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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로 4천억 넘게 번 엔씨…"올해 `2조클럽` 재도전" 2020-08-13 14:29:52
2분기에도 20~30억원의 일 매출을 기록하며 총 매출 1,973억원을 거뒀다. 리니지M은 1,599억원을 벌었다. 리니지M은 2017년 6월 이후 약 2년 5개월 동안 1위 자리를 지켰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나란이 구글 플레이 매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PC온라인 게임에서도 리니지 IP의 활약이 돋보였다. 리니지 343억원,...
엔씨 2분기 실적 괜찮았지만…주력 '리니지2M' 매출 급감(종합2보) 2020-08-13 10:51:12
258억원, '아이온' 82억원, '블레이드 앤 소울' 198억원, '길드워2' 156억원 등의 순이었다. 엔씨소프트 측은 "리니지2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며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라진 신작효과…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2090억 '선방' [종합] 2020-08-13 10:02:47
앤 소울' 198억원, '길드워2' 156억원 등의 순이었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프로젝트 TL', '블레이드 앤 소울 2', '트릭스터 M' 등 다양한 신작을 개발 중"이라며 "올해 하반기부터 신작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엔씨 '리니지2M' 2분기 매출 급감…영업익 작년보다는 늘어(종합) 2020-08-13 08:40:29
258억원, '아이온' 82억원, '블레이드 앤 소울' 198억원, '길드워2' 156억원 등의 순이었다. 엔씨소프트 측은 "리니지2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유지했다"며 "길드워2는 게임 접속자 수와 평균 사용 시간이 늘어나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급등, 엔씨 조정…다시 시작된 게임대전? 2020-07-27 15:49:57
100만원의 고지를 넘지 못하고 78만7000원까지 하락했다. 27일 종가 기준 엔씨소프트의 시가총액은 17조2778억원, 넷마블은 10조 6822억원이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넷마블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658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전년 동기 대비 98.1% 늘어난 규모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도 2443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
[마켓인사이트]1조원대 '현금 부자' 엔씨소프트, 모바일 게임 잇딴 흥행에 신용등급 '껑충' 2020-06-11 15:41:33
있다. 대표작 리니지를 비롯해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 온라인 게임을 통해 연간 5000억원 안팎의 서비스 수입을 창출하고 있다. 통상 온라인 게임의 순환 주기는 1~2년이다. 하지만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은 장기간에 걸쳐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여기에 요금제 개편 등을 통해 사용자당 평균 수입(ARPU)을 높여...
'복면가왕' 강승윤 꺾은 새 가왕 '방패'는 최재림? 2020-05-25 09:24:26
포부를 밝혔다. 정인 '장마', 브라운 아이드 소울 '브라운 시티(Brown City)'를 부르며 허스키하면서도 예쁜 음색을 보여준 '아내의 유혹'의 정체는 그룹 아이즈원의 메인보컬 조유리였다. 조유리는 "앞으로 음악을 해야 하는 이유가 또 생긴 것 같다.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출연 소감을...
'집콕 특수' 못누린 넥슨·넷마블, 글로벌 시장서 부진 만회 노린다 2020-05-13 18:08:04
기대를 받고 있다. 넷마블은 게임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14일부터 아시아 24개국에 선보일 계획이다. ‘검은사막’을 개발한 펄어비스는 1분기 133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작년 동기 대비 0.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4% 늘었다. 해외시장에서 ‘검은사막’ 사용자가 늘어난 게...
'집콕 수혜' 엔씨, 리니지2M으로 매출 신기록 2020-05-12 17:07:54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앤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 총 113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1년 전보다 20% 늘어난 규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실적에 미친 영향은 크지 않았다. 윤 CFO는 “국내서는 트래픽(게임 이용 정도), 1인당 매출 관점에서 플러스·마이너스...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2020-05-12 11:45:41
& 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 총 1천13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지역별로는 한국 6천346억원, 북미·유럽 190억원, 일본 129억원, 대만 118억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원이다. 엔씨는 올해 하반기에 리니지2M을 아시아 시장에 내놓고, 신작 PC MMORPG '블레이드 &...