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북미 최대 패션 플랫폼 `포쉬마크` 2조3천억원에 인수 2022-10-04 10:05:57
북미 패션 C2C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소셜과 커뮤니티에 강점을 가졌다. 네이버와 포쉬마크는 △성장의 핵심 요인으로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 형성에 주목 △차세대 시장의 핵심층인 MZ세대의 가치관과 소비 방식에 대한 깊은 이해 △아낌없는 기술 투자 등 상호 유사한 사업 비전을 기반으로 더 큰 성장을 만들어 낼...
백석대, 복수·다중전공…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2022-09-28 16:07:21
등 6개 융합전공을 공부한다. 소셜비즈니스전공은 빈곤, 환경오염, 일자리 부족, 차별·혐오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융합전공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소셜비즈니스전공 학생들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착용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프로젝트를...
[인터뷰] 조지은 옥스퍼드대 교수 "K가 '쿨하다'는 뜻 접두사 됐다" 2022-09-25 08:00:02
한류를 퍼뜨렸는데 이제는 영어와 소셜미디어를 타고 폭발적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K팝은 글로벌 음원 차트에 자리를 잡기 위해 기존 K팝 팬들 너머의 음악 팬들까지 공략하고 있다"며 "젊은 세대가 정치적 목소리를 내는 통로로 활용하면서 단순한 대중문화 현상 이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버전 180개국에 출시 2022-09-14 10:33:50
Citizen)'으로 구성됐다. 도시 월렛에 소셜미디어 계정을 이용해 가입하면 도시 시티즌 멤버십을 부여받고, 다양한 도시 NFT를 수집할 수 있다. 거래나 친구 초대 등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도 주어진다고 라인 넥스트는 부연했다. 도시 스토어에서는 베타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인기 웹툰 시리즈 '지옥'의...
"어르신, 요즘 인터넷주소 없는 스미싱 문자 많으니 조심하세요" 2022-09-10 08:05:01
사람이 보낸 문자 속 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소셜 미디어로 받은 주소를 클릭했다가 악성 앱을 설치해 큰일을 당했거나 당할 뻔한 사례를 알려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송창민 안랩 홍보팀장은 10일 "어르신들이 웹툰을 많이 보지는 않겠지만, 자녀들이 재미있게 보고 부모님께 스마트 기기 사용 ...
"재산이 먼저라고 할 줄은"…깜짝 놀라게 만든 한국 'Z세대' 2022-09-09 20:04:08
1위를 차지했다.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앱에선 유튜브가 양국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상위 5개 앱 중 한국에선 카카오톡, 네이버가 순위권에 들었고 미국은 틱톡과 스냅챗을 쓴다는 응답자가 많았다. 형제·자매와 놀며 인권 중시하는 美 Z세대 웹툰을 보는 Z세대는 한국이 3배 이상 많았다. 응답자의 67.7%가 ‘3개월 내...
이원복 석좌교수 "책으로 읽는 교양의 깊이는 유튜브가 못 이겨요" 2022-09-07 18:32:57
“세상이 달라졌죠. 유튜브다 소셜미디어다 해서 지구촌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잖아요. 그래도 를 대체할 수는 없을 겁니다.” 최근 인도와 인도아대륙편 1·2권을 내놓은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는 “인터넷을 통해 아무리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어도 시대와 역사를 꿰뚫는 줄기가 없으면 의미가 없다”고...
다시 '블록체인·핀테크'…100억원 뭉칫돈도 몰렸다 [Geeks' Brieifing] 2022-09-02 17:53:06
드라마 '어쩌다 전원일기' 방영을 기념해 원작 웹소설과 웹툰을 무료로 즐기는 '원데이 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원작 웹툰 '어쩌다가 전원일기'는 서울 토박이 수의사 '한지율'과 파출소 해결사 '안자영'이 펼치는 전원 로맨스 작품입니다. 유료로 회차를 소장한...
[단독] "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2022-09-02 13:26:09
기준으로 소셜미디어 앱 하루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3대 앱으로 틱톡(95분), 유튜브(74분), 인스타그램(51분)을 꼽았다. 모두 숏폼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들이다. 틱톡은 15초~3분 길이 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수많은 사용자를 모았다. 중국 내 사용자를 제외해도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4억6600만명...
트위터 "지난 10년간 전 세계 K콘텐츠 트윗양 6.5배로 증가" 2022-08-24 12:01:52
"2020년을 전후해 팬덤 문화가 영화나 드라마, 웹툰 등으로 확장되며 K콘텐츠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 상무는 K콘텐츠가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을 통해 아시아뿐 아니라 북미·유럽·남미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분석 결과 올해 1월 1일부터 이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