규모의 일반융자와 1천억원 규모의 이차보전, 7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부 대출 등의 3종 금융지원을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 여행업과 호텔업, 마이스업 등의 운영자금으로 500억원 규모의 특별융자도 긴급 지원한다. 관광 사업자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호텔업 등급...
세종사이버대, 1인당 장학금 수혜액 200만원…교육부 원격대학 진단평가 최고등급 받아 2024-12-26 11:11:49
지난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공모·선정해 발표하는 행사다. 이번 조사는 시장정보, 기초경영자료, 언론 보도 등을 활용한 리서치를 실시해 후보 브랜드군을 선정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 16일까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2차 신·편입생 모집 기간은 내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